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진각성 일정 공개, 신규 콘텐츠 '검은 연옥', 캐릭터 및 아이템 밸런스 조정 등 공개

[게임플] 넥슨의 인기 온라인 게임 ‘던전앤파이터’의 연례 게임행사 ‘던전앤파이터 유니버스 페스티벌 파트1’이 20일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됐다.

매번 오프라인으로 행사를 열어 게이머들과 개발자가 한자리에 모여 즐겼던 행사였지만, 계속해서 사그라질 기미가 없는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개최가 현실적으로 어려워지자 온라인으로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첫 온라인 행사였던 만큼, 다양한 행사들을 선보이기 위해 하루만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20일, 26일 총 2부로 나눠 진행되는 만큼, 이전에 볼 수 없던 새로운 재미가 기대되다 보니 많은 이용자들의 관심이 쏠렸다.

파트1에선 많은 사람들이 던페를 기다리는 이유 중 하나인 ‘겨울 업데이트 발표’와 중국과 한국을 대표하는 선수가 각각 8명씩 모여 개인전부터 대장전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대결을 펼치는 ‘F1 결투천왕대회’까지 여러 볼거리가 준비됐다.

이번 행사는 성승헌 캐스터가 전체적인 진행을 맡았으며 정준, 정인호 해설위원이 함께 출연해 진행과 해설을 맡았다.

세 사람이 이번 행사에 대해 간단한 오프닝과 기대되는 부분들에 대한 이야기를 마친 다음 첫 번째 코너인 F1 결투천왕대회를 시작해 본격적인 행사를 시작했으며, 각 선수들의 치열한 개인전이 끝난 뒤, 많은 사람들이 기다려왔던 겨울 업데이트 발표가 이어졌다.

이번 업데이트 발표는 성승헌 캐스터가 무대에 올라 업데이트 내용을 하나하나 발표하면서 설명하는 식으로 진행됐다.

 

# 거너(여) 진각성 및 이후 진각성 공개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던 다음 진각성으로 거너(여)의 진각성이 확정됐다. 거너(여)의 진각성은 이전부터 계속 많은 사람들이 예측했으나, 예상과 다르게 다른 직업들이 진각성을 받으며 기다리게 만들어왔다.

진 레인저는 체술과 사격을 보다 효율적으로 연계해 레인저(여)만의 장점을 강화하고, 무수한 체인으로 적들을 꿰뚫은 다음 ‘건블레이드’를 휘둘러 난사하며 마무리하는 진각성기 ‘크림슨 가든’을 사용한다.

진 런처는 빠른 기동이 가능한 결전병기 ‘Pandora_01(판도라_제로원)’을 사용해 화염 방사기, 다연장 로켓포, 레이저 함포 등 다양한 형태로 적에게 포격을 퍼부을 수 있으며, 진각성기 ‘디사이시브 배틀’로 전장을 종횡무진하며 일대를 초토화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이어서 진 메카닉은 자신의 로봇에 마이크로 테크놀로지를 접목해 초소형 머신 운용이 가능해 수많은 마이크로 로봇으로 적들을 공격한다. 또한, 마이크로 머신들을 한순간에 변형시켜 적들을 가두고 범위 내 적들을 모조리 공격하는 진각성기 ‘G-X 스타더스트’를 시전한다.

마지막으로 진 스핏파이어는 천계 기술력의 결신인 니트로 모터 ’02-X(제로투-엑스)’를 장착해 체공시간이 늘어나면서 보다 높은 기동성을 보유하게 되면서 다양한 공격을 공중에서 퍼붓는 것이 가능해졌다.

진 각성기 ‘데피니트 솔루션’은 제로투-엑스를 사용해 공중에서 무차별 폭격을 가하며 범위 내 모든 적들을 공격한다.

이번 거너(여)의 진각성 중에선 진 레인저와 진 메카닉의 일러스트와 컷신이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으며, 진 런처와 진 스핏파이어 또한 콘셉트에 걸맞은 편의성이 돋보이면서 관심을 얻었다.

이처럼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거너(여)의 진각성은 1월 7일 업데이트돼 2021 던파의 새로운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이어서 매번 어떤 직업이 진각성을 받을지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던 남은 직업들의 진각성 업데이트 일자를 공개했다. 나이트가 거너(여)에 이어 2월에 진각성 업데이트를 받으며, 3월 마창사, 4월 총검사, 5월 다크나이트와 크리에이터 순으로 진각성 업데이트를 마무리한다.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더 이상 어떤 직업이 진각성을 받을지 추측할 필요가 없어졌고, 자신이 키우는 직업의 진각성이 오는 날만 기다리면 된다. 마지막으로 귀검사(여)의 신규 전직을 예고해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 아라드 어드벤처, 홍옥의 저주 콘텐츠 확장

대형 업데이트인 만큼 캐릭터뿐만 아니라 많은 콘텐츠들이 추가됐다. 먼저 공개된 아라드 어드벤처 토벌전 ‘추방자의 산맥’은 이전에 추가됐던 더 오큘러스에 이어 새롭게 추가된 콘텐츠다.

