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셋 째주에는 '몬스터슈퍼리그', '스톤에이지', '천군:대한민국 쟁탈전', '영웅 for kakao', '소울킹',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 웹툰' 등 모바일 게임 6종과 '오버워치' 온라인 게임 1종의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몬스터슈퍼리그' 드래곤 던전 및 신규 스타몬 추가

네시삼십삼분(대표 장원상, 박영호, 이하 4:33)은 몬스터 포획 RPG(역할수행게임) ‘몬스터슈퍼리그’에 첫 번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최상위 콘텐츠 ’드래곤 던전’과 3종의 신규 스타몬, 신규 보석이 추가됐다. 이 외에도, 스타몬 밸런스 패치와 보석 인벤토리 확장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상위권 유저를 위한 최상위 콘텐츠 ‘드래곤 던전’은 신규 스타몬 ‘진’과 최상급 보석을 획득할 수 있는 곳이다. 총 10개 층으로 이뤄져 있으며, 서포터와 친구 사용, 스타몬 포획은 불가능하다.

‘드래곤 던전’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드래곤스톤이 필요하며, 이 스톤은 최고 난도의 시나리오 지역 클리어 시 획득 가능하다. 매주 토요일 0시부터 일요일 자정까지 총 48시간 동안만 이용할 수 있고, 사용하지 않은 ‘드래곤 스톤’은 일요일 자정을 기해 모두 소멸된다.

‘드래곤 던전’ 클리어 시, 기본 보상 외에도 일정 확률로 ‘별의 정수’를 획득할 수 있다. ‘별의 정수’는 새롭게 추가된 스타몬 ‘진’을 소환하는데 사용되는 아이템으로 200개를 모은 후 ‘정수 부화소’를 통해 소환시킬 수 있다.

‘진’은 태생 4성 스타몬으로 불, 물, 나무 속성으로 나뉘어져 있고, ‘샤이탄’과 ‘이프리트’로 진화한다. 모든 피해량을 40% 증가시키는 스킬과 아군의 치명 확률을 15~20% 증가시키는 돌연변이 스킬 등 우수한 스킬과 기본 능력치를 지녔다.

‘드래곤 던전’에서는 별의 정수 외에도, 특별한 세트 효과를 지닌 새로운 3종류의 보석을 얻을 수 있다. ‘충격의 보석’은 공격 시 20% 확률로 공격 대상을 기절시키고, ‘흡혈의 보석’은 대미지의 20%를 체력으로 회복시키는 세트 효과를 가지고 있다. 또한, ‘흡수의 보석’은 공격 시 액티브 스킬을 사용하는데 필요한 SP를 회복시켜준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진’ 외에도 ‘서큐버스’, ‘쿠라’, ‘셀리’ 등 신규 스타몬 3종이 추가됐다. 태생 4성의 ‘서큐버스’는 악마 콘셉트의 꼬마 인간형 스타몬으로 ‘릴리’, ‘릴리스’로 진화한다. 아군 스타몬의 체력을 30~35% 증가시켜 주는 돌연변이 스킬을 가지고 있다.

‘쿠라’는 태생 4성의 귀여운 꼬마 인간형 스타몬이다. ‘엘피스’, ‘판도라’로 진화하며, 돌연변이 스킬은 상대 스타몬을 쓰러트렸을 때 발생하는 레드소울의 아군 체력 회복량을 20~25% 증가시켜 준다.

마지막으로 ‘셀리’는 조개의 모습을 한 태생 3성의 스타몬이다. ‘봄셀’과 ‘셀리온’으로 진화하며, 돌연변이 스킬은 ‘쿠라’와 같다.

이 외에도 포획 가능한 희귀 및 전설 스타몬의 능력치가 향상됐고, 일부 스타몬의 능력이 상향됐다. 또한, 보석 인벤토리가 기존 100칸에서 150칸으로 확장됐으며, 보석 강화 10회 연속 기능이 추가되는 등 유저 편의성을 고려한 다양한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스톤에이지' 신규 모험지역 및 신규 펫 등 추가 업데이트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턴제 RPG(역할수행게임) ‘스톤에이지’의 신규 모험지역, 신규 펫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모험지역 ‘외전: 정복’의 4번째 챕터로 강력한 몬스터가 등장하는 최고 난이도로 구성된 콘텐츠며, 각 챕터는 10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다.

