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시프트업 – 모바일 RPG ‘데스티니 차일드’가 신규 차일드 ‘카쿠스’를 주인공으로 하는 월드보스 트라이얼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발표하고, 차일드 착용장비 보기 개선과 시나리오를 좀 더 편하게 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게임빌 – 모바일 게임 ‘별이되어라!’에 퍼스트임팩트 등급 영웅인 첸과 블랙헤븐의 신규 외형 컬렉션 2종을 업데이트하고, 칼리돈 사냥터를 도전자 던전을 통해 바로 입장할 수 있거나, 자원쟁탈전, 버스터 등 UI화면을 수정하는 등 편의성을 개선했다.

엑스엘게임즈 – 온라인 게임 ‘아키에이지’가 으르렁거리는 섬의 무법자 모르페우스와 고래 노래만, 바다의 촛대, 태양의 들녘, 심연의 입구 등에 새로운 주거지역이 추가되고 외형 전용 슬롯 도입 및 단축창 확장 등 편의성 개편을 진행했다.

웹젠 – 모바일 RPG ‘R2M’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에서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를 추가하며 서비스 연령등급을 ‘18세 이용가’롤 변경하고, 12세 이용가를 별도로 분리해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뮤 아크엔젤’이 출시 100일을 맞아 공격을 받으면 체력대신 대신 깎이는 ‘보호막’ 시스템과 개인 보스와 월드 보스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장비 ‘마스터 장비’를 추가하고, 캐릭터의 8, 9차 특성 스킬 및 외형을 꾸며주는 코스튬 아이템 등을 선보였다.

올엠 – 온라인 게임 ‘크리티카’가 최고 레벨을 75로 확장하고 신규 장비 아이템과 새로운 지역 ‘푸른샘 골짜기 마을’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RPG ‘테라 클래식’에 장비 제작 재료를 얻을 수 있는 신규 원정 던전 ‘엘리누 수련자’와 장비 강화석 등 획득가능한 신규 유적 던전 ‘마녀 학원’을 추가하고, 전설 등급 신규 코스튬 ‘사이버룩’ 및 초월 속성 레벨 확장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넥슨 – 모바일 게임 ‘카운터사이드’가 캐릭터들과 똑같은 모습과 능력을 지닌 침식체들이 등장하는 신규 월드맵 콘텐츠 ‘그림자 전당’을 업데이트했다. 또한, 새로운 이벤트 에피소드 ‘구 관리국: 메이즈 전대 – 미로의 끝’을 추가했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은 게임 접속 시간 마다 제공되는 극복 지수를 모아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좀비바어러스 극복’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용자들은 해당 이벤트를 통해 ‘클래스 해독기’, ‘초월 해독기’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워게이밍 – 해상 전투 게임 ‘월드 오브 워쉽’이 출시 5주년을 기념해 신규 캠페인 ‘해군의 다섯 시대’와 컬렉션, 새로운 첫 승리 보너스, 재작업된 책상 항구, 신규 전투 유형 ‘비대칭 전투’ 등을 선보였다.

네시삼십삼분 – 모바일 게임 ‘복싱스타’에 높은 공격력과 폭주 기술이 특징인 신규 메가펀치 글러브 ‘비스트 램페이지’와 공격 방향 예측이 어려운 ‘사신의 손’ 메가펀치 글러브 2종을 추가했다.

[이미지 제공 - 라이엇 게임즈]

#기타 소식

라이엇게임즈 – 온라인 게임 ‘리그오브레전드’가 LCK에서 활약을 펼친 선수 및 스태프를 조명하기 위한 LCK 어워드에서 ‘쇼메이커’ 허수 선수가 영 플레이어, 레귤러 시즌 MVP 부문, 올 LCK 팀에 선정돼 3관왕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펍지주식회사 – 배틀로얄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e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 2 아시아’의 중간 결과를 공개하고 3일부터 2주차 경기에 들어선다고 발표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 국내 중소인디게임개발사의 발전을 위해 게임개발사와 퍼블리셔 등 관계사를 연결해주는 ‘Game Link. NET’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행사는 매월 우수한 중소 및 인디게임 10개를 선발해 개발사에게 가장 필요한 전문가를 연결하는 등의 지원을 실시한다.

경기콘텐츠진흥원 – 코로나19로 침체된 도내 스타트업이 온라인을 통해 해외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마련한 프로그램 ‘스타트업 온택트 해외진출 사업’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유니티 – 유니티 엔진 기반으로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사운즈한남’의 내·외부 공간을 실제 현장에서 보듯 생생하게 구현한 ‘사운즈한남 3D 비주얼라이제이션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남아시아 저개발국가들의 교육자립 역량 증진을 위한 교육 후원금 조성 및 지원과 교육개발 협력사업 발굴 등을 지원하는 사업을 협력한다고 밝혔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