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4일에는 '크로매틱소울', '프렌즈런', '디지몬 소울 체이서', '천군', '영웅', '배틀쉽', '우정몬' 등 모바일 게임 7종과 '아이온', '디아블로3',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2' 등 온라인 게임 3종의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크로매틱소울, 스킨 시스템 공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크로매틱소울'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게임빌은 그간 유저들의 니즈가 높았던 '캐릭터 스킨 시스템'을 공개했다. 이 기능을 통해 유저들은 직접 캐릭터의 외형을 변경하면서 게임 플레이의 묘미를 더할 수 있게 되었다.   
기공력을 활용해 공격하는 탱커 캐릭터인 '몽크'도 최초로 선보이고, 인기 캐릭터인 '스칼렛'과 '카인'의 스킨도 새롭게 오픈했다. 이밖에도 신규 길드 레이드 던전 '나무꾼의 비명', 신규 스킬 4종 등 콘텐츠를 추가했다.
 
프렌즈런, 친구 대결 콘텐츠 및 대마법사 라이언 캐릭터 업데이트

넥스트플로어(대표 김민규)는 이노에이지(대표 금정민)와 공동으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러닝게임 '프렌즈런 for Kakao(이하 프렌즈런)'의 '도전! 프렌즈' 및 '대마법사 라이언'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유물 및 일일 미션 업데이트 실시했다. '도전! 프렌즈'는 카카오 게임하기 플랫폼 등록 친구가 달성한 기록에 도전해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콘텐츠다.
 
진행 방식은 게임 내 친구목록에서 대결을 일컫는 'VS' 버튼을 누르면 가능하고 '오래 달리기', '마카롱 획득', '장애물 회피' 등 총 10가지의 도전 과제가 무작위로 주어진다. 친구에게 '자랑하기' 메시지를 전송하면 반복적인 대결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신규 프렌즈 '대마법사 라이언'을 새롭게 추가한다. '대마법사 라이언'은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라이언'에 마법사 코스튬을 적용, 게임 내 등장하는 물체를 황금초코로 변환시켜 고득점 획득이 가능한 프렌즈로 특유의 귀여운 모션들이 더해져 게임에 재미요소를 더했다.
 
디지몬 소울 체이서, 신규 유저를 위한 업데이트 실시

반다이남코코리아(대표 오오마츠 쇼우도우)는 자사가 총괄기획 및 서비스하고, 넷마루가 개발한 모바일 RPG '디지몬 소울 체이서'에 신규 유저를 지원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디지몬 소울 체이서는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 신규 유저의 유입을 장려하고 빠른 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출석 보상을 상향한다.
 
특히 신규 유저가 디지몬을 진화 할 때 항상 부족함을 느끼는 디지코어와 반드시 필요한 재료 디지몬을 지원함으로써 초반 육성의 어려움을 덜어줄 예정이다.
 
계정 레벨 20 달성 시 성숙기 이상 디지몬 랜덤 소환권과 디지코어 랜덤 선택권을 100% 제공해 완전체 육성을 지원하며, 40 레벨을 달성하면 완전체 디지몬 랜덤 소환권과 스타코어 100개 랜덤 소환권을 추가 지급해 궁극체 육성이 수월해진다.
 
7일까지 요일던전 입장시 소모되는 루비 수량도 절반으로 감소해 부담을 줄였으며, 메마른 사막과 해저 지역 공략 횟수에 따라 나선의 조각을 제공해 전용상점에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천군, 시스템 개선 업데이트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전략 액션 RPG '대한민국 쟁탈전: 천군'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원활한 게임 플레이 환경을 위한 시스템 개선이 이뤄졌다. 먼저 영웅, 장비, 장비 제작 목록의 정렬 방식이 개선되고, 영웅 조각 뽑기권에 신규 영웅 조각이 추가됐다. 

또한 명계 게이지 포인트가 조정되어 기존보다 빠르게 명계 시스템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마지막으로 유저들의 개선 사항 및 각종 버그들이 수정됐다.

