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박지원)은 9일 네오플(대표 김명현)이 개발하고 자회사 넥슨M이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이블팩토리>가 글로벌 출시 6일 만에 누적 다운로드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2일 출시된 <이블팩토리>는 애플 앱스토어 기준 한국, 미국, 캐나다, 이탈리아, 호주 등 28개국에서 게임부문 인기 순위 10위권에 안착했으며, 아케이드 부문 5개국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했다.

다섯 명의 소규모 개발팀이 개발한 <이블팩토리>는 광범위한 마케팅 없이 오직 독특하고 차별화된 게임성을 바탕으로 의미 있는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16비트 픽셀 그래픽으로 개발된 <이블팩토리>는 오락실에서 적의 패턴을 공략하며 즐기던 옛 게임들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며, 글로벌 유저들에게 추억과 재미를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모던 플레이를 적용해 성장요소를 더했으며, 강렬한 레트로풍의 사운드 트랙과 주인공인 <레오>가 한 번만 공격을 당해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되는 설정은 높은 몰입도와 긴장감을 유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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