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가 7월 14일 업데이트 예정인 신규 캐릭터 ‘에우로파’의 사전 예약을 실시하고, 매주 순차적으로 신규 수영복 콘셉트 아바타를 공개하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팡스카이 – 이전에 공개했던 ‘포트리스2M’의 정식 명칭을 ‘포트리스 배틀로얄’로 확정하고 BI를 공개했다. 포트리스 배틀로얄에서 즐길 수 있는 배틀로얄 모드는 배틀로얄 전용 맵에서 최대 20명이 7분동안 경쟁해 최후의 생존자를 가리는 모드다. 이외에도 스킨 시스템과 성장 시스템 등 기존 포트리스에서 볼 수 없었던 재미를 부여한다.

데브시스터즈 – 모바일 게임 ‘스타일릿’에 성장하는 재미와 스타일링 실력을 증명할 수 있는 스타일리스트 레벨 및 등급을 추가하고, 드레스룸과 샵을 분리해 이용자들이 보유하고 있는 아이템을 사용해 스타일링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넷마블 –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가 이용자의 개인 공간인 ‘홈’에서 사과나무, 토마토 등 작물을 기르고 수확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 ‘홈가든’을 업데이트했다.

[이미지 제공 - BIC조직위]

#기타 소식

BIC조직위 – 온라인으로 행사 진행을 준비하고 있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이 클라우드 게임서비스를 일부 도입해 게임을 직접 다운로드해 즐기는 온라인 게임쇼 시연 방식에서 클라우드를 통해 간편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LG유플러스와 MOU를 체결했다.

텐센트 – 신작 게임과 인기 IP기반의 라이선스 게임 등 발표하는 ‘텐센트 게임즈 연례 컨퍼런스’에서 네오플의 신작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웹젠의 뮤IP를 활용한 ‘전민기적2’의 출시를 발표했다.

엔씨소프트 – 자사의 캐릭터 브랜드 ‘투턱곰’과 아이돌그룹인 ‘몬스타엑스’가 함께 촬영한 신규 웹예능 ‘몬스타엑스의 뉴트로랜드’를 7월 7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총 7회 공개하고, 멤버들의 손글씨, 생일, 탄생석 등을 모티브로 한 투턱곰 레이어드링 등 새로운 굿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펄어비스 – 국내 게임 서버 엔진 개발사 넷텐션이 텐센트 클라우드 국내 파트너사인 캡클라우드와 함께 차세대 게임 서버 엔진을 소개하는 등 다양한 정보를 소개하는 ‘게임 서버 웨비나’를 30일날 개최한다고 공개했다.

넵튠 – 얼리엑세스를 앞두고 CBT를 진행하고 있는 신작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의 메인 테마곡 ’이터널월드’를 공개했다.

펍지주식회사 – 26일과 28일 진행한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e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 1 아시아’의 1주차에 중국의 ‘Infantry’가 1위, 한국 ‘OGN ENTUS’ 2위, ‘팀 쿼드로’ 3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컴투스 –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 천공의아레나’의 월드 아레나 시즌13 레전드 토너먼트의 결승전에서 캐나다 ‘하우투플레이’와 미국의 ‘트루웨일’ 선수가 대결해 하우투플레이 선수가 우승했다고 밝혔다.

자사가 후원하는 3대3 농구 프로리그 ‘컴투스 KOREA 3X3 프리미어리그 2020’가 지난 27일 진행한 ‘한솔 레미콘’과 ‘아프리카 프릭스’이 맞붙은 결승전에서 한솔 레미콘이 우승했다.

국내 온라인 바둑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타이젬’을 운영하는 동양온라인의 주식과 경영권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해 타이젬의 해외 서비스를 진행해 출시할 것임을 알렸다.

스마일게이트 –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영국 BBC가 개발한 ‘마이크로비트’를 기반으로 개발하는 청소년들의 코딩 공부를 위한 도구 ‘MAKE AND PLAY 툴팩’의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한다고 공개했다.

모바일게임 ‘좀비고등학교’를 개발한 어썸피스와 함께 청소년 지원 전문기관 ‘들꽃청소년세상’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탈가정 청소년들의 자립을 위한 기부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 – 게임의 사회문화적 가치와 건강한 게임 이용에 대해 국민 스스로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게임문화 창작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해 7월 13일부터 9월 14일까지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