[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 온라인 게임 ‘엘리온’이 정식 서비스 이후 첫 번째로 추가되는 신규 클래스 ‘슬레이어’를 공개하고 2월 3일 업데이트를 알렸다. 슬레이어는 대검으로 강력한 공격을 구사하고, 광폭화를 통해 빠른 공격이 가능하다.

펄어비스 – 온라인 RPG ‘검은사막’은 기존 월드 우두머리 ‘쿠툼‘에 비해 더 넓은 공격 범위와 새로운 공격 패턴을 지닌 신규 월드 우두머리 ‘먹구름을 피워내는 쿠툼’을 추가하고 앞으로 추가될 신규 월드 우두머리를 공개했다.

조이시티 – 모바일 전략 게임 ‘크로스파이어: 워존’에 연맹원들과 함께 집결 공격을 펼치는 신규 콘텐츠 ‘연맹 레이드’를 추가하고, 연맹 직책을 추가해 연맹 내의 커뮤니케이션을 높이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은 단일 공격에 특화된 신규 5티어 항해사 ‘예카테리타 오를로바(어둠)’과 심연의 동굴 소탕 기능 추가, 캐리비안 패스 신규 시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베스파 –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가 근접 공격에 특화된 마법 속성 마법사 클래스이자 태초의 5마족 중 가장 힘을 가진 신규 캐릭터 ‘루시키엘’과 신규 코스튬, 월드보스 개편 등을 도입했다.

에픽게임즈 – 배틀로얄 게임 ‘포트나이트’는 브라질의 전설적인 슈퍼스타이자 축구 선수인 펠레를 만날 수 있는 새로운 경쟁전 ‘펠레컵’과 함께 축구 관련 아이템을 추가했다.

썸에이지 – 모바일 게임 ‘데스티니 차일드: 디펜스 워’가 공격형 프타, 아바돈을 비롯해 제어형 파크헤트, 유나 등 총 5종의 신규 캐릭터를 선보이고, 정해진 규칙대로 전투하는 도전 모드, 친구 요청 관리 및 삭제 기능을 도입했다.

투디씨 – 모바일 신작 ‘반만 남은 세계’의 세계관과 게임 내에서 만나볼 수 있는 남자 주인공들의 모습을 한눈에 확인가능한 비주얼 키 아트를 공개했다.

블라지드 – 온라인 게임 ‘하스스톤’이 작년 확장팩과 관련된 35종의 신규 카드와 전장 및 결투, 워크래프트의 대표 영웅 중 하나인 안두인의 발자취를 살펴볼 수 있는 모험모드 ‘영웅들의 이야기’ 등이 포함된 미니 세트 ‘다크문 경주’를 공개했다.

나이스플레이 – 모바일 신작 ‘검은강호2: 이터널 소울’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 국내 양대 마켓에 정식 출시하며, 추후 원스토어 및 갤럭시 스토어에도 서비스한다고 알렸다.

액토즈소프트 – 온라인 RPG ‘라테일’은 장비에 새로운 옵션을 부여해 강화할 수 있는 ‘장비 각성’을 추가하고, 길드 시스템 개선 및 길드 포인트를 모아 보상을 얻는 길드 미션을 추가한 겨울 업데이트 ‘포텐셜’을 선보였다.

넷마블 – 모바일 게임 ‘스톤에이지 월드’가 정해진 구역의 지역들을 점령하면서 많은 포인트를 획득한 쪽이 승리하는 신규 콘텐츠 ‘부족전’ 업데이트를 앞두고 전야제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미지 제공 - 라이엇게임즈]

#기타 소식

라이엇게임즈 – 리그오브레전드의 국내 리그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가 우리은행과 파트너 계약을 2023년까지 연장했다고 밝혔다.

데브시스터즈 – 21일 출시하는 모바일 신작 ‘쿠키런: 킹덤’이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의 신제품 ‘커넬고스트헌터버거’와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유비소프트 – FPS 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 국내 e스포츠 팀에 담원 기아가 프로팀 중 하나인 GC 부산 스피어 선수 및 코치를 전원 영입하면서 정식으로 합류했다고 공개했다.

엔픽셀 – 모바일 신작 ‘그랑사가’가 각 맵의 주요 장소의 광활한 스케일과 분위기를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맵 별 소개 영상을 업로드했다.

조이시티 – 모바일 게임 ‘건쉽배틀: 토탈워페어’가 래퍼 베이식과 진행한 콜라보레이션 음원 ‘GUNSHIP BATTLE HERO’를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 캐주얼 게임 퍼블리싱 사업에 중점을 둔 중국의 글로벌 퍼블리셔 오하유와 한-중 모바일 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