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세계를 활용해 한층 더 발전된 온라인 행사를 선보일 '2020 인디크래프트 게임쇼'

[게임플]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국내 최초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2020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를 오는 22일 개막한다고 밝혔다.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0 인디크래프트 가상게임쇼'는 '게임은 문화다'라는 슬로건 아래 국내외 우수 인디게임을 발굴하고,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 밀 게임산업의 새로운 혁신 열기를 재점화해 개발자, 유저, 플랫폼이 서로 상생하는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시작된 행사다.

특히,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사태로 인해 전 세계가 침체된 현재 대한민국 게임산업의 풀뿌리이자 허리인 '중소 인디게임'으로 극복하고자 하는 큰 의미를 담고 있다.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게임 전시도 새롭게 변모하고 있다.

국내 최초 온라인으로 진행될 이번 '2020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는 코로나19의 위험없이 글로벌에서도 누구나 접속이 가능하고, 자신만의 아바타를 이용해 가상세계에서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우수한 글로벌 인디게임을 확인할 수 있다.

7월 22일부터 23일까지 2일 간 진행하는 B2B와 관련해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코로나19로 인해 글로벌 비즈니스가 다소 어려운 상황이지만, 온라인을 이용한 가상세계에서 보이스챗을 통해 마치 현장에서 미팅하는 듯한 느낌으로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5일간 진행하는 '2020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에는 전시회 뿐만 아니라,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될 전망이다. 

어트랙션인 '고 카트'를 이용해 접속한 유저들과 점수 경쟁 할 수 있고, B2C 기간 동안 가장 관심가는 개발사 부스를 방문하여 본인의 아바타와 함께 캡처한 이미지를 '#인디크래프트온라인가상게임쇼' 등의 해시태그와 더불어 SNS에 올리는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25일 13시에 트위치 트게더 라이브 계정을 통해 게임전문유투버 'G식백과' 김성회가 참여하는 라이브 방송으로 온라인 가상게임쇼에 대한 소개와 함께 인디게임 개발사 인터뷰도 진행될 예정이다.

인디크래프트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힘든 상황에서 이번 2020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 게임쇼를 통해 새로운 게임산업의 길을 보여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인디게임의 발전이 대한민국 게임산업의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이번 행사에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