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 모바일 게임 ‘에픽세븐’이 에피소드3의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지는 신규 챕터 ‘과거의 윈텐베르크’와 함께 상대 영웅의 강화 효과를 제거하거나 행동 게이지를 감소시키는 능력을 지닌 신규 전직 영웅 ‘전도자 카마인로즈’를 추가했다.

네오위즈 – 모바일 게임 ‘브라운더스트‘가 5성 방어형 용병 세이르, 4성 지원형 용병 세레스, 공격형 용병 알체의 조력자 3명과 신규 코스튬 ‘열정의 악마 사메이’를 업데이트했다.

라인게임즈 –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 3인조 아이돌 그룹 ‘시너지2’를 선보이고, 멤버 중 한 명인 니카의 전용 페이트코어 ‘바이올렛 사운드 니카’를 공개했다.

넥슨 – 모바일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우주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신규 시즌 ‘노르테유’를 업데이트해 ‘달려라 펭수’, ‘포르쉐 타이칸 4S’, ‘노르딕’ 등 신규 카트와 주행 기록을 겨루는 ‘에너지 경기장’ 모드를 추가했다.

넷마블 –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2’에 자신의 길드와 상대 길드 진영에 각각 존재하는 캠프를 방어하고 공격한 다음 획득한 점수를 합산해서 승패를 겨루는 신규 콘텐츠 ‘길드전’을 도입했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가 총 6종의 캐릭터로 구성된 전투 덱을 구성하고 다른 이용자들과 대전하는 신규 콘텐츠 ‘천공의 탑’을 선보였다.

‘사커스피리츠’에 경기 중 스킬 시전 시 일러스트가 바뀌는 변신 스킬을 보유한 신규 전설 선수 ‘미라지’를 업데이트하고, 이전에 호응을 얻었던 ‘메이드 발키리 베스’를 포함한 스킨 5종을 복각했다.

올엠 – 온라인 게임 ‘크리티카 온라인’이 새해를 맞아 금지된 서약의 제단에서 몬스터를 소환해 공략하는 ‘몬스터 소환 시스템’을 새롭게 추가했다. 또한, 길드 공성전을 시즌제로 변경하고 4단계 성 ‘엘로니아의 성’ 추가 등의 개편을 진행했다.

반다이남코 – PS4와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 발매됐던 ‘SD건담 지 제네레이션 크로스 레이즈’가 지금까지 추가됐던 시즌 패스, 확장팩 등 다운로드 콘텐츠를 모두 포함한 ‘플래티넘 에디션’을 3월 25일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SD 건담 지 제네레이션 제네시스’의 게임 본편뿐 아니라 다른 기종의 다운로드 콘텐츠가 모두 포함된 ‘SD건담 지 제네레이션 제네시스 for 닌텐도 스위치’를 3월 2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나이스플레이 –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신작 ‘검은강호2: 이터널 소울’이 특별한 버프 효과를 가진 파트너이자 전투의 승패를 좌우하는 핵심 콘텐츠 ‘신령’을 공개했다.

엔픽셀 – 모바일 RPG ‘그랑사가’가 7일 실시한 기사단명 선점이 22시간만에 마감을 앞두고 있어 신규 서버군을 증설했으며, 사전예약자 4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라인플레이 – 모바일 게임 ‘브라운팜’이 전문 성우뿐 아니라 일반 이용자들도 함께 참여해 진행한 한국어 음성을 업데이트했다.

블루스톤소프트 – 모바일 RPG ‘소울아크: 뉴월드’가 신년을 맞아 일일 퀘스트, 성장 던전 등 특수 미션을 달성하면 ‘붉은 새해 복주머니’를 획득해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미지 제공 - 넥슨]

#기타 소식

넥슨 – 온라인 게임 ‘피파 온라인4’가 2020년 실제 축구 경기에서 활약을 펼친 선수들을 후보로 최고의 팀을 구성하는 ’21 TOTY(Team Of The Year)’ 투표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에픽게임즈 – 게임 소프트웨어 RAD 게임 툴을 언리얼 엔진에 통합시켜 게임 로딩 및 다운로드 속도 상승, 더 나은 고품질 비디오 및 게임 환경을 제공하게 된다고 발표했다.

데브시스터즈 – 모바일 신작 ‘쿠키런: 킹덤’의 핵심 콘텐츠인 왕국 건설과 쿠키 캐릭터를 활용한 전투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미리보기 영상을 업로드했다.

유비소프트 – FPS 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 글로벌 e스포츠 리그 ‘에이펙 파이널’을 9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하고 한국팀에선 CLOUD9이 진출한다고 밝혔다.

위메이드 – 자회사 위메이드트리가 자체 개발한 디지털 자산 지갑 ‘위믹스 월렛’이 ‘재신전기 for WEMIX’의 공식 채널을 개설하고,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시큐 주안시’를 추가했다. 또한, 위믹스 토큰이 거래되는 암호화폐 거래소 안내 기능도 도입했다.

한화생명e스포츠 – 2021년을 맞아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신규 마케팅 캠페인 ‘러시투게더’를 발표하고, 코오롱 스포츠와 함께 제작한 새로운 유니폼을 선보였다.

썸에이지 – 모바일 게임 ‘데스티니 차일드: 디펜스 워’의 홍보모델로 가수 겸 배우인 ‘김세정’을 발탁하고, 실제 이용자들의 리뷰를 사용해 제작한 TV CF를 공개했다.

NHN – 화상회의, 프로젝트, 메신저, 드라이브 등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수 있는 솔루션 ‘NHN두레이’를 서울대학교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