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의 방, 경험의 방 등 각기 다른 보상이 준비돼있어 기대감 상승

[게임플] 위메이드가 개발하고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는 모바일 신작 ‘미르4’가 매주 미르4의 콘텐츠 및 시스템을 공개함에 따라 미르4의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 국내 게이머들의 관심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현재까지 거래소 내 시세조작 등과 같은 부정 거래 행위들을 실시간으로 감시하는 ‘금난전권’과 캐릭터와 함께 모험을 떠나며 다양한 도움을 주는 ‘정령’이 추후 공개를 앞두고 있는 와중 이번에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공개된 콘텐츠는 바로 캐릭터의 성장을 돕는 ‘마방진’이다.

미르4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 마방진은 고대의 현인이 암흑의 기운을 가두기 위해 창조한 공간으로 한 번 안에 들어가면 영원히 순환하는 시공의 장벽에 갇혀 탈출할 수 없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다.

기존 마방진과 전혀 다른 미르4의 마방진은 미르4가 강조하는 4대 분기 플레이 사냥, 채집, 채광, 운기조식을 모두 이용하며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보니 캐릭터의 성장에 있어 필수적으로 이용하게 될 콘텐츠다.

보물 도깨비가 가득한 ‘보물의 방’부터 많은 양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정예 몬스터로 가득 찬 ‘경험의 방’, 다른 이용자와 협력해야 더 좋은 보상을 얻을 수 있는 ‘협력의 방’ 등 각각 개성을 지닌 23개의 방이 게이머들을 기다리고 있다.

콘텐츠의 진행 방식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정해진 시간 내에 집중적으로 즐길 수 있다는 설명으로 미뤄보면 입장 이후 일정 시간 내에 최대한 많은 방을 돌파해 다수의 보상을 챙겨서 나오는 콘텐츠로 보인다.

또한 매번 입장할 때마다 달라지는 방으로 인해 기대할 수 있는 보상이 달라질 것으로 예상되며, 게이머들의 도전 욕구를 자극해 정식 출시 이후 많은 관심을 받는 콘텐츠 중 하나로 자리 매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여전히 모바일 MMORPG가 모바일 게임 시장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모바일 게임으로 재탄생을 시도하는 미르4는 10월 내내 ‘문파지원’, ‘프리루팅’, ‘비곡점령전’, ‘비천공성전’ 등 미르4만의 콘텐츠 및 시스템에 대한 소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처럼 새로운 소식이 공개될 때마다 게임에 대한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는 가운데, 추후 공개될 정보들로 기존 게임들과의 차별점을 제시하며 새로운 전설을 써내려 갈 수 있을지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