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특수교육 정보화 유공기관으로 선정돼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장관 이준식) 표창을 19일 수상했다.

특수교육 정보화 발전 유공은 특수학교 및 특수교육기관 정보화에 기여한 단체 및 개인에게 수여하는 정부포상이다.

넷마블은 성공적인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개최 및 <장애학생 게임문화체험관> 시설 기증을 통한 장애학생 여가문화 조성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한 소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넷마블은 2009년부터 8년째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꾸준히 개최하고 있다.

장애아동들의 <온라인 올림픽>으로 불리며 매년 1,500여명이 참가하는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장애학생들의 대표적인 문화활동프로그램이자 사회와 소통하는 창구로 자리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2008년부터 전국 특수학교 및 특수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장애학생들이 모바일, 키넥트, VR 등을 활용해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문화체험관>도 설치 및 기증했다.

현재까지 총 30곳의 <게임문화체험관>을 개소했으며, 노후화된 기존 체험관을 보수하는 작업도 병행해 장애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넷마블은 "10년가까이 넷마블이 함께해온 장애학생 대상사회공헌 활동이 좋은 평가를 받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의 특성을 살려 신체적 사회적 제약 없이 모두가 꿈을 이룰 수 있는 열린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