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귀여운 외모에 앙증맞은 액션으로 언제나 사랑받는 ‘미소녀’ 캐릭터. 작지만 가공할 파괴력으로 집채만 한 몬스터를 한방에 때려눕히고, PVP에선 클릭 실수로 상대방을 ‘부들부들’하게 만드는 미소녀캐. 이 같은 매력으로 게임의 태동기부터 지금까지 동생, 오빠, 삼촌, 언니들의 무한한 지지를 받고 있는 주인공이기도 하다. 자신보다 더 큰 무기를 들고 당차게 전장을 휘젓는 애교 만점의 '귀요미'들을 만나보자.


리그오브레전드 ? 룰루

먼저 글로벌 인기 게임 ‘리그오브레전드(LoL)’에선 룰루가 다윗의 모습을 보여준다. 밴들 시티 출신의 꼬마 룰루는 LoL에서 요들족으로 등장한다. 요들족은 일정 나이 이후 키가 자리지 않는다고 한다. 그래서 그녀가 소녀처럼 보인다고 나이도 어리다고 생각하면 안 된다.

1룰루.jpg

겨울 동화 룰루

룰루는 나비처럼 생긴 악동 요정 픽스를 데리고 다니면서 함께 상대를 괴롭힌다. 룰루가 공격하는 대상에게 픽스도 마력을 모아 집중 공격을 퍼붓는다. 특히 그녀는 아군의 몸집을 키워 체력을 대폭 높여주고, 주변 적들을 공중으로 띄워올리는 등 지원 역할을 톡톡히 하는 챔피언이다.


테라 ? 엘린

2엘린.jpg

토끼를 닮은 엘린

2엘린.gif
MMORPG ‘테라’엔 엘린이 있다. 긴 귀를 쫑긋 세우고 있어 토끼를 연상케 하는 엘린은 여신 엘리누가 자신의 외형을 본떠 만들어진 종족으로 엘리누의 딸이라 불린다. 이들은 여성만으로 구성된 독특한 종족인데, 변덕스러운 면은 있지만 평화를 사랑한다고 한다.


엘린 정령사 플레이 영상 

엘린은 게임 속에서 검투사, 창기사, 무사, 광전사, 마법사, 궁수, 사제, 정령사 등 다양한 직업을 선택할 수 있다. 그래서 호쾌한 검술로 적진을 휘젓거나 자연의 힘을 빌려 동료들을 지원하고 적들의 발목을 잡는 등 다방면에서 활약을 펼친다.


블레이드앤소울 ? 린족

3린족.jpg

다람쥐가 연상되는 린족

3린족.gif
‘블레이드앤소울’의 린족은 작고 귀여운 면에 있어 엘린과 쌍벽을 이루는 종족이다. 린족은 귀여운 외모에 큰 귀와 꼬리를 지녀 다람쥐와 비슷하다. 전설의 동물인 기린의 힘을 이어받아 사람들이 볼 수 없는 영적인 신비를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예민하고 뛰어난 오감을 가져 신체적 불리함을 극복했다.


린검사 소개 영상

그녀는 검사, 소환사, 기공사, 주술사 등의 직업을 갖는데, 이 중 린검사는 작은 체구에서 뿜어져 나오는 강력한 검술로 적을 쓰러뜨린다. 여기에 흡공으로 적을 꼼짝 못하게 하고, 어검으로 모든 공격을 막아내는 등 공수 모두에서 뛰어난 모습을 보여준다.


아르피엘 ? 루

4루.jpg

다람쥐를 모티브로 한 루

다람쥐와 비슷한 외모를 가진 캐릭터는 RPG ‘아르피엘’에도 존재한다. 그 주인공은 루다. 다람쥐를 모티브로 만들어져 닮은 것은 당연하다 하겠다. 수신학원 아르피엘에 있는 생활기록부에 따르면 그녀는 148cm 키에 37kg 몸무게를 가졌다. 아담 사이즈의 표본이다.

