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컴투스]

컴투스 – 모바일 RPG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가 국내 및 아시아 지역 정식 출시를 앞두고 북미, 유럽 등 글로벌 버전에 팀 턴제 시스템 도입, 캐릭터 획득 및 성장 개선 등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게임 ‘가디언테일즈’에 암흑 에너지가 깃든 양손검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신규 암속성 캐릭터 ‘암흑 마법사 베스’와 새 스토리 ‘인베이더 잠입 취재’를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 – 온라인 RPG ‘아이온 클래식’이 서버 이용자들에게 채집, 제작, 사냥 시 추가 경험치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신서버 ‘트리니엘’을 지난 4일 오픈했다.

데브시스터즈 – 모바일 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가 최근 선보인 아이돌 그룹 ‘케이크 팝스’의 프로필을 공개하며 지속적으로 비슷한 콘셉트의 쿠키를 추가할 것을 알렸다.

엠게임 – 온라인 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의 그래픽과 게임성을 계승한 모바일 신작 ‘진열혈강호’가 10일부터 대만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자회사 액션스퀘어의 게임 ‘삼국블레이드’가 일본 퍼블리싱을 담당하고 있는 파이브 크로스와 계약을 체결하고 일본 모바일 게임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CCP게임즈 – 온라인 게임 ‘이브 온라인’이 2021년 1분기에 맥 OS버전을 출시하며 더 많은 이용자가 즐길 수 있을 것이라 발표했다.

[이미지 제공 - 넥슨]

#기타 소식

넥슨 – 온라인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의 유명 프로게이머 문호준, 박인수, 유영혁, 이재혁 등이 참가해 발조작으로 카트라이더를 플레이하는 이벤트 대회 ‘발트라이더’가 11일 온라인으로 개최된다고 발표했다.

라이엇게임즈 - FPS 게임 ‘발로란트’ 국내 e스포츠 대회 ‘발로란트 퍼스트 스트라이크: 코리아’가 지난 6일 진행한 비전 스트라이커즈와 TNL의 결승전에서 비전 스트아키르가 3대0으로 압승을 거뒀다.

블리자드 – 온라인 게임 ‘콜오브듀티’ 시리즈가 1년간 매출액 30억 달러를 넘기며 이번 달 새로운 시즌을 통해 기세를 이어 나갈 것을 발표했다.

유비소프트 – FPS 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가 19일부터 20일간 한국 4개 팀과 일본 4개 팀이 출전해 대결을 펼치는 ‘레인보우식스 시즈 한일교류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그라비티 –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이 매년 이용자들의 투표를 통해 선정하는 ‘구글 플레이 베스트 2020 어워드’에서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 부문 우수상으로 선정됐다.

게임물관리위원회 –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청소년 게임 이용률이 증가함에 따라 청소년의 건전한 게임이용 문화조성과 역기능 예방을 위한 대응체계를 구축하기위해 부산광역시교육청과 ‘건전 게임이용 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게임개발자협회 – 지난 3일 ‘2020 게임자료 공유마당 구축 및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2D그래픽리소스 확보를 위한 제1차 리소스선정평가위원회가 열렸다고 밝혔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