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넷마블의 자회사 잼시티가 겨울왕국(Frozen) 및 겨울왕국 2(Frozen 2)를 소재로 한 새로운 모바일 게임 디즈니 겨울왕국 어드벤처를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안드로이드와 iOS 플랫폼으로 출시된 이 게임은 겨울왕국 시리즈의 안나(Anna), 엘사(Elsa), 올라프(Olaf)와 함께 퍼즐을 풀고 성을 장식하며 왕국을 탐험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한다.

- 게임빌은 별이되어라!의 시즌7 세번째 이야기 ‘깨어난 로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서는 ‘시공의 틈 행성 노아’를 배경으로 인간 대 오크, 놀, 라미아, 리자드맨으로 이뤄진 반 인간 연합 ‘리가’ 간의 대결을 그린 스토리가 이어진다.

- NHN은 한게임 섯다의 신규 모드인 ‘섯둑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섯둑이’는 기존의 ‘섯다’ 게임에 포커의 ‘바둑이’ 플레이 방식을 접목한 것으로, ‘바둑이’의 패 교환 방식을 이용, 두 번의 카드를 교환한 다음 완성된 ‘섯다’의 족보를 이용, 게임의 자웅을 겨루게 되는 시스템을 뜻한다.

- 넥슨은 메이플스토리2에 결혼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결혼 시스템은 원하는 캐릭터와 결혼해 부부가 될 수 있는 콘텐츠다. 유저는 웨딩 빌리지에서 ‘약속의 단풍잎’을 구매해 상대 캐릭터에게 프로포즈를 하고 약혼한 후 웨딩 플래너를 통해 결혼식장을 예약, 이후 결혼식을 올리면 부부가 된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자사 디아블로III와 그 확장팩 디아블로III: 영혼을 거두는 자에 새로운 시즌인 ’19 시즌’을 적용 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규 시즌 적용으로 PC 플레이어들뿐만 아니라 PS4, 닌텐도 스위치, 엑스박스 원 등 콘솔 플레이어들까지 모두 새로운 시즌을 즐길 수 있다.

- 노바스타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어드벤처 모바일게임 스칼릿나이트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2차원 그래픽이 특징인 스칼릿나이트는 마물들의 침략으로 폐허가 된 ‘오돔 대륙’에서 영웅으로 떠오른 ‘스칼릿나이트’ 기사단의 창단 배경을 밝히기 위한 스토리가 펼쳐지는 어드벤처 모바일게임이다.

 

# 기타 소식

-  펍지주식회사가 ‘2019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GC 2019)’ 그랜드 파이널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PGC 2019의 그랜드파이널에서는 한국의 젠지, OGN엔투스 포스, OGN 엔투스 에이스, SK텔레콤 T1 등 4개 팀과 북미(4), 중국(3), 유럽(3), 남미(1), 차이니즈 타이베이(1) 지역의 팀들이 승부를 겨룬다.

- 네오위즈는 사우스포게임즈가 개발 중인 2D 플랫포머 액션 게임 스컬’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컬은 로그라이트와 플랫포머 장르를 섞은 횡스크롤 액션 게임으로 게임할 때마다 매번 바뀌는 맵과 보상 시스템, 게임 오버 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는 등의 로그라이크 게임의 특징을 지니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