4루.png

루는 다양한 공학 기술로 적들을 쓸어버린다

루는 쌍권총을 든 마도공학자다. 고블린 기계공학과 정밀 탄도학 등을 배운 그녀는 기본적인 권총 공격과 트랩 및 포탑 설치 통해 원거리에서 적을 제압한다. 여러 개의 톱니바퀴를 적에게 굴려 광역 피해를 주는 것은 물론 근접 공격한 적에게 일정 확률로 정전기 폭발을 일으키는 등 다양한 공학 기술로 다수의 적을 처치한다. 


애스커 ? 플레어

5플레.jpg

귀엽고 명랑한 플레어

액션 RPG ‘애스커’엔 플레어가 있다. 님프와 인간의 혼혈로 태어난 플레어는 귀엽고 명랑한 성격을 가진 미소녀 캐릭터다. 사실 그녀는 아버지의 명을 거역한 죄로 마녀사냥꾼에게 쫓기는 신세가 되지만 항상 밝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플레어 인게임 스킬 by 애스커

플레어는 자신의 키보다 큰 거대한 망치를 들고 넓은 범위의 공격으로 다수의 적을 상대한다. 무기를 크게 휘둘러 냉기 바람을 일으켜 주위 적을 밀어내면서 피해를 주고, 번개 줄기와 화염구를 발사하는 등 원소마법을 자유자재로 이용해 적들을 섬멸한다.  


크리티카 ? 노블리아

6노블리아.jpg

다른 차원에서 날아든 천재 소녀 노블리아

6노블리아.gif
‘크리티카’는 올 겨울 새롭게 합류한 노블리아가 귀여운 캐릭터를 대표한다. 문명이 고도로 발달한 다른 차원에서 날아든 천재 소녀인 노블리아는 천부적인 재능과 천운을 타고났지만 눈치가 많이 부족해 주변의 오해를 자주 산다고 한다.


노블리아 홍보 영상

전직을 통해 크리에이터가 되는 그녀는 다채로운 무기를 소환해 전투를 펼친다. 왕망치로 내려찍는 것을 비롯해 화염방사기로 전방에 큰 폭발을 일으키고, 바주카를 발사하고, 회전 톱으로 공격하는 등 소환 무기로 사정없이 적들을 물리친다. 


검은사막 ? 금수랑

7금수랑.jpgMMORPG ‘검은사막’에선 동양인으로 처음 등장했던 금수랑이 있다. 작은 몸집을 가진 금수랑은 기본적으로 바가지 머리를 하고 있으며, 똘망똘망 빛나는 눈으로 귀여움을 더하는 소녀 캐릭터다.


금수랑 소개 영상

그녀는 비스트 마스터답게 자기 몸보다 몇 배 큰 흑랑을 소환해 함께 전투에 나선다. 흑랑에 올라 탄 상태에서도 여러 공격을 펼쳐 적들을 소탕할 수 있다. 작은 체구에서 나오는 빠른 회피와 날렵한 움직임으로 혼자서도 적을 상대하는데 무리가 없다.


히어로즈오브더스톰 ? 리 리

8리 리.PNG

판다를 닮은 리 리

‘히어로즈오브더스톰’에서 거의(?) 유일한 귀여운 영웅(캐릭터)으로 리 리가 있다. 유랑도의 셴진 수에서 태어난 리 리는 판다 외모를 가진 판다렌 종족이다. 전설적인 판다렌 양조사 첸 스톰스타우트의 조카이기도 한 그녀는 모험하기를 제일 좋아한다고 한다.


리 리 소개 영상

리 리는 어릴 적부터 무술을 배워 싸우는 데는 도가 텄다. 하지만 게임 속에선 허브차로 아군을 치유하고, 수룡을 소환해 적들에게 큰 피해를 줌과 동시에 일정시간 동안 이동속도를 늦추는 등 지원형 영웅으로 전장을 누빈다.   


던전앤파이터 ? 여마법사

‘던전앤파이터’에선 마계에서 온 여마법사는 귀엽고 발랄한 느낌을 주며 마계의 사람답게 마법을 주로 사용해 다수의 적을 상대한다.

