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0일에는 '드래곤 블레이즈', '엘브리사', '미인강호', '오마이하우스' 등 모바일 게임 4종과 '라테일', '크로스파이어', '로스트사가', '블레이드앤소울' 등 온라인 게임 4종의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드래곤 블레이즈, 어둠의 세력 다크소울 공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드래곤 블레이즈'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된 '다크소울'은 전사 '라그나로크'와 도적 '티르' 2종이다. 빛의 세력 '드래곤 버스터'에 대적할 어둠의 세력 '다크소울'인 만큼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각성 영웅을 통해 소환할 수 있는 '다크소울'은 '드래곤 버스터'와 함께 게임의 전투 스케일을 더욱 높여 줄 콘텐츠다. 게임빌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SSS급 동료 뽑기권'과 '루비'를 획득할 수 있는 '접속 이벤트' 등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엘브리사, 시즌 4 업데이트

넥스트플로어(대표 김민규)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슈팅 RPG '엘브리사'가 시즌 4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엘브리사 특유의 도트 그래픽과 복고풍 분위기가 한껏 어우러진 UI를 도입해 이용자들이 한층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으며, 리그전 및 소탕전 등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리그전은 '마스터', '챌린저', '골드', '실버', '브론즈' 등 총 다섯 단계로 구분되며, 매주 결정되는 리그 조별 순위에 따라 수정 및 장비상자, 강화석 등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소탕전' 콘텐츠와 '스테이지 22'를 새롭게 선보인다. '소탕전'은 각 스테이지마다 획득 가능한 소환구슬을 통해 몬스터를 소환, 정해진 시간 내에 클리어하는 협동 콘텐츠로 클리어할 경우 1~3성 악세서리 및 강화성, 길드포인트 등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미인강호, 신규 캐릭터 만화루 추가

그린쇼어와 조이셀코리아의 모바일 무협 MMORPG '미인강호'가 서비스 이후 첫 번째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가장 큰 변화는 신규 캐릭터 '만화루'의 추가다. '만화루'는 뛰어난 미모는 물론이고 악기를 다루는 데 능통한 캐릭터다.
 
'만화루'의 추가로 전용 아이템과 함께 캐릭터 진급 시 외형 변경도 추가된다. 신규 캐릭터 추가 외에도 처치 시 천년 한철과 열매 조각을 얻을 수 있는 주간 이벤트 보스 '봉화랑연'이 새롭게 등장하며, 다른 서버의 유저와 대결 할 수 있는 PVE대전이 추가된다.
 
이외에도 문파에 대한 UI가 전체적으로 개선되어 문파 활동이 수월해지고, 코스튬 시스템이 업데이트 됐다.
 
오마이하우스,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이펀컴퍼니(대표 이명)가 모바일 캐주얼 SNG '오마이하우스'의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업데이트를 통해 '오마이하우스'에는 펫 진급 시스템, 펫 경기 등 펫에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되며, 이외에도 가구의 세트효과가 더욱 커지는 빅세트 콘텐츠, 이모티콘 등 새로운 기능이 오픈돼 유저들의 재미 또한 업그레이드 시킬 예정이다.
 
펫을 20레벨, 40레벨에서 한 번씩 성장시킬 수 있는 펫 진급은 펫 쿠폰 등 관련 재료를 소모하면 진급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20레벨 전까지는 '유아기', 20레벨 이후에는 '유년기', 40레벨 이후에는 '성인기'로 나눠지며 등급은 일정한 레벨에 도달하면 진급이 가능하다.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3시간 동안만 참여할 수 있는 펫 경기는 자신이 기르는 펫을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는 경기로, 마드 뽑기, 관심 증가, 평점 세 라운드로 나누어 진행된다. 경기가 다 끝나면 참여한 펫의 총 포인트로 랭킹이 정산되어 우승자가 가려진다.
 
라테일, 신규 직업 데미갓 및 신규 지역 리베라 업데이트

액토즈소프트(대표 장잉펑)는 자사의 캐주얼 액션 RPG '라테일'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 신규 직업인 '데미갓'과 함께 신규 지역 '리베라'가 새롭게 추가됐다.
 
신규 직업 '데미갓'은 개성 있고 멋진 외관을 가진 강력한 마법형 직업으로, 악으로부터 선을 수호하는 '수도사', 전투의 달인 '배틀로드', 악을 증오하는 '어벤져'를 거쳐 전직할 수 있다.
 