유저는 챕터 내에서 원하는 스테이지를 선택해 공략할 수 있고, 스테이지를 완료하면 영웅, 전설 등급의 펫 등 큰 보상이 주어진다.

신규 영웅 등급 펫 ‘라탈파’는 크고 긴 발톱을 지닌 조류형 펫으로 아군을 공격한 대상에게 피해를 주는 공격에 특화된 패시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펫 밸런스 조정 및 펫 스킬 수정, 레이드 시스템 개편 등 유저 편의성 강화를 위한 콘텐츠 개선이 함께 이뤄졌다.

'천군:대한민국쟁탈전' 신규 영웅 및 악몽 난이도 등 업데이트 실시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전략 액션 RPG ‘천군 : 대한민국 쟁탈전’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영웅 2종이 새롭게 추가됐다. 로맨틱한 분위기로 방어력이 높은 강적이나 거대 보스를 사냥하는데 탁월한 능력을 보여 줄 마법형 영웅 ‘서서’와 후삼국 시대 최악의 악녀로 꼽히지만 압도적인 비주얼과 화려한 스킬로 상대를 단숨에 제압하는 공격형 영웅 ‘가남풍’를 선보였다.

해당 영웅들은 진행 중인 신규 이벤트 영웅 소환을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오는 26일까지 신규 영웅 추가를 기념해 영웅 소환과 육성을 통해 신규 영웅 2종 중 6성 영웅 1개 이상을 획득한 유저를 대상으로 보상을 지급한다.

기존 쉬움, 보통, 어려움으로 나뉘었던 ‘요일던전’ 콘텐츠에 ‘악몽’ 난이도도 새롭게 추가되어 기존보다 높은 등급의 원소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접속 유지와 레벨에 따른 보상이 확장 및 개선되어 레벨 달성 시 플레이와 성장을 위한 지원이 대폭 강화되었다. 이 외에 원활한 플레이를 위한 다양한 버그 수정 및 시스템 개선이 이뤄졌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6일까지 ‘제6장 장판 전투’ 시크릿 던전을 클리어 한 유저를 대상으로 4성 영웅소환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하며, 15일부터 28일까지 ‘가을맞이 천군 핫타임 이벤트’를 통해 영움검 소모량 감소, 임무 획득 금화량 증가 등의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영웅 for kakao' 신규 영웅 및 난이도 콘텐츠 확장 업데이트 실시

네시삼십삼분(대표 장원상, 박영호, 이하 4:33)은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영웅 for Kakao'에 신규 영웅 2종을 추가하고 최고 난이도의 콘텐츠를 확장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영웅 ‘살라딘’과 ‘체게바라’가 추가됐고, ’시련의 탑’이 총 90층으로 10개층 추가됐다. 이 외에도, 상점 내 뽑기로 획득할 수 있는 영웅 등급의 상향 조정과 도감 퀘스트도 확장도 함께 진행됐다.

새롭게 추가된 영웅 '살라딘'과 '체게바라'는 모두 5성의 영웅이다. '살라딘'은 자연 속성의 공격형 영웅으로 파티원의 모든 속성 저항을 증가 시켜주는 리더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태크 스킬로는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피해 그리고 상태 이상 면역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체게바라'는 화염 속성의 마법형 영웅이다. 파티원의 치명타 피해를 증가 시켜주는 리더 스킬을 지니고 있으며, 공격 속도 상승과 마법 공격 면역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태그 스킬을 가지고 있다.

새로운 영웅 추가와 함께 '시련의 탑'이 기존 80층에서 90층으로 총 10개 층 확장됐다. 이번 추가된 층에서는 골드, 명예 보상을 비롯해 영웅의 기본 능력치를 강화하는데 사용되는 냉기·전기·자연·화염 정수도 획득 가능하다. 가장 높은 층인 90층 공략에 성공할 경우 6성 영웅을 보상 받을 수 있다.

