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0일에는 '갓 오브 하이스쿨', '뮤 오리진' 등 모바일 게임 2종과 '월드 오브 탱크' 온라인 게임 1종의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갓 오브 하이스쿨, 신규 캐릭터 3종 업데이트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 웹툰'(이하 갓 오브 하이스쿨)이 신규 캐릭터 3종을 추가하고, 팀 레벨을 300으로 상향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업데이트에는 알렉스, 나타샤, 비올레타 3종의 신규 캐릭터가 새롭게 추가됐다. 해당 캐릭터는 6월 8일까지 이벤트 뽑기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기존 200이었던 팀 레벨이 300으로 상향됐으며, 200레벨 이후 레벨업을 진행할 때마다 진 뽑기권, 영혼석, 골드, 스테미나를 증정하는 등 혜택이 주어진다. 

더불어 스테미나와 영혼석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일일 미션 2종과 액세서리 분해 기능이 추가됐다.
 
뮤 오리진,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의 모바일 게임 '뮤 오리진'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안드로이드 기종을 대상으로만 우선 진행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모든 서버의 게임회원들이 참가해 '서버 보스'를 함께 물리치는 '시련의 땅' 시스템이 추가됐다. 매주 주말 오후 2시 30분과 6시 30분에 각각 30분 동안 열리는 '시련의 땅'에서는 최대 100명의 게이머가 참여해 실시간으로 서버 보스 및 정예 몬스터와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웹젠은 게임 내 최상위 레벨 회원들을 위한 신규 맵 '칼루탄'과 건물의 성장을 통해 별의정수/마정석/업적/명성을 각각 획득할 수 있는 '영지 시스템'을 추가했다. 새로 추가되는 '영지 시스템'은 접속 여부와 상관없이 무료로 제공되는 일꾼을 활용해 건물 개발 및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성장시스템이다.
 
이외에도 '코스튬'의 장착을 통해 캐릭터의 외형을 새롭게 변화시키고 추가 능력치를 높일 수 있는 '코스튬 시스템'도 선보일 예정이다.
 
월드 오브 탱크, 9.15 버전 업데이트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자사의 MMO 액션게임 '월드 오브 탱크'의 9.15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전차 간 밸런스가 조정되며 UI와 UX가 개편되고, 지난 9.14 업데이트로 시작된 전차 물리 엔진과 음향 효과 개선 작업이 추가로 진행된다.
 
UI와 UX 개편 중 대표적인 것은 새로운 필터 추가다. 차고 필터가 확장되어 기존 필터 외에도 첫 승리 보너스가 적용되는 전차, 프리미엄 및 정예 전차, 단계별 전차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필터가 새롭게 생겨난다.

이와 함께 지난 9.14 업데이트 때 변경된 전차 물리 엔진과 음향 효과가 추가 개선되어 복합 지형을 빠른 속도로 돌파할 때 전차가 뒤집히는 문제, 전차 추락 시 과도한 피해를 입는 문제, 차체 일부분이 건물, 바위, 적 전차 등의 장애물과 접촉하면 전차가 끼이는 문제가 개선된다.
 
또한 이 모든 기능들을 통합해 유저들의 컴퓨터 사양에 따라 성능을 개선하고 안정적인 초당 평균 프레임을 보장하는 엔진 최적화 작업도 진행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