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넷마블 – 모바일 RPG ‘A3: 스틸얼라이브’는 30명의 이용자들이 6명씩 한 방에서 시작해 최후의 1인이 될 때까지 전투를 벌이는 신규 배틀로얄 모드 ‘수몰된 메티움’을 사전 오픈했다. 해당 콘텐츠는 사전 오픈 기간 동안 성점에서 커스텀 매칭권을 구매해서 즐길 수 있다.

‘리니지2 레볼루션’이 클래스 30종 중 22종의 스킬 개편, 캐릭터의 방어력 스탯 효율 상향을 통해 밸런스를 조정하고, 장비를 포함한 모든 자산이 유지된 채 캐릭터 혹은 혈맹 단위로 서버 이전을 진행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선데이토즈 – 6월 말 정식 출시를 앞두고 막바지 개발에 돌입한 모바일 신작 ’애니팡4’가 브랜드이미지와 메인 타이틀을 확정하고 주요 캐릭터 7종을 만나볼 수 있는 이미지를 공개했다.

조이시티 – 콘솔로 즐기는 농구 게임 ‘3 on 3프리스타일’이 여름 시즌을 맞아 제공되는 미션을 클리어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배틀 패스’를 추가하고, 유저 간의 대결을 통해 순위를 올리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 ‘랭크 모드’의 새 시즌도 시작했다.

블리자드 – ‘오버워치’의 글로벌 e스포츠 리그 ‘오버워치 리그’는 이번 주말부터 시작하는 아시아 및 북미 지역 토너먼트를 시작으로 게임 내에서 리그 관련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리그 토큰’을 무료로 제공하는 ‘토큰 드롭스 프로그램’을 재도입한다. 시청자들은 오버워치 리그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시청한 경우 누적 한 시간마다 토큰을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토큰으로 다양한 스킨을 구매할 수 있다.

웹젠 – 온라인 RPG ‘R2’가 오픈 리부트 서버 초기화를 앞두고 21일부터 25일까지 캐릭터명 선점 신청을 받고, 아이템 드랍율을 상승시키는 아이템과 재화를 지불하면 빠른 이동을 할 수 있는 ‘퀘스트 텔레포트’기능을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게임 ‘달빛조각사’는 이전에 예고했던 3 종의 업데이트 중 두 번째 업데이트인 ‘길드라이프’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총 12종의 길드 조각상과 높은 등급의 물고기를 획득할 수 있는 ‘길드 낚시터’, ‘길드 레이드’ 등이 추가됐다. 또한, 장비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장비 품질 개량’, ‘조각상 등급 상승 시스템’ 을 비롯해 캐릭터가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좀비로 가득 찬 교도소를 이용자끼리 협동해 탈출하는 VR게임 ‘이스케이프 포인트’가 최대 16명의 이용자가 대결을 펼치는 챌린지 모드를 업데이트했다.

스마일게이트 – 모바일 RPG ‘에픽세븐’에 아군 전체의 약화 효과를 전부 제거하고 면역을 부여한 뒤, 생명력을 회복시키는 능력을 지닌 신규 캐릭터 ‘레이’와 레이의 스토리를 알아볼 수 있는 서브 스토리 ‘푸른 바람이 닿는 곳’을 추가했다.

가이아모바일 – 모바일 게임 ‘왕좌의 게임: Beyond the Wall’은 원작 시리즈의 주요 인물들인 ‘제이미 라니스터’와 ‘멜리산드레’를 선보이며 이들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새로 개최했다.

2K게임즈 – ‘보더랜드3’가 사막 행성 게헤나를 돌아다니며 베스티지 마을을 위협하는 도적 집단 ‘데블 라이더’를 처리하고 현상금을 차지하는 세 번째 유료 콘텐츠 ‘피의 은혜: 미약한 구원’과 신규 콘텐츠 ‘가디언 틈새 급습’을 공개했다.

넥슨 – 모바일 RPG ‘린: 더 라이트브링어’에 자신과 아군에게 보호막을 부여하고 체력을 회복시키는 방어스킬을 보유한 세 번째 신화 등급 캐릭터 ‘산달폰’을 선보이고, 마일리지를 모아 상자를 구매하면 신화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는 ‘신화 영웅 선택권’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개편하는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가 이용자들의 피드백이 실제로 어떻게 수정되고 개선되는지 개발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공간인 ‘피트스탑’을 개설해 다가오는 2차 CBT변경 사항과 신규 개발 현황 등을 공개했다.

크래프톤 – 모바일 게임 ‘테라 히어로’는 견장을 제외한 모든 부위의 장비와 신규 파츠 ‘허리띠’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보스 ‘샨드라 마나이아’를 공개했다.

[이미지 제공 - 엔씨소프트]

#기타 소식

엔씨소프트 –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김택진 대표가 ‘플라워 버킷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해 창원 지역 화훼 농가에서 구입한 꽃과 식물을 지역 초등학교 1학년과 야구팬들에게 선물한다고 밝혔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