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맨즈 스카이’, 오디오 제작 신시사이저 ‘바이트비트’ 추가

노맨즈 스카이 업데이트 2.24 / 영상 : 헬로 게임즈 공식 유튜브

SF 어드벤처 ‘노맨즈 스카이’에서 자신만의 음악을 만들고 공유할 수 있게 됐다.

16일 영국의 인디 게임 제작사 헬로 게임즈가 '노맨즈 스카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밝힌 바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에 오디오 제작 프로그램인 ‘바이트비트(ByteBeat)’가 추가되었다. 유저가 ‘바이트비트’를 설치하고 전원을 공급하면, 바이트비트는 즉시 소리를 만들어내기 시작한다.

바이트비트의 시스템은 무작위로 만들어 지는 기본 틀을 바탕으로, 수학적 계산을 통한 간단한 파형을 만들어 낸다. 이런 식으로 파형을 만들어내는 수학 공식에 변화를 주거나 단순히 ‘새로 고침’을 함으로써 새로운 음악을 만들어 낼 수도 있다.

바이트비트로 음악을 만드는 모습 / 이미지 : 노맨즈 스카이 공식 홈페이지

여기에 유저들이 직접 박자와 가락을 구성하여 기본 사운드를 조합해 심도 있는 작곡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렇게 만들어낸 자신만의 음악을 공유하거나 게임 내에서 라이브 쇼를 개최 하는 것도 가능하며, 재생되는 음악의 박자에 맞춰 다른 장치에 전원을 공급할 수도 있다.

한편, ‘노맨즈 스카이’는 개인 우주 탐사선을 타고 행성에 착륙하여 생물 종을 수집하는 게임으로, 플레이스테이션4, 엑스박스 원, 스팀, 지오지닷컴 등의 플랫폼으로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