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베스파]

베스파 –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가 여신에게 도전한 대가로 멸망해 버린 마도왕국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신규 레이드 3종과 레이드 장비를 새롭게 추가하는 신규 업데이트 ‘X: 리벨리온’을 업데이트했다.

유비소프트 – 고스트리콘, 스플린터 셀, 더 디비전, 레인보우식스 등 톰 클랜시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제작된 모바일 신작 ‘엘리트 스쿼드’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됐다.

게임빌 – 모바일 게임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이 암살자, 마검사, 혈요화, 에클레어 4종의 캐릭터의 궁극 성장과 궁극 전용 스킬 ‘혼신의 일격’, 궁극석을 사용해 실드 파괴 및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옵션이 추가됐다.

네오위즈 – 개발 중인 신작 ‘사망여각’이 해외 게이머들에게도 홍보하기 위해 킥스타터 모금을 26일부터 9월 29일까지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후원자들은 후원 금액에 따라 이후 게임 이용권, 티셔츠 등의 굿즈를 보상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웹젠 – 모바일 게임 ‘R2M’이 18세 이용가와 12세 이용가로 버전을 나누고 18세 이용가 버전에 이용자들끼리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를 추가한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 온라인 RPG ‘아이온’은 무기를 획득하고 성장 및 승급을 통해 강화시킬 수 있는 ‘요르고스 무기’ 8종을 추가했다. 이번에 추가된 무기들은 공격 중 일정 확률로 발동되는 강화 스킬 ‘요르고스의 걸작’을 보유하고 있다.

블루스톤소프트 – 새로운 변화를 예고한 모바일 게임 ‘소울아크: 뉴월드’가 업데이트를 앞두고 진행한 사전예약자 수가 30만 명을 돌파했다고 공개했다.

위메이드 –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272번째 용병 ‘릴리’를 공개했다. 릴리는 자신을 공격한 상대를 잠재우는 ‘꿈의 오로라~’, 주변에 꿈가루를 뿌려 모두 잠들게 만드는 ‘모두 잠이 들어버렸네~’ 등 상대를 재워 공격하는 것이 특징이다.

창유 – 모바일 신작 ‘일루전 커넥트’가 웹소설, 진영 소개 영상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며 사전예약자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조이시티 – 온라인 축구 게임 ‘프리스타일 풋볼Z’는 풋볼 시즌을 매 월 초기화 및 보상 지급이 가능하도록 개편하고, 모든 포지션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신규 캐릭터 ‘웨슬리’를 추가했다.

그라비티 –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이 제한 시간 내 사냥터에 입장해 사낭, 채집, 플레이어 킬 등 3가지 활동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로 겨루는 신규 콘텐츠 ‘포렌스 공략전’과 외형 아이템을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 온라인 RPS 게임 ‘하운즈: 리로드’에 기존 난이도보다 더 높은 신규 난이도 ‘인페르노’를 추가, 캐릭터 최고 레벨 300 확장 및 새 ‘COOP 액티브 스킬’과 스킬 슬롯 확장 기능을 선보였다.  또한 ‘메가데스’와 ‘아스트론’ 총기를 35강까지 강화할 수 있는 강호 ㅏ돌파 콘텐츠도 도입했다.

‘몬스터슈퍼리그’가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해 클랜 레벨 시스템과 클랜 레벨에 따라 입장 가능한 클랜 던전을 업데이트하고 슈퍼 진화 스타몬 ‘모나’와 ‘모나크’, 신규 스타몬 ‘미니 제피로스’를 추가했다.

라이엇게임즈 – 온라인 카드 게임 ‘레전드 오브 룬테라’에 신규 확장팩 ‘산의 부름’을 2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확장팩에선 새 지역 ‘타곤’과 7종의 챔피언를 비롯해 총 89종의 카드와 분노, 주문 방어막 등 새로운 키워드가 추가된다.

#기타 소식

트위치 – 온라인 FPS 게임 ‘하이퍼스케이프’를 즐기는 60명의 스트리머가 모여 대결을 펼치는 ‘트위치 라이벌스: 하이퍼스케이프 APAC 쇼다운’을 27일 진행한다고 발포했다. 시청자들은 대회를 시청하면서 게임 내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투표로 참여 가능하다.

크래프톤 – IP 사업 확장의 일환으로 미생, 시그널 등을 제작했던 이재문 대표가 설립한 드라마 제작사 히든시퀀스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