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박지원)은 15일 자사가 개발한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2>에서 유저들의 혜택을 대폭 강화하는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리스타트(RESTART)>의 콘텐츠를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다시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을 담은 취지로, 유저들의 의견을 수렴해 기존 유저뿐 아니라 신규 및 복귀 유저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시스템들로 전면 개편했다.
먼저, 자신에게 맞는 던전을 다른 유저들과 도전할 수 있도록 <던전 시스템>을 개편하고, 각 직업별 개성을 살려 다양한 성장이 가능하도록 <전투 시스템>에 변화를 줬다.

또한 <메이플스토리2>의 핵심 시스템인 <부동산 콘텐츠>와 <메이플 공방(User Generated Contents, 유저 제작 콘텐츠)>을 누구나 체험할 수 있도록 진입장벽을 낮췄으며, <축산>, <채광>, <세공>, <제련> 등 새로운 생활 콘텐츠를 대거 추가했다.
이 밖에도 유저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인챈트 시스템>과 <스킬 시스템>의 방식을 각각 변경하고, 새로운 시나리오를 즐길 수 있는 <에픽 퀘스트>를 추가하는 등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키워드
#넥슨 #NEXON #리스타트 #메이플스토리 #메플 #메플2 #메이플스토리2 #겨울 #대규모업데이트 #대규모 #업데이트 #신규 #복귀유저 #유저 #PC게임 #PC온라인게임 #온라인게임 #
김준호 기자
kjh@gamepl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