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넥슨, 2분기 사상 최대 매출 기록 'PC·모바일 동반 흥행'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흥행 힘입어 2분기 영업이익 전년比 106%↑... '3분기도 기대감 높아'
문원빈 기자 | 승인 2020.08.06 16:18

[게임플] 금일(6일) 넥슨은 컨퍼런스 콜을 통해 자사의 2020년 2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올해 2분기 넥슨의 실적은 매출 7,301억 원, 영업이익 3,025억 원, 당기순이익은 2,238억 원으로 2분기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매출 20%, 영업이익 106%, 당기순이익 3% 늘어난 성적이다.

이번 실적은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서든어택' 등 주요 스테디셀러 PC 온라인 게임들과 'V4',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등 모바일 게임들의 동반 흥행에 힘입은 거로 분석된다.

올해로 17주년을 맞이한 '메이플스토리'는 탁월한 라이브 서비스 운영을 통해 글로벌 성장을 이어갔다.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4월부터 VIP 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호텔 메이플' 콘텐츠를 도입해 유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가정의 달 이벤트' 등 전 연령층이 공감할 수 있는 유저 친화적 운영을 선보인 메이플스토리는 2분기 국내 매출에서 전년동기대비 151% 증가한 기록을 세웠으며, 북미 및 유럽 지역과 아시아 및 남미 지역 매출은 각각 173%, 217% 이상 성장했다.

여기에 넥슨을 대표하는 또 다른 스테디셀러인 '던전앤파이터'와 '서든어택' 역시 한국 지역에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49%, 103% 성장세를 보이며 2분기 호실적에 힘을 보탰다.

두 게임 모두 장기 서비스를 이어가는 만큼 레벨 확장, 시즌제 도입 등 기존 유저들에게는 새로운 성취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신규 유저 유입을 위한 전략적인 콘텐츠들을 선보이는 등 넥슨의 서비스 노하우가 좋은 성과로 이어졌다.

지난해 국내 론칭한 'V4'는 장기 흥행 체제를 구축한 가운데, 모바일 게임 신작들의 연이은 성공도 돋보였다.

지난 5월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출시 후 두 달 만에 글로벌 누적 이용자 수가 1,500만 명을 넘어섰다. 이 게임은 접근성 높은 캐주얼 레이싱 장르로 대중적인 인기를 얻으며 출시 후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최상위권에 안착해 있다.

V4의 안착과 신작의 흥행으로 넥슨의 2분기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 올랐으며, 이는 4분기 연속 상승한 기록이다.

넥슨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이번 실적에 대해 "선택과 집중을 기반으로 주요한 IP들에 적극적인 투자와 리소스를 투입한 결과 올해 상반기 호실적을 거둘 수 있었다"며 "기록적인 성과를 기반으로 재무구조가 더욱 건실해진만큼 하반기에도 양적·질적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1분기와 반대로 신작 흥행을 통해 상승세를 보인 넥슨은 지난 7월 15일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모바일 MMORPG 신작 '바람의나라: 연'이 시장에서 출시 직후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최상위권에 오르면서 3분기 실적에도 큰 기대감을 보였다.

여기에 중국에서 사전 등록자 수 약 6,000만 명을 기록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오는 12일 중국에서 정식 서비스에 돌입하는 등 다양한 성장 발판이 마련된 상황. 넥슨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포함한 대표 게임들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 성장을 꾸준하게 이어갈 계획이다.

문원빈 기자  moon@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원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98 롯데IT캐슬 1동 609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20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