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모바일 RPG ‘V4’가 26일부터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정식 출시했다. 모바일 버전 출시와 함께 계정 연동을 통해 PC에서도 즐길 수 있는 V4 PC버전도 바로 도입해 어떤 플랫폼이든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한다.

‘카운터사이드’는 신규 유닛 ‘주시영’과 ‘카린 웡’을 얻기 위해 필요한 화폐인 ‘교차원석’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 에피소드 ‘크로스로드’를 업데이트했다. 교차원석은 신규 유닛 외에도 적성핵, 튜닝 바이너리 등 캐릭터 성장과 함선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구매할 수 있다. 캐릭터의 전용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카운터케이스에 강소영과 이유미의 카운터케이스를 추가했다.

안개에 잠긴 강남을 콘셉트로 만들어진 신규 던전 ‘안개의 침식: 안개에 잠긴 강남’이 클로저스에 업데이트됐다. 이용자들은 해당 던전에서 추후 업데이트 될 군단장 아스모데우스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는 특화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피파온라인4’는 각 구단의 2020 상반기 로스터를 반영해 선수들의 변경된 소속팀과 능력치, 급여를 변경하고, 2 대 2 공식 경기에 챔피언스와 슈퍼 챔피언스 등급 추가와 함께 게임 내에서 소통할 수 있는 보이스챗 기능을 추가했다. 또한, K리그에서 활약한 현역과 용병 선수를 포함한 TKL 클래스와 국가대표로 활약을 펼친 선수들로 구성된 LH 크래스를 출시했다.

RPG 게임 ‘메이플스토리’가 저레벨 구간에서 전투 중 답답함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이동 스킬 추가, 초반 스킬 액션 딜레이 및 공격 범위 조정을 진행하고, 성장 과정에서 재밌는 전투를 즐길 수 있도록 스킬 구조를 개선했다. 더불어 ‘꿈의 도시 레헬른’, ‘신비의 숲 아르카나’ 등 일부 지역 사냥터의 몬스터 등장 횟수를 변경했다.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가 서로를 볼 수 없어 혼란이 예상되는 신규 모드 ‘스텔스 모드’를 업데이트하고, 주호민 웹툰 작가가 출연하는 공식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서든어택’이 ‘스피드업’, ‘무적’, ‘부활’ 등 다양한 능력을 획득해 대결하는 갓모드에 랭크전을 적용한 ‘갓크전’을 도입했다. 갓크전은 갓모드에서 즐길 수 있는 ‘3보급-갓’, ‘프로방스-갓’, ‘드래곤로드-갓’ 등 6종의 맵에서 진행된다.

컴투스 –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0’이 현역 선수들의 친필 싸인을 만나볼 수 있는 ‘시그니처 카드’를 추가했다. 시그니처 카드는 각 구단 별로 8명씩 총 80명의 선수로 구성됐으며, 기존 카드들과 능력치는 동일하나 스킬 능력치를 최대 S등급까지 승급 할 수 있다. 또한, 업적 시스템과 2020시즌 각 구단 별 최신 정보 및 선수 데이터를 도입해 현실성을 더했다.

웹젠 – 모바일게임을 PC온라인게임에 가깝게 제작한 신작 모바일 게임 ‘뮤 아크엔젤’이 사내 테스트를 마치고 4월 중에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비공개테스트 인원은 4월 초 게임정보 안내와 함께 모집할 예정이다.

게임펍 – 기억을 잃은 주인공이 잃어버린 기억을 찾아가는 스토리를 가진 신작 ‘천공성연대기’가 4월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즈롱게임즈 – 31일 비공개 테스트를 앞두고 있는 모바일 신작 ‘라지엘’이 꼭두각시 캐릭터를 소환해 전투를 벌이는 사령술사 ‘이사도라’의 스토리가 담긴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플레이위드 – 모바일 RPG ‘로한M’에 전설 등급 장비와 신화 조합석을 조합하면 획득할 수 있는 신화 장비를 추가하고, 용의 무덤과 쿠라드미르 2종의 필드로 구성된 신규 대륙 아르피아를 업데이트했다.

스키아엔터테인먼트 – 여러 파트너와 협력해 조합 스킬을 사용하는 등 전략성을 부여한 신작 ‘타임리버스’가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반다이남코 – 인기 애니메이션 원피스의 IP를 활용한 무쌍 게임 ‘원피스 해적무쌍4’가 PS4, 닌텐도 스위치, 엑스박스 원으로 정식 출시했다. PC로 즐길 수 있는 스팀 버전은 27일 발매 예정이다.

블루솜 – 4월 8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작 게임 ‘야생소녀-잃어버린낙원’이 7일까지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게임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에 공격력과 같은 피해를 주는 ‘라이트닝 볼트’, 상대에게 피해를 주고 자신의 체력을 회복하는 ‘다크 블레이드’ 등의 스킬을 보유한 신규 영웅 ‘이스카리옷’을 추가하고, 길드원이 힘을 합쳐 몬스터를 공략하는 ‘길드 레이드’가 업데이트됐다.

신스틸러 - 3매치 퍼즐과 RPG를 결합한 모바일 신작 ‘버디는 못말려’가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넷마블 – 모바일 RPG ‘리니지2 레볼루션’에 이용자간 전투, 혈맹 전쟁에 특화된 PK서버 기요틴을 오픈했다. 해당 서버에서 캐릭터 생성시 400레벨, 2차 전직 완료, 각성 완료된 장비들을 제공해 따로 육성할 필요없이 곧바로 PK를 즐길 수 있다. 또한, PK서버에 걸맞게 PK패넡티 완화, 혈맹전쟁 시간 조절 등 밸런스 조정을 진행해 PK에 집중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에 노래를 통해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고, 이로운 효과를 부여하거나, 적에게 피해를 주고 침묵시키는 신규 장수 ‘체염’을 추가했으며, 채팅창과 군주명 검색을 통한 방문하기와 방명록 기능, 일대일 채팅 도입 등 커뮤니케이션 기능과 유저 편의성을 개선했다.

#기타 소식

엔씨소프트 – 공식 홈페이지가 신규 CI를 적용하고, 엔씨의 주요 키워드 21개를 정리한 ‘NC 21 MOMENTS’페이지, 게임과 캐릭터 등 브랜드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엔씨 서비스 소개 페이지 등을 추가해 새롭게 리뉴얼했다.

네오위즈 – 3주년 맞이한 ‘브라운더스트’가 오후 7시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3주년 업데이트 공개를 공개하고 개발팀과 소통하는 기념 방송을 진행한다.

플레이위드 – 모바일 앱 분석 플랫폼 앱애니가 선정한 ‘2020년 소비자 지출 기준 상위 20위 게임 퍼블리셔, 한국’에서 로한M의 인기에 힘입어 14위에 등극했다고 밝혔다.

미호요 –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에 동참하기 위해 대한적십자사에 마스크 10만 장을 한국에 기부한다고 발표했다.

한빛소프트 – 최대주주인 T3엔터테인먼트와 경영진이 자사주 매입을 통해 주주가치 제고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조이시티 – 블레스 모바일의 흥행과 회사를 성장시키겠다는 의지를 반영하고 주가 안정 및 주주 가치 제고 효과를 위해 조성원 대표에 이어 박영호 대표가 자사주를 매입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