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블리자드]

블리자드 – 온라인 게임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최신 확장팩 ‘어둠땅’을 위해 최고 레벨인 120 레벨을 기록한 캐릭터들을 50레벨로 축소시키고, 신규 이용자들을 위한 ‘추방자의 해안’ 추가 및 본인이 원하는 확장팩을 선택해 육성할 수 있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그라비티 –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이 국내 서비스 100일을 기념해 어콜라이트의 신규 전직 몽크와 챔피언, 3곳의 도시에서 진행되는 공성전, 탈 것 개편 등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하고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웹젠 – 모바일 게임 ‘R2M’은 70레벨 이상부터 입장할 수 있는 ‘에르테스 던전’에서 획득가능한 신규 방어구 세트 ‘친위대 세트’를 추가했다. 또한, 필드 던전 아이템 획득률 상향을 비롯해 아이템 제작 연출 화면, 길드 기부 금액 자릿수 구분 등 편의성 개선도 진행됐다.

라이엇게임즈 – 온라인 카드 게임 ‘레전드오브룬테라’가 소라카, 탐 켄치, 쉬바나 등 신규 챔피언과 함께 새로운 카드 등이 추가되는 새 확장팩 ‘힘의 유적’을 업데이트했다.

액토즈소프트 – 온라인 RPG ‘드래곤네스트’에 존재하는 캐릭터 중 하나인 ‘반다르’의 리메이크를 실시하고 신규 시나리오 ‘챕터 3. 피할 수 없는 굴레’와 전용 서브 퀘스트 2종을 업데이트했다.

올엠 – 온라인 게임 ‘크리티카’는 도전 콘텐츠 ‘도전과 시련의 탑’을 180까지 확장하고, 마을 내에서 몬스터나 NPC로 자유롭게 변신할 수 있는 ‘변신 시스템’을 도입했다.

한빛소프트 – 스퀘어에닉스와 공동개발한 모바일 신작 ‘삼국지난무’가 11월 16일 한국·일본·대만 3개국에 동시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넥슨 – 온라임 RPG ‘던전앤파이터’가 자신이 보유한 캐릭터 3개를 정예 대원으로 구성해 던전을 공략하는 신규 콘텐츠 ‘계시의 밤’과 아라드 어드벤처로 ‘더 오큘러스’를 즐길 수 있는 ‘토벌전’을 업데이트했다.

스마일게이트 – 원형 판 위에서 자원을 채집하고 병력을 생산해 다른 원형을 공격하는 PC 게임 ‘서클 엠파이어’를 자사의 게임 플랫폼 ‘스토브’ 내 패키지 상점에 정식 발매했다고 발표했다.

#기타 소식

넥슨 – 바람의나라: 연을 공동개발한 개발사 슈퍼캣과 넥슨은 이베이코리아가 운영 중인 옥션과 함께 국외문화유산 환수를 위해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부금을 기부했다.

에픽게임즈 - 19일부터 진행되는 국내 인디게임 행사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0’에 후원사로 참여하고, 컨퍼런스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경기도 –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경기 생활 이스포츠 페스티벌’을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당 대회는 모바일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브롤스타즈’ 두 종목으로 진행된다.

위메이드 – 지난 8일 이사회를 통해 자회사 조이맥스의 신규 게임 마케팅 및 게임개발, 운영자금으로 사용하기 위한 금액을 지원하기 위해 유상증자 참여를 확정했다.

게임물관리위원회 – 시민의 관점에서 기관혁신 아이디어 제안, 등급분류 및 사후관리 사업을 위한 기타 제안, 게임산업 이슈 논의 등 기관 경영혁신을 위해 시민참여혁신단을 출범했다고 밝혔다.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 – 게임 및 e스포츠 콘텐츠 제작 사업에 대한 경쟁력을 강화해 향후 다양한 콘텐츠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하기 위해 사명은 유지한 채 e스포츠 기업 ‘스틸에잇’과 합병을 진행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