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박지원)은 네오플(대표 김명현)이 개발하고 자회사 넥슨M이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이블팩토리>를 글로벌 마켓에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블팩토리>는 80년대 레트로풍의 픽셀 그래픽에 모던 플레이를 적용한 액션 아케이드 게임으로, 모바일에 최적화된 단순한 조작법 및 세로형 진행 방식 등이 특징이다.

모든 전투가 1:1 <보스전>으로만 구성되어 있어 오락실에서 적의 패턴을 공략하며 즐기던 옛 게임들의 향수를 제공한다.

또 모든 전투가 <수동>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적절한 무기를 선택하고 <보스>의 패턴을 파악하는 등의 전략적인 플레이를 펼쳐야 한다.

아울러 핀란드의 유명 인디 작곡가 <주키오 칼리오(Jukio Kallio)가 참여한 강렬한 레트로풍의 사운드 트랙과 주인공인 <레오>가 한 번만 공격을 당해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되는 설정은 높은 몰입도와 긴장감을 유발한다.

또 출시와 함께 공개한 프로모션 영상을 통해 <크라켄> 기지 내 다양한 스테이지에서 보스들과 맞서 싸우는 <레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블팩토리>는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동시 출시됐으며, 한국어, 영어, 중국어, 프랑스어 등을 포함한 9개 언어를 지원한다.

네오플 칠리팀 황재호 팀장은 "클래식 아케이드 게임에서 영감을 얻어 개발한 <이블팩토리>를 통해 독특하고 차별화된 스타일의 게임 플레이를 보여줄 계획이다"고 말했다.

또한, "개발팀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16비트 픽셀 그래픽을 통해 전 세계 유저들에게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넥슨M 총괄 매니저 로렌스 고(Lawrence Koh)는 "네오플이 모던 게임 플레이를 클래식 레트로풍 아케이드 게임에 훌륭하게 녹여낸 <이블팩토리>의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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