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액토즈소프트]

액토즈소프트 – 온라인 RPG ‘파이널판타지14’가 신규 메인 퀘스트와 새로운 레이드 ‘희망의 낙원 에덴: 공명편’, 토벌전 ‘루비 웨폰 파괴작전’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포함한 V5.2 ‘추억의 흉성’을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 –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에 게임 내 현존하는 투구 중 높은 능력치를 지닌 신규 장비 ‘검은별 투구’를 업데이트했다. 해당 아이템은 균열의 잔재 아이템과 메디아 3인의 대장장이 지식을 지니고 있으면 제작 가능하다. 또한, 흑정령을 콘셉트로 만든 새 의상 ‘라 오르제카’를 추가했다.

네오위즈 - TV조선과 함께 TV 프로그램과 연계해 제작한 ‘미스&미스터트롯’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 해당 앱은 TV를 시청하며 실시간 순위 투표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후 게임, 클립영상 등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 온라인 RPG ‘블레이드 앤 소울’에 에픽 퀘스트 7막을 완료하고, 캐릭터 레벨이 55이상이면 입장 가능한 ‘홍실의 비밀창고’에 입장할 수 있는 이벤트를 개최했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빛나는 보석 망치, 빛나는 홍문 각인서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 온라인 게임 ‘테일즈런너’는 신규 8인 협동 맵 ‘앙리 보스 트레이닝’과 게임 내 공원에서 특정 시간마다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는 ‘캠프파이어’, 새로운 변신 캐릭터 ‘악마 카인’을 비롯한 새 아이템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미지 제공 - 엠게임]

#기타 소식

엠게임 – 태국 현지에서 열혈강호 온라인을 서비스하고 있는 동남아시아 게임 업체 ‘아시아소프트’와 모바일 신작 ‘진열혈강호’의 태국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진열혈강호는 현지화 작업을 마친 후 내년 1분기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데브시스터즈 – 모바일 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글로벌 통합 33만 명을 넘어선 것에 이어 업데이트 소개 영상 실시간 시청자 수가 4만 명을 돌파하는 등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컴투스 – 게임스토리 공모전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20’이 지난 31일 350여 편의 작품을 접수 받으며 최종 접수를 마감했다고 발표했다. 응모작 중 제작 가능성이 높은 작품은 협의를 거쳐 실제 게임화 작업 등의 기회가 제공된다.

EA – FPS 게임 ‘에이펙스 레전드’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에이펙스 레전드 글로벌 시리즈’의 가을 서킷이 10월 3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