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리니지가 서비스 17주년을 기념해 내년 1월 6일까지 '리니지 기네스 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들이 간직하고 있는 리니지에 대한 추억을 인증하는 이벤트다. 

공모 분야는 리니지 추억의 물품, 현모사진, 스크린샷을 인증하는 고대의 추억, 지금까지 모아온 아이템 등 나만의 콜렉션을 인증하는 수집가의 소환, 2015년 리니지에서 새롭게 쌓은 추억을 인증하는 추억의 시작 등 세 가지이다.

공모가 마감되면 리니지 운영자(메티스)와 유저들의 투표로 우수 작품을 뽑게 된다. 각 분야별로 1명씩 총 3명의 베스트 기네스에 선정된 참가자에게 엘릭서 아이템을 지급한다. 

분야별 2명씩 총 6명의 기네스에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퓨어 엘릭서 아이템 10개를 선물한다. 직접 등록하지 않아도 투표에 참여한 150명을 추첨하여 퓨어 엘릭서 아이템을 선물한다.

자세한 내용은 리니지 공식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는 내년 1월 6까지 진행된다.

내 컴퓨터 하드디스크와 내방에 꽁꽁 숨겨둔 리니지 스크린 샷이나 특이 아이템을 가지고 있다면 지금 바로 인증하자. 리니지 추억 이벤트에 투표로 참여만 해도 추첨을 통해 퓨어 엘릭서를 받을 수 있다.

지금까지 등록된 대표적인 추억들을 살펴본다.

1) 리니지 응답하라 1998

① 리니지의 꽃, 공성전

- 스크린 샷 : 시드랏슈 서버 [윤해]

- 리니지 인기 컨텐츠인 공성전에 대한 추억도 많다. 윤해 유저는 2002년 3월 시드랏슈 서버 윈다우드 공성전 사진을 공개하며, 지금은 상상도 할 수 없을 만큼 치열했던 현장을 추억한다고 했다.

1.jpg
② 리니지 토너먼트 전장! 리토

- 스크린 샷 : 아인하사드 서버 [우주껌딱지]

- 리니지 인기 컨텐츠인 공성전에 대한 추억도 많다. 윤해 유저는 2002년 3월 시드랏슈 서버 윈다우드 공성전 사진을 공개하며, 지금은 상상도 할 수 없을 만큼 치열했던 현장을 추억한다고 했다.

2.jpg

③ 우리 결혼했어요! 리니지 결혼

- 스샷 : 해골 서버 [Win]

- 과거 리니지 게임 속의 캐릭터끼리의 결혼식 스샷도 공개됐다.

3-horz.jpg

④ 메티스

- 스크린 샷 : 오크서버 [관림]

- 과거에도 지금과 똑같은 모습의 메티스 캐릭터가 아덴월드를 돌아다니면서 가끔씩 모습을 드러내거나, 전체창에서 대화도 나눌 수 있었다며, 추억의 스샷을 올렸다. 전체창에 상담을 요청하면 복권당첨확률로 이런 기회가 있었다나?

4.jpg


⑤ 레이스

- 스크린 샷 : 세바스찬 서버 [천상의아카라]

-‘천상의아카라’ 유저는 과거 말하는 섬을 탈출하여 처음 글루딘 마을에 도착했을 때 처음 보게된 슬라임 레이스 경기장을 보고 신기하고 들뜬 마음에 말섬에서 아끼고 아껴 열심히 모아둔 그 아덴을 슬라임 레이스에서 탕진해 버렸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른다며, 당첨된 것인지 꽝인지도 모르는 슬라임 레이스 표를 아직도 간직 중이라고 얘기했다.

- 추억의 슬라임 레이스 경기장

5-horz.jpg

⑥ 군터섭 고구려혈 7차 현모현장 공개

- 사진 출처 : 사이하 서버, 태황후

- 어머니의 리니지란 카툰으로 사연이 알려져 리니지 유저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했던 실제 사연의 주인공이자, 이후 사이하서버에서 어머님로 불리었던 2005년 군터서버 ‘붉은약속’ 군주 캐릭터의 2005년도 활동 당시, 리니지 현모 사진도 공개되었다.

리니지다반사 카툰 - 어머니의 리니지

6.jpg

- 군터섭 고구려혈 7차 현모현장 사진

7.jpg

2) 리니지 진품명품 자랑!

① 리니지 공식 가이드북& 클라이언트설치CD

- 사진 출처 : 아인하사드 서버, [내마음에핀꽃]

- 하나, 리니지 공식 가이드북

[내마음에핀꽃] 유저는 90년생으로 리니지를 시작한지 10년이 되었다며, 그 동안 모아온 리니지 애장품을 공개했다.

8-horz.jpg

- 둘, 리니지 클라이언트 CD

고이 간직하던 엔씨소프트에서 배포된 리니지 클라이언트 CD를 공개했다. 5장에 불과하지만 자그마치 10년에 걸친 소장품으로써 자부심을 더 했다.

9-horz.jpg

- 셋, 리니지 티셔츠

2002년도부터 빨지도 않고 1년 365일 입고 다녔다는 리니지 티셔츠

10-horz.jpg
② 리니지 원작 만화책

- 사진 출처 : 해골 서버, [큐]

- 1993년 12월 25일 초판 리니지 만화책도 공개됐다.

리니지는 만화 리니지 스토리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나, 현재 원작 이상의 오리지널 스토리를 구현해나가고 있다. 유저 ‘큐’는 원작만화로 알게 되었는데, 이제는 게임이 더 유명한 것 같다고 전했다.

11-horz.jpg

③ 리니지 회중시계

- 사진 출처 : 데스나이트 서버, [호이미슬라임]

- 2000년 어느 게임 박람회에서 획득하였다는 리니지 회중시계를 공개했다. [호이미슬라임] 유저가 지닌 회중시계는 140번 넘버링 아이템으로 당시 400개 한정으로 배포되었다.

12-horz.jpg
④ 리니지 피규어

- 사진 출처 : 하이네 서버, [By예언자]

- 리니지 여기사와 여군주의 피규어 소장품을 공개하여 다른 유저들의 부러움을 샀다.

13-horz.jpg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