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넷마블 – 모바일 야구 게임 ‘마구마구2020 모바일’이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라인업을 저장하는 기능과 이용자끼리 대결하는 실시간 경기에 새 등급 ‘마스터 등급’ 추가했다. 또한 양준혁, 송지만, 조정훈 등 선수들의 특이폼도 도입했다.

그라비티 –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 택틱스’는 게임 내 업적을 완료하고 업적 레벨을 올리는 ‘업적 시스템’, 클리어 시 SS급 흑사왕 스킨을 비롯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던전 ‘얼음 미궁’, 몬스터의 최대 성급 및 최대 레벨 확장 등을 업데이트했다.

반다이남코 – 어벤저스 영웅들을 직접 조종해 지구를 수호하는 신작 ‘마블 어벤저스’가 13일부터 PS4, 엑스박스 원, PC 버전의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리듬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가 이전부터 많은 사람이 이용해 곡을 만들어온 보컬로이드 프로그램 캐릭터 중 하나인 ‘하츠네 미쿠’와의 콜라보레이션을 개최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전용 커버 곡 ‘꼭두각시 피에로’를 연주하고, 뮤직비디오를 감상하는 것이 가능하다.

#기타 소식

스마일게이트 – 국내 미등록 이주아동, 경계선지능 아동, 학대피해 아동 등을 위해 설립한 그룹홈 ‘스마일하우스 2호’가 정부의 정식 인가를 받아 기업 재단의 후원과 정부의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펄어비스 – 지난 6월 직원 대상으로 진행한 ‘미혼 임직원 복지를 위한 공모전’에서 선정됐던 가사 청소 지원, 반려동물 보험 지원, 기념일 및 생일 지원 대상자 추가 등 복지 제도를 새롭게 추가했다고 밝혔다.

에픽게임즈 – 언리얼 엔진을 기반으로 건축부터 건설, 도시 계획 및 조경 산업 분야에서 누구든 사용할 수 있는 시각화 툴 ‘트윈모션2020.2’가 새롭게 출시됐다.

웹젠 – IMC게임즈가 개발하고 한빛소프트가 운영하는 온라인 RPG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PC방 서비스를 시작했다.

넷마블 –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 의무고용사업주인 모회사가 장애인 고용을 목적으로 자회사를 설립할 경우, 자회사가 고용한 장애인을 모회사에서 고용한 것으로 인정해주는 제도인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