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 온라인 RPG ‘아이온’이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일정 접속 시간마다 혹은 일일 퀘스트, 윈터파크 여왕 레이드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원터파크 주화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아이온, 윈터파크’를 비롯한 3종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리니지 리마스터’가 마법사 클래스 리부트 업데이트를 도입해 상대에게 스킬을 적중시킬수록 대미지 증가율이 상승하는 새로운 공격 패턴과 적중시 확률적으로 기절을 부여하는 ‘디스인티그레이드: 네메시스’ 등과 같은 신규 스킬을 업데이트했다.

모바일 신작 ‘트릭스터M’이 모바일과 PC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하는 퍼플을 통해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사전생성으로 서버가 전부 가득참에 따라 각 서버 수용 인원을 증설한다고 발표했다.

네오위즈 – 모바일 게임 ‘킹덤 오브 히어로즈: 택틱스 워’가 거대한 망치로 적을 공격해 무력화시키는 불 속성 신규 영웅 ‘베디비어’와 춤과 연주를 통해 다수의 아군을 회복하고 지원하는 나무 속성 신규 영웅 ‘소니아’를 업데이트했다.

에픽게임즈 – 배틀로얄 게임 ‘포트나이트’가 메모리 사용량을 낮추고 CPU 및 GPU의 부하를 줄여 저사양 하드웨어 환경에서도 게임을 이용할 수 있게 만드는 PC용 성능 모드와 새로운 기간 한정 모드 ‘내부 스파이’를 도입했다.

반다이남코 – 신작 패키지 게임 ‘스칼렛 스트링스’가 세계관, 시스템 등 보다 자세한 신규 정보들과 함께 2021년 여름에 발매한다고 밝혔다.

조이시티 – 온라인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2’에 모든 포지션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파츠 장착 시 모션이 강화되고 일부 능력치가 상승하는 등 다양한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신규 캐릭터 ‘사루’를 추가하고, 블록 포인트로 구매한 블록을 장착해 능력치를 높이는 ‘스트릿 블록 시즌7’도 출시했다.

썸에이지 – 온라인 게임 ‘데카론’의 IP를 활용해 개발중인 모바일 신작 ‘데카론M’이 새롭게 태어나는 모습을 표현한 BI 영상과 데카론M의 세계를 엿볼 수 있는 일러스트 등을 볼 수 있는 브랜드 페이지를 공개했다.

블리자드 – 온라인 FPS 게임 ‘오버워치’에 펭귄 메이, 얼음 여제 모이라, 장난감 로봇 젠야타 등 신규 스킨을 추가하고 시즌 한정 모드 ‘메이의 눈싸움 대작전’, ‘예티 사냥꾼’, ‘눈싸움 데스매치’ 등을 즐길 수 있는 ‘환상의 겨울나라 2020’을 시작했다.

‘하스스톤’이 전장에 신규 영웅 느조스, 크툰, 이샤라즈를 비롯한 새 하수인을 추가하고, 등장 인물 중 한 명인 가로쉬의 이야기를 엿볼 수 있는 ‘영웅들의 이야기’, 겨울 맞이 선술집 난투 등을 선보이는 다크문 축제 시즌 업데이트를 도입했다.

엘엔캐이로직코리아 – 온라인 RPG ‘붉은보석’이 마법궁수 밸런스 조정, 900레벨 이상 모험가를 위한 서브퀘스트 4종, ‘야티카누 수풀’ 지역 비밀던전 2단계 오픈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한 연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네시삼십삼분 – 모바일 게임 ‘복싱스타’가 크리스마스 테마를 적용하고 산타클로스 복장, 수염 등 산타클로스 코스튬 아이템을 추가했다. 또한, 크리스마스 복장 NPC를 빠르게 쓰러뜨려 승리 시 보상을 얻는 신규 이벤트 모드가 추가됐다.

스마일게이트 – 온라인 게임 ‘테일즈런너’에 최고 속도와 힘에 특화되있으며, 공격력 증가 특성으로 레이드에 최적화된 신규 캐릭터 ‘블러디 베라’ 추가 및 언더월드 심층부 노멀, 하드모드 오픈 등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미지 제공 -펄어비스]

#기타 소식

펄어비스 – 온라인 RPG ‘검은사막’이 남성 그루밍·패션·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스웨거’와 손잡고 콜라보레이션 샴퓨 ‘감은사막’을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현재 펄어비스 스토어, 스웨거 자사몰, 주요 오픈 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그라비티 –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이 12월 23일 도입 예정인 에피소드 3.0 업데이트 및 Q&A 등을 실시하는 비대면 유저 소통 영상 ‘라그나로크 오리진~짜 탐험대’ 티저 영상을 업로드했다.

플레이위드 – 온라인 게임 ‘로한 온라인’이 방문자들이 보다 직관적인 정보를 선호하는 트렌드에 맞춘 서비스를 위해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적으로 개편했다.

유니티 – 개발자 및 크리에이터들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엔진의 워크플로를 총체적으로 개선하고 보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등의 업데이트를 실시한 유니티 엔진 2020.2를 업데이트했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컴투스프로야구’가 롯데마트와 함께 연말 시즌을 맞아 겨울 인기 과일인 감귤을 대상으로 콜라보 제품을 출시하고 판매를 시작했다.

라이엇게임즈 – 리그오브레전드의 이벤트 e스포츠 리그에 참가하는 프로 선수들이 경기 1세트에서 사용할 챔피언 투표 결과를 공개했다.

팡스카이 – 종합유통 전문 기업 GS리테일이 주최하고 팡스카이가 주관, 씨씨알이 협력해 포트리스M과 포트리스 배틀로얄 등 2종의 게임으로 진행하는 ‘제1회 GS25 포트리스 챔피언십’이 내년 2월부터 예선을 실시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