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5,386억 원, 영업이익 2,090억 원 "하반기 리니지 형제 업데이트와 신작 효과 기대해"

[게임플] 엔씨소프트가 2020년 2분기 실적 결산 결과 매출 5,386억 원, 영업이익 2,090억 원, 당기순이익 1,584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31%, 61%, 당기순이익이 36% 상승했다. 1분기 실적과 비교하면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26%, 13%, 19% 감소한 실적이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4,276억 원, 북미 및 유럽 241억 원, 일본 151억 원, 대만 95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623억 원이다.

분야별로 살펴보면 모바일 게임 매출은 3,571억 원을 기록했다.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1, 2위를 차지한 '리니지M' 1,599억 원, '리니지2M' 1,973억 원으로 모바일 게임 전체 매출의 90% 이상 차지했다.

PC 온라인 게임 매출에선 '리니지' 343억 원, '리니지2' 258억 원, '아이온' 82억 원, '블레이드&소울' 198억 원, '길드워2' 156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길드워2는 게임 접속자 수와 평균 사용 시간이 늘어나면서 지난 분기 대비 25% 증가한 매출을 달성했고 리니지2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하며 견조한 실적을 유지했다.

로열티 매출은 대만 리니지M의 대규모 업데이트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했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현재 '프로젝트TL', '블레이드&소울2', '트릭스터M' 등 PC, 콘솔, 모바일 플랫폼에서 다양한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며 "신작은 2020년 하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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