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취재·기획
[인터뷰] 긱스타 "코로나19 걱정없는 PC방 만들겠다"철저한 매장 관리 통해 코로나19 예방에 앞장선 브리즈 PC카페 홍대2호점
정준혁 기자 | 승인 2020.07.02 20:03

[게임플] 올해 초부터 발생한 코로나19가 여전히 기승을 부리면서 사람들이 모여 접촉하기 쉬운 클럽, 노래연습장, PC방, 학원 등 각종 문화 산업을 주도하는 시설들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 

이 중 많은 사람들이 게임을 즐기기 위해 많이 방문하는 PC방의 경우 현재 상황을 이겨내기 위해 어떤 조치와 노력을 하고 있는지 브리즈 긱스타 PC카페 홍대 2호점을 담당중인 곽순호 매니저를 만나 자세한 이야기들을 들어볼 수 있었다. 

Q. 시작하기 앞서 자기소개 한번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홍대입구 9번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 VRIZ 피시방 홍대 2호점을 담당하고 있는 매니저 곽순호라고 합니다. 인터뷰를 해보는게 처음이라 잘 대답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잘 부탁드립니다. 

 

Q. 매장을 둘러보니 커플석이 눈에 띄는데, 밀착해서 앉는 좌석이라 접촉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

커플석의 경우 아무래도 한 의자에 같이 앉다보니 기존 좌석보다 손님 간의 접촉이 발생하기 쉬운 만큼, 지속적으로 마스크 착용 여부를 체크하고 착용하지 않은 경우엔 마스크 착용을 권유하고 있다. 

 

Q. 현재 코로나 사태와 관련해 매장에서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먼저 매장에 방문하는 모든 손님들은 마스크 착용 여부를 확인하고 좌석으로 가기전에 직원에게 체온을 측정받은 뒤 이름, 체온, 방문 시간을 기록하는 출입명부를 작성하고 좌석에 가서 PC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으며, 만약 체온이 37.5도를 넘어가는 손님은 바로 돌려보낸다. 

또한, 손님들이 지속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매장 곳곳에 손소독제와 예방 수칙 문구를 곳곳에 비치했으며, 매장 내에서 마스크를 벗고 이용하는 손님들이 보일 때마다 마스크 착용을 권유하고 있다. 

이용이 끝난 자리는 다음에 사용할 사람들이 걱정없이 자리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곧바로 살균소독제를 뿌린 뒤 자리를 정리하고 손님들이 사용한 식기류는 손님들의 입 안에 들어가는 만큼 더욱 신경쓴다.  5일부턴 전자출입명부를 도입해 보다 철저하게 매장 관리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Q. 직원들의 경우 어떻게 관리하고 있는지 궁금하다.

직원들의 경우 출근 시 체온 측정 및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있으며, 장기간 매장에서 근무하다보니 근무도중 정기적으로 체온을 체크해 이상이 없는지 손님들보다 더 신경써서 관리중이다.    

 

Q. 정부에서 매장을 방문해 불시검문을 온 적이 있나?

내가 담당하고 있을 때는 온 적 없지만 전 담당자가 관리하고 있을 때, 매장에 직접 방문해 손님들의 사회적 거리두기 및 출입명부작성 시행여부, 매장 소독현황, 손소독제 비치 등 기본적인 사항들이 잘 지켜지고 있는지 확인했었다고 전해들었다.  

 

Q. 최근 확진자가 줄어들지 않고 늘어나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는데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고 싶다.

방문하는 손님들 모두 꼼꼼하게 체온을 측정한 뒤에 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 만큼, 매장 내에서 확진자가 나오지 않을 것으로 생각하지만, 최근 코로나19가 점차 심해지고 있기 때문에 조심스러운 부분은 있다. 

Q. 최근 사태로 인해 힘든 점으로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가장 힘든 점은 역시 찾아오는 손님들이 감소해 매출이 떨어진 부분으로 코로나 사태 이전과 비교하면 손님이 절반 가량 줄었다. 특히 금요일 저녁부터 주말까지 이어지는 피크시간대에는 항상 만석을 유지해왔으나, 사태 이후 많아야 절반 정도의 좌석만 이용되고 있다. 

거기다 매출이 크게 감소한 상황에서도 방문해주시는 분들을 위해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예방차원으로 손소독제와 같은 물품을 계속 구매해 비치하거나 이용하고 있는데, 손소독제의 경우 하루에 적어도 1개씩 사용되다보니 지속해서 사비로 채워넣어야하는 점에서 지출이 늘어나고 있어 아무래도 금전적인 면에서도 힘들다.

 

Q. 앞으로 매장 운영과 관련해 각오 한마디 부탁드린다.

지금 각자 힘든 이번 사태를 통해 매장의 청결적인 부분에서 많이 신경써야겠다는 자극을 받았으며, 앞으로 방문 하는 손님들이 좀 더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피시방을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겠다고 다짐하는 계기가 됐다. 

코로나 사태의 장기화가 예상되는 만큼, 저희 매장은 코로나로부터 안전하다는 점을 어필해 방문하는 손님들 모두 코로나 걱정없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는 매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정준혁 기자  june@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준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98 롯데IT캐슬 1동 609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20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