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 블리자드 제공

[게임플]#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블리자드 :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의 유튜브 인강 시리즈가 총 4편으로 완결됐다. 영상에는 기본 조작법, 멀티플레이어 필승 전략 및 스펙 옵스 공략 팁 등을 담아냈다.

-위저즈오브더코스트 : ‘던전 앤 드래곤’ IP 기반의 3인칭 액션 RPG ‘다크 얼라이언스’의 PC 및 콘솔판을 2020년 가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다크 얼라이언스’의 트레일러 영상은 지난 더 게임 어워드 2019에서 공개된 바 있다.

-선데이토즈 : 내년 출시 예정인 신작의 타이틀을 ‘애니팡4’로 확정했다. ‘애니팡3’이후 약 3년만의 신작으로, 실시간 대전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다. 출시 마케팅은 내년 1분기에 시작된다.

-요스타 : 모바일 디펜스 RPG ‘명일방주’의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한국어 자막을 제공하며 게임의 세계관과 캐릭터를 엿볼 수 있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진예약이 진행중이다.

 

#기타소식

-넷마블 : 지난 13일 넷마블 본사에서 ‘2019 넷마블 나눔 DAY’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나눔 문화를 실천한 우수 참여자에게 수상하는 ‘넷마블 ‘Awards’, 임직원의 기부 물품 판매를 통해 지역사회 복지기관에 기부하는 ‘넷마블 바자회’, 임직원의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 아동들과 함께한 ‘창문프로젝트’의 발표회 등 총 3부로 진행되었다.

사진 : 컴투스 제공

-컴투스 :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개발사 빅볼)’가 ‘갤럭시라이브 챔피언십 2019’ 의 결승전을 개최했다. ‘갤럭시라이브 챔피언십’은 ‘사커스피리츠’ 유저들의 실력을 겨루는 실시간 대전 콘텐츠로 지난 10월부터 지역별 예선을 진행했다. 총 6인의 결승 진출자 가운데 ‘지예송’ 선수가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또한 북∙남미 유저들과 소통하기 위한 ‘서머너즈 워: 아메리카 투어’가 지난 14일 미국 올랜도에서 마무리됐다. 시카고, 휴스콘, 로스앤젤레스 등 미주 지역 총 8개 도시를 방문하며 토너먼트, 퀴즈 등의 이벤트가 진행됐다.

-펍지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고교대항전’ 에서 최대 치킨 획득과 최다 참가를 기록한 울산여자고등학교를 방문해 치킨 600인분과 치킨 제품 교환권 500매 등을 제공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고교대항전’ 은 지난 9월부터 10월에 걸쳐 국내 소재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 한국게임산업협회에서 시행하고 있는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자율규제’강령 미준수 게임물을 오늘 13차 공표하였다. 해당 강령은 확률형 아이템 결과물에 대해 개별 확률을 공개하도록 하고 있으며, 확률 정보 표시 위치를 이용자의 식별이 용이한 게임 내 구매 화면 등에 안내하도록 하고 있다.

-EJN : 게이머와 함께하는 자선 이벤트 ‘배틀런 2019’을 오늘 16일부터 19일까지 개최한다. ‘배틀런 2019’는 사전에 확정된 스트리머들이 호텔 스위트룸에서 총 72시간동안 연속 릴레이 방송을 진행하며, 방송 중 모아진 금액은 ‘국경없는 의사회’에 전액 기부된다.

-펄어비스 : ‘검은사막 모바일’이 북미 및 주요 동남아시아에서 인기 게임 1위를 차지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12월 11일 7개 언어로 150여 개국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사전 예약자는 450만명을 돌파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