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레벨, 대미지 상한 확장 예고한 메이플 온라인 쇼케이스 '최상위 이용자 환호성 터져'

[게임플] 금일(10일) 메이플스토리가 대규모 업데이트를 소개하는 온라인 쇼케이스 '메이플TV Live!'를 진행했다.

이번 쇼케이스는 '명탐정 페페'를 시작으로 메이플이 알고싶다, 2020 뷰티 어워즈, 메이플 아틀리에, 출발! 메이플 여행, 2020 겨울 이벤트 실전 준비, 메이플 뉴스 총 7개의 코너로 구성하는 다소 독특한 방식이 인성적이다.

먼저 아케인리버 지역 다음 스토리인 '세르니움'이 추가된다. 캐릭터 260레벨 이상 달성하면 수주할 수 있는 해당 퀘스트는 신규 지역 '호텔 아르크스'에서 펼쳐지며 '어센틱심볼: 세르니움'을 성장시킬 수 있다.

무엇보다 이용자들의 시선을 집중시킨 것은 신규 보스 '선택받은 세렌'이다. 2018년에 출시된 검은마법사, 제네시스 무기 해방 이후 마땅히 즐길 것이 없었던 최상위 이용자들은 이 소식을 듣자 채팅창에서 환호했다.

최대 레벨과 대미지 상한 제한도 확장된다. 현재 275레벨까지 육성할 수 있는 캐릭터를 300레벨까지 육성할 수 있고 대미지도 100억보다 높게 줄 수 있다.

이에 따라 250레벨까지 획득하는 경험치량이 대폭 하향되는 동시에, 아케인리버 지역 퀘스트 경험치가 상승한다.

아울러, 메이플스토리는 이용자들에게 신규 육성 시스템 '네오 포스'로 극성비. 테라버닝 이벤트를 지원해 250레벨까지 빠르게 육성할 수 있도록 도와줄 계획이다.

최근 커뮤니티에서 논란이 됐던 지속적인 메소 현금화 이용자들을 막기 위한 패치도 진행한다. 220레벨 섀도어를 자살로 꾸준하게 유지하면서 메소를 벌어들이는 행위를 말한다.

마지막으로 신규 직업으로 노바 궁수 '카인'이 등장한다. 아직 상세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어두운 분위기와 날렵한 몸놀림을 자랑하는 만큼 다른 궁수 직업들과 차별된 유틸성을 보여줄 지 관심이 집중됐다.

이번 '메이플TV'에 출연한 강원기 디렉터는 "많은 분들이 기다려 주신 상위 레벨 콘텐츠를 선보이고자 노력했다"면서 'NEO' 업데이트 방향을 설명하고 "올해 모두가 힘들고 지친 상황에도 ‘메이플스토리’를 꾸준히 사랑해주신 유저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인사를 전했다.

이 외에도 메이플스토리는 직업 밸런스 조정, BTS 콜라보 코디 아이템, 소유 메소 한도 확장 등 다양한 콘텐츠와 변화를 예고했다.

쇼케이스를 본 이용자들은 최상위 이용자들의 마음을 한껏 사로잡는 요소가 많으나, 소~중자본 이용자들이 윌(하드 모드)과 진힐라 사이를 보다 쉽게 돌파할 만한 방안이 없다는 것에 아쉬움을 전했다.

하지만 쇼케이스에서 전하지 못한 정보가 많은 만큼 본 서버 업데이트를 확인할 필요가 있는데, 과연 메이플스토리가 올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빅뱅' 급 신화를 다시금 이뤄낼 수 있을지 기대가 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