'데미갓'은 전투 시, '분노'와 '신성' 등 전투 태세 변환에 따라 스타일리시한 근접 전투 및 원거리 광역 공격을 구사하며, 적의 공격으로 인한 피격 동작이 발생하지 않는 '넉백 무시' 스킬을 사용한다.
 
이와 함께, 새롭게 선보인 지역 '리베라'는 '마석'을 이용해 변종 몬스터를 만들어 낸 음모의 중심지에서 발생하는 일들을 다루며, 작년 여름 흑영 업데이트부터 레전드 업데이트까지 뒤에서 일을 꾸몄던 쌍둥이 '아가슈라'가 본격적으로 출현한다.
 
더불어, 신규 인던 '리베라 시청'과 '마석 실험실'이 추가됐다. 4인 인던인 '리베라 시청'은 유저의 경험치 획득을 돕기 위한 콘텐츠로, 강력한 보스 몬스터 '제칼'과의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8인 인던 '마석 실험실'에서는 신비로운 보스 몬스터 '엘리안'과의 전투를 경험할 수 있으며, 클리어 시, 최강 무기뿐 아니라 최상급 교본을 얻을 수 있다.
 
크로스파이어, 7월 업데이트 진행

스마일게이트의 FPS 게임 '크로스파이어'가 신규 맵, 캡슐, 총기 및 신규 캐릭터를 선보이는 7월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맵인 '크로스 팀매치' 맵과 '샌프란시스코 팀데스 매치' 맵이 업데이트 된다. '크로스 팀매치' 맵은  팀웍, 전략, 전술 등 팀플레이의 재미의 묘미를 느낄 수 있으며, '샌프란시스코 팀데스 매치' 맵은 매우 빠른 전투전개를 펼칠 수 있는 박진감 넘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신규 캡슐 및 총기도 함께 선보인다. 'Ghetto Set 캡슐'와 'AWM-베리어블 스콥-게토', '듀얼 슈타이어 TMP-게토', 'SPAS-12-슬러그-게토' 등 총기 5종이 업데이트 되며, 이와 함께 GP 총기인 'KAC PDW', 'APR338'가 새롭게 추가된다.

그리고 신규 캐릭터인 해양 최고 특공부대원 '마리나'가 새롭게 추가된다. 이번 신규 캐릭터의 경우, 지난 7월 7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 신규 캐릭터 이름 공모 이벤트인 '쇼 미 더 네이밍'을 통해 최종적으로 선정된 캐릭터 이름으로, 유저들의 게임의 몰입도를 높이고 게시판의 글을 시놉시스를 기재해서 국내 크로스파이어 커뮤니티를 활성화 시키기 위해서 기획됐다.

로스트사가, 175번째 용병 서퍼 업데이트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의 자회사 위메이드아이오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가 신규 용병 '서퍼'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175번째 용병 '서퍼'는 서핑보드를 탑승한 채로 파도를 이용해 상대를 공격하는 레어 용병이다.
 
특히, 광대한 범위를 덮치는 해일을 생성하는 '해일 생성', 서핑을 타며 전방으로 상대를 휩쓰는 파도를 발생 시키는 '파도타기', 튜브를 타고 파도풀을 생성하는 '파도풀', 상대를 공격하는 파도를 생성하는 '파도생성' 등을 주력으로 사용한다.

블소, 신규 던전 소용돌이 사원과 흑룡교 비밀전당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신규 던전 '소용돌이 사원'과 '흑룡교 비밀전당'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소용돌이 사원'은 24인 레이드 던전으로 24인이 협력해야 공략이 가능한 콘텐츠이다. 첫 번째 보스 '초열검&혹한검'과 두 번째 보스 '초마령'이 7월 20일에 추가됐다.
 
블소 이용자는 '소용돌이 사원'에서 현존하는 최고 등급 무기인 '촉마 무기'를 진화 시킬 수 있는 전설급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첫 '전설급 비공패'를 획득할 수 있는 교환 재료 및 PVE에 특화된 '전설 속성 목걸이'와 보패도 획득 가능하다.
 
영웅급 던전인 '흑룡교 비밀전당'은 6인으로 공략 가능한 던전 중 가장 난이도가 높다. 기존 전설 반지인 '운명' 상위 아이템인 신규 '전설 반지'를 제작할 수 있는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전설 장신구/전설무기 성장 재료도 획득 가능하다.
 
신규 에픽 퀘스트 '주리아 외전'이 함께 업데이트 된다. 블소 이용자는 에픽 퀘스트를 수행하면서 베일에 쌓여 있던 주리아의 과거에 대해 알 수 있게 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