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1의 리마스터와 VR로 선보이는 스페이스 채널 5의 신작

[게임플] 춤으로 위기에 처한 우주를 구하는 스토리를 담은 리듬 게임 ‘스페이스 채널 5’ VR버전인 ‘스페이스 채널 5 VR Kinda Funky News Flash’의 발매일이 2월 26일로 결정됐다. 해당 게임은 PSVR로 먼저 출시되며 다른 VR플랫폼에서의 발매일은 미정이다.

이번 발매일 공개와 함께 새로운 PV가 공개됐는데, 캐릭터, 배경의 톤이 전체적으로 어두웠던 예전 PV와 달리 이번 PV에서는 보다 밝아졌다는 느낌을 받았다. 또한 주인공인 우라라의 의상 색깔도 노랑색으로 변경돼 기존과는 다른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스페이스 채널 5는 1999년 첫 발매 이후 2002년 파트 2까지 발매했으며, 이후 2011년에 엑스박스, PC이식을 통해 파트 2를 다시금 선보인 바 있다.

당시 시대를 앞선 느낌을 주었는데, 엑스박스, 스팀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이식까지 해낸 것으로 미뤄보면 충분한 수요가 존재하는 것으로 보인다.

한글화 여부에 대해선 아직 공개된 바 없으나 이번에 VR로 리마스터와 함께 새로이 선보이는 만큼 기존 이용자와 신규 이용자 모두의 눈길을 끌 수 있을지 기대되는 작품이다. 

[스페이스 채널 5 VR 공개 당시 PV]
[발매일과 함께 공개된 새로운 PV 모습]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