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넥슨]

넥슨 – 신작 RPG ‘카운터사이드’의 신규 캐릭터 ‘엘리자베스 팬드래건’, ‘로이 버넷’, ‘라이언 페리어’, ‘새디어스 모건’ 총 4명으로 구성된 팀 ‘프리드웬’을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룬의 아이들 소설을 토대로 만들어진 RPG ‘테일즈위버’가 최고 레벨 확장과 요새 쟁탈전, 어밴던로드 쟁탈전 등 경쟁 및 PVP 콘텐츠를 개선했다.

지난 업데이트에서 신규 직업 ’펫 핸들러’를 선보인 ‘마비노기’는 ‘핀즈비즈’, ‘플루아 의상’, ’핀 벨 제작 재료’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전투 콘텐츠 ‘마그 멜 미션’의 첫 번째 ‘사계의 숲’을 공개했다.

스포츠 게임 ‘피파 온라인 4’에 2019년 포지션별로 최고의 활약을 보여준 ‘세르히오 라모스’, ‘손흥민’,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등이 포함된 ’20 TOTY’클래스를 추가했다.

플레이위드 – RPG ‘로한M’에 6번째 종족 ‘엘프’, 신규 필드 ‘셀레노리아’ 그리고 라콘 던전이 업데이트 됐다. 엘프는 게임 내 처음으로 등장하는 힐러로 파티원들에게 힐, 버프를 통해 공성전과 타운 공방전 등에서 변수를 만들어 내는 것이 가능하다.

네오위즈 – 신작 ‘메탈유닛’이 2월 4일 스팀을 통해 얼리 엑세스 버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게임은 얼리 엑세스 출시 후, 6개월 이내 정식 출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데브시스터즈 – 자사의 대표 IP인 ‘쿠키런’의 신작 퍼즐 게임 ‘안녕! 용감한 쿠키들’이 16일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

워게이밍 – 전략 게임 ‘월드오브워쉽’에 다른 전함들에 비해 사거리가 짧지만 고폭탄과 어뢰를 장착하고 있으며, 갑판 중앙 부분의 장갑이 우수해 생존율이 높은 영국 중순양함들을 추가했다.

17게임즈 – 고속 성장 시스템과 다양한 공성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신작 시뮬레이션 게임 ‘삼국지2020’의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라이엇게임즈 – MOBA 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의 148번쨰 신규 챔피언 세트와 함께 새로운 스킨 시리즈인 ‘메카 삼국’시리즈 5종의 스킨을 출시했다.

웹젠 – 웹게임 ‘뮤 이그니션2’의 공식 홈페이지를 열고, 회원 모집을 시작했다. 가입자들은 2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게임에 미리 접속해볼 수 있다. 만약 기존 웹젠 회원의 경우 추가 가입 필요 없이 이용 가능하다.

유주게임즈코리아 – 뱀파이어, 거너, 법사, 전사, 어쌔신, 사제 총 6개의 직업을 선택해 즐길 수 있는 RPG ‘R5’가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가이아모바일 – RPG 게임 ‘영원한 7일의 도시’의 캐릭터들인 ‘린무’, ‘카지’, ‘가리에’의 각성을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 만화를 원작으로 한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에 극장판으로 상영했던 ‘일곱 개의 대죄: 천공의 포로’ 후반부 이야기를 즐길 수 있는 스토리 모드와 ‘흑의 육기사’ 벨리온과 ‘할리퀸’ 요정왕 킹을 업데이트했다.

블리자드 – 용의 해를 장식해 온 이야기를 완결로 안내하는 ‘노스렌드를 향하여’ 선술집 난투가 새로이 추가됐다. 또한, 신규 모험 모드 ‘갈라크론드의 부활’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는 영상도 업로드 했다.

미호요 – 신작 RPG ‘원신’의 CBT 참여 인원을 16일부터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넷이즈 – 대전 게임 ‘메카시티: ZERO’에 2:2 대전을 펼칠 수 있는 신규 모드 ‘강철 결투장’과 새로운 메카 ‘종말의 삼중주’를 추가했다.

[이미지 제공 - 라이엇게임즈]

#기타 소식

라이엇게임즈 – 2월 5일부터 시작되는 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 대회 ‘2020 우리은행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이 T1과 담원 게이밍의 개막전을 시작을 포함한 대진 일정 공개와 티켓 판매 정보를 공개했다.

게임빌, 컴투스 – 콘텐츠디자인팀과 영상팀으로 나눈 대학생 서포터즈 ‘GC 서포터즈’ 3기를 16일부터 2월 7일까지 모집한다. 선발된 사람들은 2월 중순부터 6월까지 양사의 게임, 채용 콘텐츠 등 회사 내부의 소식들을 대학생의 시각으로 전달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컴투스 – 스토리게임 ‘일진에게 찍혔을 때’의 IP를 활용한 웹드라마의 시즌 2 제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펄어비스 –검은사막M의 신규클래스 격투가 출시 때 공개돼 하현우의 폭발적인 가창력을 느낄 수 있는 ‘격투가X질풍가도’의 영상이 인기 광고영상 7위로 선정됐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