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스마일게이트 – 모바일 게임 ‘에픽세븐’이 신규 대륙 ‘에우레카’에서 펼쳐지는 새로운 메인 스토리 ‘에피소드3: 설원에 울리는 찬가’를 업데이트했다. 또한, 최대 레벨에 도달한 재료 영웅과 2성 등급의 영웅을 동시에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일괄 승급 기능’을 도입하고, 월드 아레나 두번째 정규 시즌을 개막했다.

에이프로젠게임즈 – 빌리온게임즈와 모바일 RPG ‘드래곤라자오리진’에 대한 퍼블리싱 판권 계약을 체결하고 2021년 상반기 출시할 것임을 발표했다.

펄어비스 – 온라인 게임 ‘섀도우 아레나’에 수라도와 수리검을 사용하며 고유기 ‘육도 변환자재’를 사용해 총 5가지 기술을 변환해 사용할 수 있는 신규 영웅 ‘육도의 수라’를 업데이트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이 선박을 구해서 선원들과 함께 대양으로 떠나 선상 낚시부터 선박에 배치된 대포를 사용해 몬스터를 제압하거나 다른 이용자와 해상전을 즐길 수 있는 업데이트 ‘대양: 위대한 항해’를 공개하고,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신규 서버 무라카를 오픈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 새 시즌 ‘강탈’을 공개한 온라인 RPG ‘패스오브엑자일’이 카카오톡 채널 오픈과 함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반다이남코 – 어벤져스 히어로들을 직접 조종해 싱글 플레이 및 다른 이용자들과 협동하며 세계의 평화를 지킬 수 있는 신작 ‘마블 어벤져스’가 PS4, 엑스박스 원으로 발매됐다. PC 버전은 5일 출시될 예정이다.

블리자드 – 온라인 카드 게임 ‘하스스톤’이 새로운 전장 영웅 군주 바로브 등 총 3종과 다른 이용자들을 로비로 초대해 함께 즐길 수 있는 로비 기능부터 신규 1인 모험 모드 ‘영웅들의 이야기’, 영웅 난이도 난투장 등의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넷마블 – 모바일 게임 ‘펜타스톰’이 인기 애니메이션 ‘소드아트온라인’과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해당 업데이트를 통해 주인공 키리토와 아스나의 캐릭터 스킨과 신규 캐릭터 스킨 ‘아타 반우반묘’, ‘리오마 청룡언월도’ 등이 추가했다. 또한, 비매너 이용자를 판단할 수 있는 ‘신뢰도 시스템’을 개선했다.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지역 ‘사엘디르’를 개방하고 최대 레벨을 160까지 확장했다. 또한, 신규 장비와 실렌드 광산 및 레이드에 신규 난이도를 추가했으며, 소울링커의 신규 장비 ‘보주’를 추가해 소울링커의 성장 기회를 높였다.

시프트업 – 모바일 RPG ‘데스티니 차일드’가 코에이 테크모가 개발한 격투 게임 ‘데드오어얼라이브’ 시리즈의 스핀오프 게임인 ‘데드오어얼라이브 익스트림 비너스 베케이션’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이미지 제공 - 블리자드]

#기타 소식

블리자드 – 올해 10월 신규 확장팩 어둠땅 출시를 앞두고 있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가 게임스컴을 통해 첫 공개했던 애니메이션 ‘사후’의 두번째 이야기 ‘말드락서스’를 공식 유튜브에 업로드했다고 밝혔다.

‘오버워치’ 글로벌 e스포츠 리그 ‘오버워치 리그’가 상반기 진행한 경기를 통해 선발된 20개 팀이 참가하는 2020 시즌 플레이오프를 4일부터 2주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라인게임즈 – 연예인 소속사 YG의 신인 보이그룹 ‘트레저’와 팬이 함께 각종 퀘스트와 미션을 해결하고 성장해 나가는 육성형 게임 방식을 도입해 글로벌 캐릭터 IP를 만들어 트레저만의 고유 아이덴티티로 사용할 것임을 발표했다.

베스파 – 모바일 게임 ‘킹스레이드’가 뮤지컬 배우 신영숙과 함께 제작한 신규 챕터 ‘X: 리벨리온’의 OST ‘자격’의 뮤직비디오와 메이킹 영상을 함께 업로드해 공개했다.

액토즈소프트 - e스포츠 자회사 브이에스게임이 VSG TV를 통해 진행하는 카드 게임 ‘섀도우버스’ e스포츠 대회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0 시즌 1’의 본선을 5일부터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해당 경기는 섀도우버스 공식 트위치 채널에서 시청 가능하다.

창유 – 모바일 신작 ‘일루전 커넥트’가 10일 출시를 앞두고 코스프레 팀인 팀 CSL과 스트리머 수련수련이게임 내 주요 캐릭터들인 니나, 로로, 안나로 변신한 코스프레 화보를 공개했다.

유니티 – VR 공간에서 진행되는 패션 컨퍼런스 ‘써큘러 패션 서밋 2020’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유니티 엔진의 VR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일 것임을 밝혔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 게임광고에 대한 심의기준을 마련한 것을 발표함과 동시에 3개월 간 시범 모니터링 결과를 발표하는 ‘게임광고 자율규제 방안 모색             세미나’를 10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