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넵튠]

넵튠 – 전략 게임 ‘미니막스 타이니버스’가 바람을 다루는 힘을 가진 챔피언 ‘타르피오’와 적의 공포를 감지하고 이를 증폭시키는 능력을 지닌 챔피언 ‘헬라킨’의 업데이트와 함께 베트남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즈롱게임즈 – 지난 2월 14일부터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는 모바일 신작 ‘라지엘’이 4월 21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로 출시 할 것을 밝혔다.

블리자드 – 새로운 시즌에 돌입한 FPS 게임 ‘콜오브듀티: 모던 워페어’와 ‘콜오브듀티: 워존’에 국내 대테러 특수 부대로 명성을 알린 육군 특전사 제 707 특수임무대대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대한민국 특수부대’ 스킨을 업데이트했다.

‘오버워치’는 지난해 적용했던 ‘전장 로테이션’을 폐지하고, 3월에 적용했던 ‘영웅 로테이션’ 시스템을 게이머들의 피드백을 수용하고 개편했다. 영웅 로테이션은 2주 동안 높은 등급 구간에서 주로 사용되는 영웅들을 바탕으로 돌격 영웅 1명, 공격 영웅 2명, 지원 영웅 1명을 선정해 금지하고, 금지되는 영웅이 다르던 경쟁전과 리그의 영웅 로테이션을 통일했다.

가이아모바일 – 게이머가 직접 폴아웃 시리즈의 대피소 ‘볼트’를 운영하는 게임 ‘폴아웃 쉘터 온라인’에서 만날 수 있는 아무런 영향을 받지 않은 상태인 ‘인간’, 강제 진화 바이러스에 감염된 ‘뮤턴트’, 인간과 동일한 외형을 갖춘 로봇 ‘신스’, 영생에 가까운 생명력과 방사능 피해 면역을 보유한 ‘구울’, 방사능에 의해 변이가 진행된 ‘동물’ 총 5종류의 종족을 공개했다.

엔픽셀 – 신작 ‘그랑사가’는 이전까지 공개했던 6명의 캐릭터들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하이라이트 영상을 업로드했다.

크래프톤 – 모바일 게임 ‘테라 히어로’는 처치하면 반지, 목걸이, 귀걸이와 같은 장신구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보스 ‘베르고스’를 선보였다. 베르고스를 처치하면 장신구외에도 새로운 장착 아이템인 견장도 획득 가능하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가 ‘난신’, ‘망량’, ‘염라’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는 소환사를 다루고, 아군 부활 능력을 보유한 신규 영웅 ‘명화린’의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스마일게이트 – ‘에픽세븐’은 아군을 소생시키고, 치유와 함께 행동력을 증가시켜 반격의 기회를 제공하는 자연 속성 정령사 영웅인 ‘로앤나’와 로앤나의 스토리를 볼 수 있는 서브 스토리 ‘경계의 너머를 보는 자’를 추가했다.

넥슨 – 모바일 게임 ‘카운터사이드’가 주요 스토리인 ‘메인스트림 시즌1’의 마지막 에피소드인 ‘테라사이드(하)’와 100 레벨에 도달한 캐릭터들의 최고 레벨을 상승시킬 수 있는 ‘한계 융합 시스템’을 추가했다. 또한, 반복 플레이 시 기기 부하를 감소시키는 ‘절전 모드’, ‘연봉 협상’ 간소화 등 유저 편의성을 개선했다.

스타터 – 색연필로 그린듯한 그래픽을 가진 모바일 신작 ‘데빌북’이 23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13일부터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넷마블 –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는 구 세븐나이츠 소속으로 아군에게 버프를 제공하고 적군에게 디버프를 부여하는 등 아군의 전투를 지원하는 신규 영웅 ‘로지’를 추가했다.

[이미지 제공 - 샌드박스네트워크]

#기타 소식

샌드박스네트워크 – 가상세계 기반의 제작 콘텐츠 게임 플랫폼인 ‘더 샌드박스’와 파트너쉽 MOU를 맺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더 샌드박스’ 유튜브 공식 파트너 권한을 부여받고, 인게임 내 랜드 제공 및 콘텐츠 제작 협업을 위한 교육과 지원을 받는다.  

펄어비스 – 공식 온라인몰 ‘펄어비스 스토어’에 다양한 표정들을 지닌 검은사막의 마스코트 흑정령 봉제인형을 출시했다. 해당 봉제인형은 4월 17일부터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블리자드 – ‘오버워치’는 신규 영웅 ‘에코’의 등장을 앞두고 오버워치 영웅별 심리상태 변화와 왕위 계승에 대한 내용을 다룬 사극 드라마 ‘에코의 난’의 포스터를 공개했다. 해당 드라마는 영웅들의 목소리를 담당했던 성우들이 연기를 했으며, 에코가 출시되는 15일과 18일에 각각 한 편씩 업로드 할 예정이다.

컴투스 – 이전부터 숫자 6과 100에 관련한 티저 이미지와 영상을 통해 이용자들의 관심을 이끌어냈던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출시 6주년을 알리는 시네마틱 영상을 업로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