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닝부터 엔딩까지 다양한 행사를 선보일 예정

[게임플] 지난 4월, 독일 정부의 코로나19 대응 조치로 8월까지 개최될 예정인 모든 행사를 금지하면서 디지털 행사가 개최가 확정된 게임스컴이 새로운 행사와 행사 기간 등을 포함한 다소 변경된 모습을 공개했다.

먼저, 원래 8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진행 계획이었던 행사 기간이 27일부터 30일로 변경된다. 행사가 하루 줄어들면서 날마다 많은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첫날은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를 통해 행사의 시작을 알린다.

이후 28일부터 본격적인 행사가 시작되는데, 기본적으로 각 게임 회사와 파트너사들의 프로모션과 하이라이트를 제공하는 ‘데일리 쇼’, 최고 개발자와 인터뷰를 통해 최근 개발 정보들을 제공하는 ‘게임스컴 스튜디오’, 게임 개발자들을 위한 다양한 토크 쇼 등을 진행하는 ‘데브컴’이 매일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개발되고 있는 인디 게임 중 기대되는 작품들에 대한 각종 발표와 소식을 접할 수 있는 ‘어썸 인디’, 올해 게임스컴의 하이라이트와 게임스컴 어워드 발표를 통해 행사를 마무리하는 ‘베스트 오브 쇼’ 등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행사들도 눈에 띈다.

게임스컴은 4일간 알차게 준비된 모든 행사는 많은 사람이 경험할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할 예정으로, 시간적 여유만 충분하다면 모든 행사를 다 시청하거나 혹은 이후 공개될 각 행사들의 상세 시간표를 확인하고 자신이 원하는 행사만 시청해도 무방하다.

올해 처음으로 디지털 행사를 진행하는 만큼 다양한 즐길 거리를 준비한 게임스컴이 어떤 모습으로 게이머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만들 것이며, 성공적으로 행사를 진행하고 마칠 수 있을지 많은 게이머가 이번 게임스컴을 기대하고 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