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영상이지만 공개된 지 이틀만에 25만 조회수 기록할 정도로 많은 관심 얻어

[게임플] 지난 11일 위메이드가 개발 중인 모바일 신작 ‘미르4’의 사전예약과 함께 공개된 배우 서예지가 미르4 세계의 안내자로 변신해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미르4 매니페스토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

미르4 매니페스토 영상은 배우 서예지와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이 그녀의 뒤를 따라가며 미르 대륙의 아름다움을 담은 세계로의 도약과 공간을 가르는 경공 등 오직 미르4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K-FANTASY를 선보여 이용자들의 흥미를 이끌어냈다.

해당 영상은 공개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누적 조회 수 15만 뷰를 달성하고, 이틀 만에 25만 뷰 넘어서며 대세감을 입증했다. 또한,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 여러 SNS을 통해서도 지속해서 퍼져나가 영상 클립이 누적 조회 수 15만 뷰 이상 기록할 정도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유튜브 댓글들을 살펴보면 국내외 이용자들 모두 긍정적인 반응을 내비치며 미르4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어 향후 미르4 출시 이후 순조로운 성적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영상 조회수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출처 - 위메이드 공식 유튜브]

미르4는 전 세계 5억 명을 열광시켰던 미르의 전설2의 세계관을 계승한 모바일 신작으로 비천왕국과 사북왕국으로 양분되는 미르 대륙을 배경으로 한 미르의 전설만의 K-FANTASY 세계를 구현했다.

특히, 사냥, 채집, 채광, 운기 조식 등 성장과 경제적 가치를 동시에 충족시키는 4대 분기 플레이를 비롯해 전작에서 500년이 흐른 뒤 많은 것이 변한 미르 대륙에서 새로운 인물들의 서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성장과 전투 중심의 기존 모바일 MMORPG와의 차별점으로 진일보한 정치, 경제, 그리고 사회 시스템을 제공해 이용자들 모두 뜻이 맞는 동료들과 새로운 세상을 제약 없이 만들어가는 게임을 선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이처럼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얻는데 성공한 미르4는 현재 브랜드 사이트 및 구글 플레이스토어,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에서 사전 예약 진행 중이며, 국내 출시 이후 글로벌 시장까지 진출해 좋은 성적을 거둘 것인지 이후 행보가 주목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