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카카오게임즈, 위메이드와 신작 '미르4' 전략적 사업 제휴 체결'양사 강점 적극 활용' 미르4 사전예약과 정식오픈, 성공적 서비스를 위한 전방위적 마케팅 진행
문원빈 기자 | 승인 2020.09.16 18:19

[게임플] 카카오게임즈와 위메이드는 금일(16일) 신작 모바일 MMORPG '미르4'의 출시를 앞두고 전략적 사업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사업 제휴는 양사 간 강점을 적극 활용, 사업 경쟁력 및 시너지 창출로 보다 많은 사업 성장 기회를 도모하고자 추진했다.

양사는 위메이드의 하반기 출시작 '미르4'의 사전예약과 정식오픈을 위해 전방위적 마케팅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위메이드는 카카오게임즈가 보유한 소셜 마케팅, 사전예약 광고 등 특화된 마케팅 솔루션을 통해 공동 프로모션을 기획, 이용자 확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사는 향후 '미르4' 마케팅을 시작으로 양사의 역량을 집중해 모바일 사업 경쟁력을 확보하는 등 긴밀한 관계를 이어가면서 '미르 IP'와 카카오플랫폼 연결로 고도화된 게임 맞춤형 마케팅도 다양하게 선보일 방침이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미르4'의 우수한 콘텐츠와 카카오게임즈의 플랫폼 경쟁력이 더해지면 시장 경쟁력 확보는 물론,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가 된다"며 "카카오게임즈와 적극 협력해 이용자들에게 안정적인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남궁훈 대표는 "위메이드의 대작 '미르4'에 최적화된 맞춤형 소셜 플랫폼 모델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성공적인 게임 출시를 위해 이용자 층을 세분화 한, 밀도 높은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원조 한류 게임의 대표주자 '미르의 전설2'는 2000년 한국 시장에 첫선을 보인 후 중국에서 삼국지, 서유기와 버금가는 3대 경전으로 손꼽히면서 중국 내 약 9조 4천억 원 규모의 '전기류' 게임 시장을 자랑하는 초대형 IP로 성장했다.

동양풍 그래픽으로 무장한 미르4가 원작의 명성을 이어받아 모바일 게임시장에서 경쟁력을 발휘할 거로 예상되는데, K-판타지라는 차별성을 제시한 미르4가 과연 어떤 행보를 보여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문원빈 기자  moon@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원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98 롯데IT캐슬 1동 609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20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