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박지원)은 15일 모바일 신작 '레고® 퀘스트앤콜랙트' 타이틀을 확정하고 첫 테스트 일정을 공개했다.

레고® 퀘스트앤콜렉트는 TT Games 및 LEGO Group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넥슨이 개발 중인 새로운 모바일 RPG로, 스마트폰과 태블릿용 게임으로는 최초로 '레고® 닌자고', '레고® 시티', '레고® 넥소 나이츠' 등 인기 레고® 시리즈에 등장하는 레고® 미니피규어와 세트들을 활용해 자신만의 콜렉션을 제작하는 것이 가능하다.

언리얼 4 엔진을 사용해 레고® 팬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레고® 브릭으로 가득 찬 독특하고 다채로운 '브릭월드'라는 세계를 표현했으며, '마스터 브릭'을 빼앗아 세계를 정복하려는 악당 '매드 크리에이터'로부터 세상을 구하기 위해 각종 영웅들을 수집하는 퀘스트를 담고 있다.

이번 테스트는 내달 1일부터 5일까지 진행되며, 안드로이드OS 사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에 앞서 오는 30일까지 사전 예약 페이지를 통해 사전 모집이 진행된다.

테스트에서 유저들은 레고® 영웅을 찾아 팀을 구성하여 진행하는 독특한 '스쿼드 전투'와 보스전, 아이템 수집 및 업그레이드 등을 경험할 수 있다.

레고® 퀘스트앤콜렉트는 2017년 안드로이드OS 및 iOS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오는 17부터 20일까지 열리는 지스타 2016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