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블리자드]

블리자드 – ‘오버워치’는 개발사가 직접 금지 영웅을 선별하는 ‘영웅 로테이션’이 적용된 경쟁전 21 시즌을 시작했다. 이번 영웅 로테이션엔 돌격영웅인 오리사, 공격영웅 메이, 한조, 지원영웅 바티스트가 금지됐다. 오버워치의 e스포츠 대회인 오버워치 리그의 5주차부터도 영웅 로테이션이 적용되고 라인하르트, 맥크리, 위도우메이커, 모이라를 이용할 수 없다..

엔픽셀 – 자사가 개발중인 신작 ‘그랑사가’는 자아를 깨닫고 화염에 휩싸인 검을 휘두르는 소년 ‘라스’, 다양한 표정을 지으며 마법약을 제조하는 소녀 ‘큐이’ 게임에 등장할 캐릭터 2종의 티저 영상을 업로드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관계사인 원이멀스가 개발한 VR게임 ‘디저트 슬라이스’가 VR게임 프랫폼 스팀과 오큘러스에 동시 출시했다. 디저트 슬라이스는 디저트 가게에서 제한된 시간 동안 많은 디저트를 자르며 높은 득점을 기록하는 게임이다.

컴투스 – 5일 공개했던 스토리게임 플랫폼 ‘스토리픽’의 사전등록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스토리픽은 ‘킹덤’, ‘하트시그널’, ‘오피스워치’등 다양한 IP를 활용해 유저의 선택에 따라 스토리의 진행이 달라지는 재미를 부여하는 플랫폼이다.

이펀컴퍼니 – 모바일 게임 ‘삼국지M’이 2주년을 맞이해 무장, 전투, 관직역사 등 다양한 수집 부분을 수집하는 수집시스템, 궁성과 주공스킬 최고레벨 상승, 전쟁, 경쟁, 보조 세 가지 방안 중 돌파방안을 선택해 돌파하는 주공돌파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스마일게이트 –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PVE 도전 콘텐츠인 심연의 최고 층수를 100층으로 확장하고, 신규 지역 ‘혜성의 시전’ 추가, 5성 영웅인 샬롯이 자원 변경, 스킬 개편 등의 리메이크가 이뤄졌다.

[이미지 제공 - 컴투스]

#기타 소식

컴투스 – 전세계에서 모인 54명의 ‘서머너즈 워’ 인플루언서들이 6일부터 8일간 목표시간인 100시간을 달성하기 위한 릴레이 스트리밍 챌린지를 진행한다. 목표시간에 달성하는 경우 자사가 조성한 기금을 국제 구호 개발 NGO인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에 기부해 전 세계의 산모들의 출산을 지원하는 산모 출산 키트 2천 개를 후원한다.

펄어비스 – 현재 CBT를 진행하고 있는 신작 ‘섀도우 아레나’가 전세계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공식 방송인 ‘섀아TV’를 선보이며 5일부터 9일까지 스트리머들을 초청해 경기를 펼치는 모습을 중계할 예정이다.

플레이위드 – 플레이위드소액주주조합이 공시를 통해 발표한 건물매각, IP처분 등 회사에 손해를 끼친 행위가 크다고 주장하고, 3월 주주총회시 주주들의 위임 권유를 받아 의결권을 행사할 것이라는 내용이 근거없는 사실이라고 말했다.

라인게임즈 – 코로나19 사태로 임직원들의 전염 방지를 위해 6일까지 실시한 재택근무의 기간을 13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넷마블 – 자사의 캐릭터 매장인 '넷마블스토어'에 새학기를 맞아 세로줄 스프링노트 4종, 16절 연습장 4종, 넷마블프렌즈 마우스패드, L홀더 등 문구관련 신상품을 출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