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니클2에 이은 크로니클3 업데이트까지의 청사진을 공개해 기대감을 심어준 리니지2M

엔씨소프트는 리니지2M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해 소개하는 미디어 간담회를 진행했다. 코로나19 사태로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 만큼 기자뿐만 아니라, 이용자들도 함께 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리니지2M은 출시 당시 강조했던 'TECHNOLOGY', 'NEXT IDENTITY', 'FAITH'라는 세 가지 약속으로 꾸준하게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특히, PC 그래픽 독자 노선 채택해 4K 해성도에 이은 8K 해상도를 지원하고 144hz 고주사율 지원을 통해 최상의 시너지를 보여줬는데, 4월 29일에는 리니지2M을 PC 및 모바일 기기에서 실시간 스트리밍과 원격 실행도 가능해 한층 더 편안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리니지2M은 지난해 11월 출시를 시작해 2020년 상반기에는 대규모의 전투 콘텐츠로 구성된 크로니클1과 크로니클2 업데이트를 준비했다.

이번에 준비한 크로니클2 베오라의 유적 업데이트에선 서버 내 갈등을 넘어 월드 서버 규모로 펼쳐지는 연합 vs 연합 전투가 펼쳐지며, 이후 크로니클3에서는 국가의 시대 아덴과 최초의 공성전이 추가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백승욱 개발실장은 클래스에 대한 청사진을 소개했다. 그는 "수많은 클래스와 계열의 조합이 어우러지는 것이 리니지2 IP의 완성으로 바라보고 있다"며, "안정되고 익숙한 현재의 전투 방식에 안주하지 않는 것이 리니지2M만의 도전 정신"이라고 밝혔다. 

이에 리니지2M은 원작 32개의 클래스가 6개의 새로운 전투 스타일로 재구성했고, 새로 등장할 계열은 단순히 원작 클래스 재현이 아닌 기존 전투 방식을 파개한 리니지2M만의 고유 리메이크 계열 캐릭터를 개발하고 있다.

백승욱 실장이 "크로니클1와 비슷한 볼륨을 자랑하는 크로니클2 업데이트도 많은 사랑을 바란다"며,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신선한 재미를 맛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리니지2M 개발을 담당하는 '김남준' 프로듀서가 업데이트와 향후 일정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추가로 설명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1~10개의 서버 이용자가 한 자리에 모여 즐길 수 있는 베오라의 유적이 메인이며, 개발자 입장에선 해당 콘텐츠가 베오라의 유적이 개인을 위해, 혈맹을 위해, 서버를 위해 등 다양한 목적을 가진 이용자가 한데 모여 즐기는 콘텐츠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총 5개의 지역으로 이뤄진 베오라의 유적은 각 지역마다 레벨과 속성이 달라 리니지2M을 즐기는 모든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데, 초중반 지역은 용계의 북부 지역을 사냥하는 이용자라면 어려움 없이 즐길 수 있다. 

유정 중앙에 배치된 셀리호든의 봉인터는 해당 콘텐츠의 핵심 지역으로 베오라에 의해 봉인된 보스 몬스터 '셀리호든'을 공략할 수 있다. 이 몬스터를 처치하면 4대 제단 독점 및 최상급 장비 획득 그리고 셀리호든 소환석을 얻을 수도 있는 만큼 이를 차지하기 위한 이용자들의 싸움이 치열할 거로 예상된다.

이후 2020년 6월에 예정된 '크로니클3 풍요의 시대'에 대한 소식도 전했다. 새로운 영지인 아덴은 차별없이 풍요로운 가장 이상적인 영지로 보다 많은 이용자가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일부 클래스만 가능한 몰이 사냥이 확장될 예정이다.

해당 업데이트에선 복제되는 몬스터의 혼이 나타나는 '거울의 숲'과 모든 걸 불태우는 지형과 지물, 새롭게 발견되는 화염의 능력을 얻을 수 있는 '화염의 늪' 그리고 거인 무기의 비밀이 담겨진 '거인의 동굴' 등의 필드가 나타난다.

게다가 리니지2M의 상징 콘텐츠인 오만의 탑도 월드 콘텐츠로 등장한다. 오만의 탑에선 RvR의 재미를 한껏 느낄 수 있으며, 오만의 탑 정상에는 세계관 최강의 보스 '바이움'이 등장해 이를 공략하는 레이드의 재미도 맛볼 수 있을 예정이다.

이용자들 사이에선 공성전에 시선이 주목됐다. 공성전은 리니지 IP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콘텐츠다. 김남준 프로듀서는 "와이번을 비롯한 각종 요소로 거대한 스케일의 전투가 펼쳐질 것이므로 많은 기대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계승자의 힘을 담은 새로운 크로니클 반지, 레벨이 높아질수록 더욱 더 커다란 보상이 주어지는 특별한 쾌속 성장 상자, 5월 16일부터 진행되는 2차 서버 이전, TJ 얼리 버드 쿠폰 2장 등 다양한 보상을 준비했다.

이용자들은 TJ 얼리 버드 쿠폰에 시선이 쏠렸는데, 이전 합성 도전 이력에 따라 최대 전설 클래스 및 전설 아가시온을 획득할 수 있는 쿠폰이 각각 1장씩 지급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접속하면 이보다 더 많은 보상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이용자 분들의 많은 기대, 사랑 부탁드린다"는 소인섭 사업실장의 인사와 함께 이번 미디어 간담회의 소식 발표가 마무리됐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