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게임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기반으로 제작중인 영화 '워크래프트: 전쟁의 서막'의 공식 프리퀄 소설 '워크래프트: 듀로탄'이 정식 출간되었다고 밝혔다.
 
'워크래프트: 듀로탄'은 영화의 주요 등장인물 중 오크 종족 영웅인 '듀로탄'이 세계의 멸망에 맞서 자신의 부족을 지키고자 치열하게 분투하는 과정을 실감나게 담았다. 

이 소설은 6월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워크래프트: 전쟁의 서막'에서 미처 밝히지 못한 '듀로탄'이 겪는 시련과 갈등에 대한 이야기를 생생하고 흥미진진하게 그려낸 것이 특징이다.
 
이후 영화 '워크래프트: 전쟁의 서막'에서는 '듀로탄'이 이끄는 서리늑대 부족이 호드 종족에 합류하며 그 이야기가 시작된다. 호드가 아제로스로 넘어오며 세상의 운명을 건 인간과 오크 사이 피할 수 없는 전쟁이 발발하게 되는데 '워크래프트: 듀로탄' 소설을 통해 독자들은 '듀로탄'이 이끄는 서리늑대 부족이 호드측에 합류하게 된 계기와 오크들이 인간 세계로 넘어오게 된 이유를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워크래프트: 듀로탄' 소설은 그간 수십 권에 달하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및 '스타크래프트' 소설을 집필한 작가 크리스티 골든이 집필하였다. 

워크래프트 세계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가진 작가가 쓴 '워크래프트: 듀로탄'은 영화 개봉 전 읽어두면 좋을 서적으로, 온라인 서점을 통해 14,8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