9여마법사.jpg

작은 체구에 엄청난 마법이 뿜어 진다

9여마법사.gif

여마법사 배틀메이지 2차 각성 아슈타르테


그녀는 약한 체력과 방어력을 다양한 마법 공격으로 커버한다. 여마법사는 원소마법을 사용하는 엘리멘탈마스터, 소환수를 부리는 소환사, 신체에 마법의 힘을 실어 싸우는 배틀메이지, 빗자루를 타고 다니며 신비로운 마법을 구사하는 마도학자 등의 전직을 통해 진정한 싸움꾼이 된다.



사이퍼즈 ? 엘리

대전 액션게임 ‘사이퍼즈’의 엘리는 겨우 6살에 불과하다. 키는 120cm 몸무게는 23kg이다. 엘리는 책 속에 있는 그림들을 현실로 만들어내는 특별한 능력을 갖고 있는데, 그것이 얼마나 무서운지 전혀 모르는 천진난만한 꼬마아이다.

10엘리.jpg

6살의 꼬마아이 엘리

10엘리.gif
‘축포의 엘리’라는 별칭답게 폭죽을 이용해 상대를 제압한다. 폭죽을 던지는 기본 공격을 비롯해 적을 잡아 로켓 폭죽에 매달아 하늘로 날려 공격하는 ‘달나라 여행’, 미사일 폭죽을 만들어 쏘는 ‘발사! 별똥별’ 등 다양한 폭죽 공격 기술을 사용한다. 씽씽로켓 기술을 통해 성냥으로 만든 폭죽에 올라 타 전장 이곳저곳을 날아다니기도 한다.


최강의군단 ? 아라공주

11아라공주.jpg

남국 바다 왕국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아라공주

11아라공주.gif
‘최강의군단’에선 아라공주가 있다. 푸른 산호초와 에메랄드 빛을 가진 남국 바다 왕국의 공주로 귀엽고 사랑스러운 외모를 지녀 언제나 주목받는다. 태어난 이후부터 전장에 나서기 전까지 궁정 안에서만 자라 대신들 외에는 그 누구를 본 적도 대화를 나눠 본 적도 없다고 한다.


아라공주 소개 영상

아라는 바다 왕국의 공주답게 바다 친구들과 함께 물을 사용해 적을 상대한다. 적에게 물총을 쏘고, 일직선으로 다수의 청새치를 소환해 피해를 줄 수 있다. 범고래를 불러 이에 올라 탄 상태에서 적을 괴롭히는 공격도 펼친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 - 노움

‘월드오브워크래프트’에선 노움이 등장한다. 노움은 아주 작은 신체를 지닌 귀여운 종족이다. 과학에 대해 해박한 지식으로 놀라운 도구, 차량, 무기, 방어구 등을 만들어 존경의 대상이 됐다. 게임 속에서 그들이 타는 기계타조나 적을 세뇌시켜 자신의 펫으로 만드는 정신지배모자(실패하면 자신이 대상의 펫이 된다.) 등은 노움 기술의 우수성(?)을 보여준다.

12노움.jpg

귀여움을 독차지한 노움 도적

노움은 전사, 도적, 마법사, 흑마법사, 사제, 죽음의 기사, 수도사 등 다양한 직업으로 필드를 누빈다. 이 중 노움 여성 도적은 게임 내 최고의 귀여움을 자랑하기도 했다. 노움 도적은 체구가 작은 데다 은신까지 가능해 PvP 시 빼어난 능력을 발휘했다.


미소녀 캐릭터는 일본의 만화가 원조다. 일본 애니메이션에서 태어난 미소녀 캐릭터들의 산업적 가치는 일본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핵심 중 하나로 손꼽힌다. 헐리우드와 디즈니가 공략한 나라 중 실패한 유일한 나라가 일본인 만큼 캐릭터 산업은 막강하다. 그만큼 미소녀 캐릭터는 캐릭터 산업의 주축을 이루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게임에서 탄생시킨 미소녀 캐릭터가 애니메이션과 피규어를 통해 2차 콘텐츠로 확장되는 추세다. 하지만 삐뚤어진 시각으로 보면 문제의 소지가 발생할 수도 있는 것이 미소녀 캐릭터인 만큼 유저들의 성숙한 콘텐츠 접근이 요구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