영웅, 삼국지 영웅과 만나다

네시삼십삼분(대표 장원상, 박영호)은 썸에이지(대표 백승훈)에서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영웅 for Kakao'에 신규 삼국지 영웅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여포' '조조' '장비' '초선' 등 삼국지 영웅 4종이 추가됐다.
 
'여포'는 근거리 화염 공격에 능한 영웅으로 재탄생했다. 아군의 물리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리더 스킬과 함께 치명타 피해를 대폭 증가시키는 태그 스킬이 특징이다. 

냉철한 지략가 '조조'는 냉기 속성 영웅으로 등장하며, 아군의 속성 공격 확률을 크게 증가시키는 리더 스킬과 모든 상태 이상을 없애고 일정 시간 동안 기절과 상태이상에 걸리지 않는 태그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장비'는 자연 속성으로 등장하며 모든 파티원의 방어력을 크게 올리는 리더 스킬과 일정 시간 동안 받는 피해를 55% 반사하는 태그 스킬을 갖췄다. 

'초선'은 전기 속성으로 등장하며, 모든 파티원의 최대 생명력을 20% 증가 시킬 뿐만 아니라 태그 시 10초간 공격력 55% 증가, 생명력 20% 회복, 여기에 모든 상태 이상을 제거하는 능력을 갖췄다.

배틀쉽, 3.9 업데이트 실시

네오싸이언(대표 기타무라 요시노리)이 서비스하고, 게임소울 네트워크 테크놀로지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배틀쉽'에서 3.9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기존 85였던 최고 레벨을 90으로 상향 조정하였으며, 신규 함대 오픈을 통해 9등급 잠수함을 선보인다. 또한 황금색 보다 업그레이드 된 빨간색 특급 부품 추가로 강력한 함선을 만들 수 있다.
 
특히, 기존 연맹 간 전투 외에 자신이 다른 유저에게 도전장을 내밀어 전투를 진행하는 유저간 대결이 가능한 'TOP 왕자'와 같은 PvP 모드를 업데이트했다.

추가로 높은 레벨의 유저들이 접속할 수 있는 PVE 전투 지역 '위대한 항로'를 오픈해 새로운 스테이지에서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사령관 기지에서 보이는 무인 정찰기를 클릭만 해도 특별한 보상을 지급한다.

우정몬,  신규 영웅 5종 추가

그랑몬스터(대표 박민천)는 자사의 게임 개발 스튜디오 로켓펀치 랩에서 개발한 4차원 퍼즐 어드벤처 '우리가 정말 몬스터라니-Episode1. 아둥가의 모험(이하 우정몬)'에 첫 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신규 영웅 5종을 추가했다. 특히 '그랑E의 비밀 대화'에서 그랑E와 대화하며 스토리를 이끄는 주요 인물 '선구레'가 신규 영웅으로 공개됐다.
 
새롭게 추가된 영웅들은 신규 '보스 던전'에서 만날 수 있으며, 보스를 물리치면 영웅조각을 획득, 일정량을 모아 소환할 수 있다.
 
보스 던전은 기존 '모험하기' 던전에 비교해 최대 5배 이상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스테이지 별 일일 게임 횟수 제한이 없어 무제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매일 로그인 하거나 PvP모드에 참여하면 영웅조각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어, 보다 쉬운 육성이 가능해 졌다.
 
아울러 이전에는 1회 클리어 한 스테이지에 한해 자동전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스테이지 클리어 여부에 관계없이 5챕터까지 자동전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캐릭터 육성이 보다 수월해진다.

아이온, 별에서 온 무기 시즌3 뇌룡왕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아이온'이 '별에서 온 무기 시즌3'에서 새로운 무기 '뇌룡왕'을 선보였다.
 
'뇌룡왕'은 번개용 이펙트가 추가 된 레어한 외형과 화려한 추가 스킬을 경험할 수 있는 무기다.
 