이어 상점 내 영웅 뽑기로 획득할 수 있는 영웅의 등급이 대폭 상승됐다. '일반 영웅 뽑기'는 최소 3성부터 최대 5성 영웅까지 획득할 수 있게 됐으며, '고급 영웅 뽑기'의 경우 4성에서 7성 영웅까지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는 등 뽑기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영웅의 등급이 전체적으로 상향 조정됐고, 도감 퀘스트가 새롭게 추가되는 등 다양한 측면에서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소울킹'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모바일 스킬전략 RPG ‘소울킹'의 실시간 대전(PvP) 시스템 ‘투신전’과 신규 지역 ‘드래곤 스톤’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투신전은 유저가 자신과 비슷한 수준의 다른 유저와 실시간으로 전투를 벌일 수 있는 콘텐츠다. 유저는 투신전에 적합한 캐릭터로 팀을 구성하여 높은 승률을 노릴 수 있다. 투신전은 매일 1시간만 오픈하는 베타 기간을 거쳐 완성도를 높인 후 정식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모험모드에서는 신규 지역 ‘드래곤 스톤’이 추가됐다. 총 5개 지역 중 3개 지역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먼저 오픈되며, 이전보다 더욱 강력한 몬스터와 보상이 준비됐다. 특히 이번 신규 지역에서는 전투 시작과 동시에 5초간 피해를 입지 않는 ‘무적’ 세트 장비를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스토리, 영웅 임무에서 자동사냥 기능이 활성화되며, 어떤 스킬을 쓸 예정인지 유저가 알 수 있는 방식으로 전투화면이 개선됐다.

넷마블은 소울킹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인기 웹툰 ‘덴마’의 양영순 작가와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소울킹의 로딩 화면이나 게임 다운로드 시 양영순 작가의 웹툰이 게임 튜토리얼 내용으로 꾸며질 예정이며, 향후 양영순 작가의 작품 캐릭터를 통한 콜라보레이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 웹툰' 대규모 업데이트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2D 턴제 RPG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 웹툰(이하 갓 오브 하이스쿨)’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2D 턴제 RPG ‘갓 오브 하이스쿨’은 탄탄한 시나리오를 탑재해 웹툰 속 실제 인물들의 스킬을 완벽히 구현한 400여 개 이상의 다양한 캐릭터들을 통해 수집, 강화, 육성의 재미를 더한 게임이다.

이번에 진행된 대규모 업데이트에는 시즌3 프로모션의 마지막을 장식하고 있는 ‘패자부활전’의 Part2 스테이지가 추가됐으며, Act6~8 스테이지에서는 생생한 패자부활전 스토리는 물론 신규 캐릭터 15종, 신규 퀘스트 5종을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일반 캐릭터를 개(改) 또는 계승으로 진화 시킬 수 있는 궁극진화 캐릭터에 ‘고감도’, ‘전재산’이 추가돼 성장의 재미를 선사한다. 또한 주사위 말판 게임 ‘갓 오브 다이스’의 캐릭터로 [진]아이언라이더 우마왕을 선보였다.

또한, 학교대항전 전투시간이 1분 추가되는 등 원활한 플레이를 위한 다양한 시스템 개선도 함께 이뤄졌다.

'오버워치' 할로윈 기념 업데이트 실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는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Overwatch™)가 할로윈을 기념해 업데이트를 12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할로윈을 기념해 할로윈 분위기의 주간 난투와 신규 스킨, 신규 하이라이트 영상 등을 업데이트 했으며, 주간 난투는 기간 한정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신규 난투는 ‘정켄슈타인의 복수’이며, 디펜스 모드이다. 유저들은 연금술사(아나), 궁수(한조), 총잡이(맥크리), 군인(솔저: 76)의 네 영웅 중 하나를 선택하고, 박사 정켄슈타인의 공격으로부터 알더스브륀 성을 지켜내야 한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신(리퍼)이 등장하며 차례로, 정켄슈타인의 괴물, 정켄슈타인, 마녀가 등장하고, 모두 처치하고 성문을 지켜내는데 성공하면 클리어가 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