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공 수련과 스킬 강화 핵심 요소인 만큼 꾸준히 이용할 필요 있어

[게임플] 최근 전광판을 통한 옥외광고도 진행하며 열심히 홍보를 이어가고 있는 위메이드의 모바일 신작 ‘미르4’가 마지막 4대 분기 플레이 ‘운기조식’을 공개했다.

운기조식은 사냥, 채집, 채광과 함께 미르4에서 캐릭터가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4대분기 플레이 중 하나이자 몸 안의 기를 돌리고 호홉을 조절해 신체를 단련하는 방법으로 무협 세계에선 흔히 볼 수 있는 수련법 중 하나다.

미르4에서 운기조식을 하기 위해선 대륙 곳곳에 위치한 용맥을 찾아야 하는데, 용맥은 대룩을 돌아다니다 보면 손쉽게 발견할 수 있다. 운기조식을 실시하면 캐릭터의 내공 수련과 스킬 강화에 필요한 아이템 ‘진기’를 얻어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다만, 각 용맥마다 운기조식을 진행할 수 있는 횟수가 정해져 있기에 한 자리에서 쭉 운기조식을 진행할 순 없기에 용맥을 다시 사용할 수 있게 되기 전까지 계속해서 다른 용맥을 찾아다니며 운기조식을 진행해야 한다.

내공 수련은 채집을 통해 얻는 약초로 캐릭터의 능력치들을 상승시키는 ‘체질 개선’과 동일하게 능력치를 직접적으로 상승시킬 방법이다.

내공 수련의 경우 체질개선과 다르게 무공비급을 사용해야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내공 수련을 하려면 무공비급을 먼저 획득해야 한다. 이후 무공비급을 익혀 내공 수련이 가능해졌다면 다양한 임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단과 진기를 소모해 본격적인 수련이 가능하다.

내공 수련 단계가 점차 증가할수록 성공 확률이 감소하고 내공이 역류하거나 폭주하는 주화입마에 빠질 확률이 증가하는데, 만약 주화입마에 빠지게 되면 쌓아 둔 내공이 하락하는 등과 같은 패널티가 부여될 것으로 보인다.

진기는 내공 수련외에도 캐릭터가 사용하는 스킬도 강화해 한층 더 강한 스킬들을 사용하며 원활한 전투가 가능하게 해준다.

스킬 강화는 재료만 충분히 있다면 별다른 성공 확률 없이 바로 상승가능한 만큼 진기말고도 스킬 강화에 필요한 무공비서를 열심히 모아야 빠르게 스킬을 강화해 캐릭터를 강하게 만들 수 있다.

이처럼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진기는 보통 운기조식을 통해 얻을 수 있지만, PVE 콘텐츠인 ‘마방진’을 통해서도 수급할 수 있어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키고 싶다면 마방진을 꾸준히 이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단순히 사냥을 통한 레벨 상승과 장비 강화로만 강해지는 다른 MMORPG와 달리 사냥, 채집, 채광, 운기조식이라는 4대 분기 플레이를 강조한 미르4가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