라이브 서버 이용자는 아스테라/노스폴드 지역의 '태고의 창조물' 몬스터와 망각의 균열의 '특수군 지휘관 게가레스' 처치 시 '별에서 온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는 '담대한 이계 화룡 무기', '담대한 이계 수룡 무기', '봉인된 이계 뇌룡 무기' 중 하나를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대도시 NPC '스타링링'을 통해 진화를 할 수 있다
 
마스터 서버 이용자는 4대 인던(드라웁니르 동굴, 아드마 성채, 테오보모스 비밀 연구소, 암흑의 포에타)과 5.3 신규 인던(버려진 우다스 신전, 우다스 신전 지하, 아라카, 카스파 내부, 아투람 공중요새)에서 보스 몬스터 처치 시 '별에서 온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디아블로 3, 2.4.2 패치 적용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액션 RPG '디아블로 3'가 새로운 난이도와 아이템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 및 업데이트 된 2.4.2 패치를 적용했다.
 
먼저 이번 2.4.2패치로 디아블로 3에는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으로 더 강력한 도전을 하고자 하는 플레이어들을 위해 '고행XI'부터 '고행X3'까지 3개의 신규 게임 난이도가 추가 되어 플레이어들은 더욱 험난해진 도전을 통해 더 나은 전리품과 더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다음으로 각 직업 전용 전설 아이템과 세트 아이템에 대해 개선이 진행되었으며 새로운 전설 아이템 및 전설 능력을 추가되었다. 먼저 악마사냥꾼용 전설 손목 방어구 트래그울의 똬리, 수도사용 전설 주먹 무기 흉터의 사절, 마밥사용 전설 마법봉 별불꽃 등의 능력이 추가되어 플레이어들에게 더 높은 공격력을 선사한다. 

또한 새로운 전설 물약 마르지 않은 혼돈의 물약이 추가되어 플레이어들이 새로운 전략으로 아이템을 이용해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여기에 아크칸의 방어구, 일천폭풍 의복, 악마의 최후 등과 같은 아이템이 재설계 되어 플레이어들은 더 새롭고 다양한 조합으로 아이템을 활용 할 수 있게 되었다.
 
네팔렘의 차원 균열을 시작으로 모험 모드 보상도 개선되었다. 플레이어들은 어떤 네팔렘 균열을 완료하던지 이제 하나의 대균열석을 획득하게 되며, 게임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추가 대균열석 획득 확률이 높아진다. 또한 지옥문 장치의 획득 확률이 조정되어 고행 IV 단계에서 100% 확률로 지옥문 장치를 얻게 되며, 더 높은 난이도에서는 지옥문 장치의 추가 획득 확률이 증가한다.
 
마지막으로 게임 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보이지 않게 해주는 단축키가 추가되어 자신의 플레이 장면을 보관하고자 하는 플레이어들이 플레이 장면을 스크린샷으로 담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수정탑과 사육사 고블린을 표시해주는 고유한 미니맵 아이콘이 네팔렘의 차원 균열과 대균열에 추가되는 등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개선이 이루어 졌다.
 
2.4.2패치와 함께 디아블로 3를 즐기는 또 다른 방법인 새로운 7시즌이 8월 5일에 시작될 예정으로, 플레이어들은 5 시즌에서 적용된 '개선된 시즌 여정', '새로운 시즌 정벌 임무', 그리고 보관함 공간을 더 획득 할 수 있는 새로운 시즌 여정 보상 등을 통해 더욱 새로워진 성역에서의 모험을 즐길 수 있다.

카스 온라인 2, 신규 모드 좀비Z 업데이트

넥슨(대표 박지원)은 밸브 코퍼레이션(대표 Gabe Newell)과 제휴를 맺고 개발한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2'에 신규 모드 '좀비Z'를 추가했다.
 
새롭게 추가된 '좀비Z' 모드는 게임 시작 후 무작위로 인간진영과 좀비진영으로 나뉘어, 인간은 라운드 종료 시까지 생존하거나 모든 좀비를 제거하면 승리, 좀비는 모든 인간을 감염시키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유저들은 적을 공격하거나 총알에 맞는 등 모든 전투행위를 통해 유전자를 자극하면 '변이'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충분한 '변이' 경험치가 모이면 '연쇄폭파범', '사물변신', '범위감염' 등 각 진영 별 총 40가지의 무작위 '변이' 능력을 활용할 수 있어 보다 흥미진진한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