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라이엇게임즈]

라이엇게임즈 – FPS 게임 ‘발로란트’가 여러 로봇들을 사용하는 신규 요원 ‘킬조이’와 사이버펑크를 테마로 한 무기 스킨 ‘글리치팝’, 새로운 배틀패스, 데스매치 모드 추가 등이 이뤄진 액트 2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자회사 액션스퀘어가 개발 중인 신작 ‘프로젝트 GR’을 일러스트와 함께 공개했다. 해당 게임은 콘솔-PC 플랫폼을 목표로 개발 중에 있으며, 다수의 게이머가 함께 스테이지를 헤쳐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썸에이지 – 모바일 RPG ‘아르메블랑쉐’에 율리안나, 카구라, 이소아 등 캐릭터의 수영복 코스튬과 신규 무기 ‘전투의 포효’를 업데이트했다.

블리자드 – 온라인 FPS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가 지상전, 총격전 전장 등 4개의 새로운 멀티플레이어 전장과 신규 오퍼레이터, 게임 모드들이 추가된 시즌 5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오버워치’는 하계 스포츠를 테마로 제작된 ‘해상 구조대 파라’, ‘열대 바티스트’, ‘페스카른 브리기테’ 등 5종의 신규 전설 스킨과 하이라이트 연출 및 감정 표현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하고 루시우볼을 즐길 수 있는 ‘2020 하계 스포츠 대회’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넥슨 – 모바일 축구게임 ‘피파 모바일’이 출시 50일을 기념해 기간 내에 접속하면 선수팩과 스킬부스트, 훈련 경험치를 제공하는 이벤트와 누적 접속일에 따라 스폐셜 찬스 이용권 및 선수팩 등을 제공하는 신규, 복귀 이용자 이벤트를 6일부터 실시한다.

스마일게이트 – 온라인 레이싱게임 ‘테일즈런너’가 여름 업데이트로 동화나라의 공원에 15주년 기념 케이크를 선보이고, 6대6 팀전을 즐길 수 있는 신규 맵 ‘테일즈볼’, 미솔로지 아이템 ‘7번째 죄악 욕망’과 꼬마 뱀파이어 복장과 마법사의 빗자루 등이 신규 캡슐로 추가했다.

넷마블 –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 개인 공간인 홈에서 기를 수 있는 신규 작물 ‘스폐셜 워터멜론 젬’, ‘스폐셜 아나벨 퍼퓸’ 2종과 수영복 및 모자, 패턴 셔츠 등의 새 여름 패션 아이템, 새로운 음원 5곡을 업데이트했다.

#기타 소식

스마일게이트 – 국내 통신사 KT와 함께 국내외 인디게임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는 게임 플랫폼 스토브 내에서 판매하고 있는 인디게임들을 KT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5G스트리밍게임’에 입점할 계획이다.

플레이위드 – 공식 홈페이지를 PC와 모바일에 각각 최적화하고 국내외로 다양한 게임 타이틀을 퍼블리싱하고 있는 이미지를 부각하기 위해 다양한 편의성을 개선했다고 발표했다.

T1 –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와 계약을 연장해 게임과 다양한 콘텐츠 방송을 트위치를 통해 진행할 것임을 밝혔다.

에픽게임즈 – 에픽게임즈 개발자들과 업계 종사자들로부터 언리얼 엔진을 이용한 교육, 게임, 건축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언리얼 엔진 컨퍼런스 ‘언리얼 서밋’의 온라인 개최를 알리고 참가 모집을 실시한다.

펍지주식회사 – 배틀로얄 게임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 3’를 11월에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대회는 기존과 동일하게 아시아, 아시아퍼시픽, 유럽, 북미 총 4개의 지역으로 나눠 진행한다.

유주게임즈코리아 – 모바일 RPG ‘그랑삼국’은 2번째 홍보모델을 배우 이경영으로 선정하고, 함께 제작한 신규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넷마블 –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채널 넷마블’에서 게임을 주제로 연재하고 있는 ‘돈미니의 겜덕겜소’와 ‘명문게임고등학교’ 웹툰 2종이 이용자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 – 게임 구독 서비스 ‘Xbox Game Pass 얼티밋’에 클라우드 서비스 xCloud를 포함해 이용자들이 추가 비용 없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서 100가지가 넘는 게임들을 즐길 수 있는 클라우드 게임 베타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발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