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스마일게이트 – 온라인 게임 ‘로스트아크’가 2주년을 맞아 이벤트 재화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 협동 퀘스트와 2주년 코스튬을 지급하고, 섬 점령전 밸런스 조정을 비롯한 다양한 편의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플레이위드 – 온라인 RPG ‘씰온라인’이 200레벨대 대표 사냥터인 ‘죽음의 던전’과 ‘에스델론 호수’에서 얻는 경험치와 몬스터 수를 늘려 이전보다 빠르게 레벨을 올릴 수 있도록 개편을 진행했다.

에픽게임즈 – 배틀로얄 게임 ‘포트나이트’가 차세대 콘솔 PS5와 엑스박스 시리즈 출시와 동시에 곧바로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엔씨소프트 – 온라인 게임 ‘아이온’이 12주년을 맞아 80레벨 점핑 캐릭터와 장비 및 아이템을 지원하는 점핑 이벤트부터 주요 인스턴스 던전 입장 횟수가 2배 증가하는 ‘인던성의 귀환’, 접속 유지 시간 및 퀘스트 진행 결과에 따라 여러 아이템으로 교환가능한 이벤트 등을 실시했다.

NC 다이노스의 한국시리즈 진출을 기념해 리니지, 리니지2, 프로야구H2 등 자사의 대표 게임들과 웹툰 플랫폼 버프툰에서 ‘우승을 위하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엘엔케이로직코리아 – 온라인 RPG ‘붉은보석’이 최상위 이용자들만 입장할 수 있는 신규 지역 ‘야티카누 수풀’을 업데이트했다. 해당 지역은 마을 갈레리온 야영지와 3 개의 사냥터 등이 존재한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게임 ‘테라 클래식’은 던전 ‘시련의 폭풍’ 도전 횟수를 무제한으로 변경하고, ‘명성 퀘스트’ 즉시 완료권 구매 상한 증가, 던전 비경의 파티 모드 개선, 광기언덕과 달호수의 PVP 구역 확장 등 이용자 편의선을 강화했다.

[이미지 제공 - 엔픽셀]

#기타 소식

엔픽셀 – 모바일 신작 ‘그랑사가’가 공식 타이틀곡 ‘운명보다 한걸음 빠르게’를 비롯한 게임 내 사운드 전반을 담당한 작곡가 ‘시모무라 요코’와의 인터뷰 영상을 업로드했다.

넷마블 – 12월 6일부터 캐나다 밴쿠버에서 개최되는 ‘신경정보처리시스템학회 2020’에서 딥러닝 기반 모바일 음성 인식 기술을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에픽게임즈 – 언리얼 엔진이 텔레비전 작품 관계자의 우수한 업적을 평가해 미국 텔레비전 예술과학 아카데미가 수여하는 ‘엔지니어링 에미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