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30일, <SNS 미디어 공모전>을 시작했다.

총 상금 1천 만원 규모의 이번 공모전은 유저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모아 <검은사막>의 재미를 보다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영상, 이미지 등 두 개 부문으로 나뉘어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영상 부문 참가 희망자들은 <검은사막>의 자랑인 최고급 그래픽과 다양한 콘텐츠를 강조하거나 영화, 예능 프로그램 등을 패러디한 브랜딩 영상을 제작해야 한다. 

이미지 부문의 주제는 실제 인물과 유사하게 구현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검은사막> 속 아름다운 풍경 등이다.

영상 혹은 이미지를 제작한 유저들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해시 태그 <#검은사막 #청춘로드공모전 #게임>과 함께 전체 공개로 올린 뒤, 원본 파일과 게시물 URL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카카오게임즈는 응모작들을 대상으로 공정한 심사를 진행한 뒤 부문 별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수상자를 선정해, 최고 3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수상자는 6월 16일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이번 공모전과 <검은사막>에 대한 세부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검은사막>은 30일 업데이트를 통해, 대전 상대의 정보를 파악해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아르샤의 창> 내 UI를 개선하고, <아레하자 공방>에 <아레하자 반달 카펫>, <아레하자 원형 카펫>, <사막 포건 화분> 등 하우징 제작품도 추가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