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 모바일 게임 ‘에픽세븐’이 대전 게임 ‘길티기어 이그저드 레브 2’와 신규 콜라보레이션의 일환으로 영웅 ‘엘페르트 밸런타인’을 추가했다. 엘페르트 밸런타인은 화염속성 사수 영웅으로 단일 적군에게 높은 피해와 함께 강화불가, 방어력 감소, 수면 등 각종 약화 효과를 발생시키며, 아군 전체에게 치명 확률 증가 효과를 부여한다.

컴투스 –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길드 간 대전 콘텐츠인 ‘점령전’을 강화했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부터 점령전을 3개월 단위로 열리는 시즌제로 개편하고, 3개월 간의 시즌 성적을 기준으로 상위 랭킹 1~20위에 선정된 길드가 모여 토너먼트를 진행한다.

2K게임즈 – 신작 골프 시뮬레이션 게임 ‘PGA TOUR 2K21’을 PS4, 엑스박스 원 시리즈, 스팀,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한국어 지원과 함께 8월 21일 전 세계 동시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미호요 – 모바일 게임 ‘붕괴3rd’에 회피와 방어를 사용하며, 방어 시간 동안 공격을 받으면, 공격을 무효화하고 반격 대미지를 입히며, 필살기 사용시 함께 싸워주는 ‘킹’과 ‘퀸’을 소환하는 능력을 지닌 듀란달 S급 발키리 ‘성휘의 기사-월백’을 업데이트했다.

신작 RPG ‘원신’이 올해 3분기 모바일, PC 플랫폼에 이어 PS4를 추가한 글로벌 파이널 CBT를 진행하며, CBT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워게이밍 – 전략 탱크 게임 ‘월드 오브 탱크’는 10주년을 기념해 주변 200미터 안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가 들을 수 있는 경적 기능을 추가했다. 경적 기능을 사용하면 아군들에게 자신이 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전차의 종류에 따라 총 3종류의 경적 효과음이 존재한다.

엔픽셀 – 신작 ‘그랑사가’가 게임의 초반 플레이 장면을 감상할 수 있는 인게임 트레일러를 업로드하고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선 주요 인물인 ‘그랑로드 레온’이 흑룡 이스마엘을 물리치기 위해 그랑사가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인 그랑웨폰을 자유자재로 활용해 전투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패스파인더에이트 – 지난달 스팀을 통해 CBT를 진행했던 오토배틀러 신작 ‘히어로즈 쇼다운’이 CBT에서 받은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고, 튜토리얼 모드 추가와 신규 룬 및 아이템을 추가한 얼리엑세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썸에이지 – 전쟁 이후 변이 생물체와 보물을 이용해 생체 연구를 진행하는 악당들을 저지하는 스토리를 보유한 턴제 RPG 신작 ‘아르메블랑쉐’의 사전 예약을 실시했다.

넷마블 –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 마블’이 3대 3 대전 맵 ‘캐슬파이터’를 업데이트했다. 캐슬파이터는 3명씩 팀을 이뤄 3개의 라인을 각각 맡은 뒤, 맵 곳곳에 위치한 점령지를 모두 점령하면 승리하는 모드다. 또한, 다양한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콘텐츠인 ‘성장코스’를 리뉴얼하고,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는 ‘서바이벌 모드’에 새로운 맵을 추가했다.

‘세븐나이츠’에 아군 전체에게 보호막을 부여하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용 장비 착용시 모든 스킬에 회복 효과가 추가돼 아군의 전투를 보조하는 영웅 ‘하영’의 신화 각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룽투코리아 – 모바일 RPG ‘카이로스: 어둠을 밝히는 자’는 355도달 시 상위 장비 착용, 장비의 각인 수치를 증가시켜 캐릭터를 강화시키는 ‘장비각인’ 및 포인트를 사용해 공격과 방어 등 분야 별 능력치를 증가시킬 수 있는 ‘재능’ 콘텐츠가 활성화돼 강해질 수 있는 4차 전진을 추가했다.

마이크로소프트 – 2014년 콘솔 버전으로 출시된 헤일로 2의 리마스터 버전인 ‘헤일로 2: 애니버서리’의 PC 버전을 MS 스토어와 스팀을 통해 출시했다. 리마스터 버전인 만큼 4K UHD 화질과 60프레임 이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미지 제공 - 펍지주식회사]

#기타 소식

펍지주식회사 – 한국을 포함한 일본, 중국 등 아시아 권역에서 총 16개 팀이 참가하는 2020년 첫 글로벌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대회인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 아시아 채리티 쇼다운’의 개막을 알렸다. 해당 대회는 15일부터 24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일요일에 진행하며 아프리카TV, 트위치 등 방송 플랫폼을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유니티 – 생각하는 힘을 키워 융합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다는 철학을 가진 교육기업 씨엠에스에듀와 아바타를 활용한 실시간 반응형 교육을 통해 효율적인 온라인 코딩교육 커리큘럼인 C4K를 개발하고 독점 공급하는 ‘글로벌 인터랙티브 교육플랫폼 개발’ 계약을 14일 체결했다.

웹젠 – 모바일 신작 ‘뮤 아크엔젤’ 속에서 만날 수 있는 NPC들의 음성 연기에 리그오브레전드의 ‘판테온’ 박성태 성우, ‘애니비아’ 김보영 성우, ‘베이가’를 담당한 최낙윤 성우와 겨울왕국 더빙판에서 주인공인 ‘엘사’를 연기했던 소영 성우까지 수준급 성우와 진행한 녹음 현장과 인터뷰를 담은 영상을 업로드했다.

그라비티 – ‘라그나로크 온라인’,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 ‘라그나로크 오리진’ 3종의 게임 담당팀이 참여해 업데이트 및 직업군, 일러스트를 소개하는 방송 ‘라그나로크 인생게임맛집’을 촬영했다고 밝혔다.

유비소프트 – 코로나19로 지친 사람들을 위한 ‘Play Your Part, Play at Home’ 캠페인의 일환으로 ‘어쌔신크리드 오디세이’의 고대 그리스와 ‘어쌔신크리드 오리진’의 고대 이집트를 자유롭게 탐험할 수 있는 디스커버리 투어를 무료로 배포한다고 발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