해당 토벌전을 클리어하면 일정 확률로 카펠라의 성흔 타리스만과 룬을 획득할 수 있고, 추가적으로 탈리스만 및 룬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재료도 추가적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자신에게 필요한 재료에 따라 토벌전을 선택해서 플레이하면 된다.

다음으로 많은 재화를 얻기 위해 계속해서 내려가며 강한 적들을 상대로 도전하는 콘텐츠 ‘홍옥의 저주’가 50층에서 60층까지 확장돼 이용자들의 도전 욕구를 자극한다.

50층 이후부턴 일정 확률로 알 수 없는 공간이라는 숨겨진 던전이 등장하는데, 해당 던전에선 이미 획득한 상자들을 합성해 상위 등급 상자의 획득을 노리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 최고 등급 보물 상자였던 ‘고대 신의 보물상자’보다 높은 등급인 ‘빛나는 고대 신의 보물상자’가 추가됨에 따라 이용자들에게 더 많은 재화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부여돼 많은 모험가들이 도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 신규 콘텐츠 ‘검은 연옥’

추방자의 산맥과 계시의 밤 이후 오즈마의 부활과 관련된 내용을 볼 수 있는 신규 파티 콘텐츠 ‘검은 연옥’이 새롭게 업데이트된다.

해당 던전은 오즈마의 부활을 시도하는 검은 교단의 모습이 본격적으로 드러나는 던전으로, 4명이 파티를 이뤄 클리어를 도전할 수 있다.

던전 플레이 도중 주어진 길 중에서 어떠한 길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최소 1단계부터 4단계까지 난이도가 변화하며 난이도에 따른 보상이 달라지는 만큼, 안정적으로 클리어하면서 보상을 획득할지 혹은 더 높은 난이도를 선택해 많은 보상을 얻을지 이용자들의 선택에 달렸다.

검은 연옥 클리어 시 획득한 재료 아이템을 모으면 이후 ‘황금의 제단’을 통해 무기/하의/반지/보조장비의 옵션을 변환해 장비의 효율을 극대화하거나, 자신에게 필요한 옵션을 얻어 더 강해지는 것이 가능해진다.

이와 함께 해당 아이템의 옵션이 변경되면 자신의 스킬들의 효율이 어떻게 변화되는지 확인 가능한 ‘변화율 시뮬레이터 시스템’도 도입돼 옵션 변환에 대한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것으로 보인다.

에픽 아이템만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면 지혜의 산물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아쉬워할 것을 예상한 던파는 검은 연옥의 보상을 통해 지혜의 산물 업그레이드도 추가적으로 제공된다.

지혜의 산물 업그레이드를 사용하면 기존에 5개조까지만 효과를 얻을 수 있었던 지혜의 산물이 6개조, 7개조 시 추가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변경돼 높은 개조 수치를 가진 지혜의 산물을 보유한 사람들은 더욱 강해질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

검은 연옥에서 얻을 수 있는 또 다른 보상으로 ‘타락의 산물’이 새롭게 추가됐다. 기존 에픽 아이템 파밍의 경우 지혜의 인도와 검은 신전, 고통의 지하실 등 다양한 던전에서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었는데, 자신이 원하는 부위를 얻을 수 없는 단점이 존재했다.

타락의 산물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기존 100레벨 에픽 아이템이 거래 가능한 형태로 제공된다.

딱 한 부위만 얻으면 세트가 완성되는 사람들이나 신화 아이템은 있으나 세트가 없어 이용하지 못하는 등 다양한 상황에서의 문제를 해소해줄 것으로 예상돼 많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와 함께 마지막으로 하나의 실루엣을 공개했는데, 실루엣의 형태만으로도 모두가 예상하고 있는 오즈마 레이드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 캐릭터 및 아이템 밸런스 조정 예고

지난 개발자 노트에서 예고한 이후 많은 사람들이 진각성 업데이트 다음으로 기다려왔던 아이템 밸런스 조정에 대한 소식도 전해져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번 아이템 밸런스 조정은 에픽 아이템뿐만 아니라 신화 아이템까지 밸런스 조정이 진행될 예정으로 이전부터 많은 이용자들 사이에서 다소 인기가 없던 아이템들이 다시금 재조명돼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와 함께 무기의 기본 옵션도 재정립해 다른 무기들에 비해 좋은 성능을 발휘하지 못하던 무기들도 이용될 여지를 제공하면서 좀 더 다양한 아이템 세팅이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캐릭터 밸런스 조정 또한 이전에 모든 직업 진각성 업데이트 이후 진행한다고 밝혔던 대로 5월 다크나이트 및 크리에이터 진각성 다음인 6월에 1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처럼 다양한 새로운 소식을 전한 던파 페스티벌 겨울 업데이트 발표는 마지막에 시간의 인도석을 3,000개 제공하는 겨울 이벤트 ‘윈터 페스티벌’을 예고하며, 많은 사람들의 기대감과 열기를 한껏 끌어올리며 마쳤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