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는 국내 개발자 및 스튜디오가 유니티로 개발한 우수한 게임, 콘텐츠들을 엄선하여 소개하는 <메이드 위드 유니티>(Made with Unity, 이하 MWU) 한국 웹사이트를 연내 공개한다고 6일 밝혔다.

MWU 글로벌 플랫폼은 유니티로 개발된 우수한 게임과 프로젝트를 전 세계 개발자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유니티가 직접 운영하는 온라인 공간이다. 지난 7월 공식 론칭한 이래 수많은 게임과 프로젝트들이 소개되면서, 일명 <유니티 명예의 전당>으로 불린다. 

MWU 한국 웹사이트는 MWU 글로벌 웹사이트의 영한 번역 페이지가 아닌, 독자적인 콘텐츠로 운영된다. 유니티 코리아가 직접 우수한 작품들을 선별하여 개별 게임 및 프로젝트에 대한 상세한 소개는 물론, 개발 배경 및 과정, 디자인, 사운드 제작, 아트, 그리고 비즈니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내용으로 꾸밀 예정이다.

MWU 한국 웹사이트는 MWU 글로벌 웹사이트와 마찬가지로 스튜디오 규모에 상관없이 우수한 그래픽, 스토리 및 게임성을 갖춘 작품이면 누구나 소개 가능하다.

유니티 코리아 김인숙 대표는 "MWU 한국 웹사이트는 한국 개발자들에게 더욱 폭넓은 홍보의 기회를 제공하고 유니티 기반 게임의 다양성을 알리는 데 일조할 것이라 자신한다.”고 말했다.

또한, “유니티 개발자들이 자신들의 작품을 인정 받을 수 있는 MWU 한국 웹사이트를 통해 한국과 글로벌 시장을 아우르는 선순환적 에코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