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카카오게임즈]
[이미지 제공 -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챕터5 ‘무스펠하임’ 업데이트 사전 예약을 실시했다.  오딘의 다섯 번째 대륙으로, 보다 강력한 몬스터들과 함께 신규 서버를 추가하며 또 다른 재미를 선보일 전망이다.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가 신규 캐릭터 4종을 공개했다. '자유의 탄환 바렛타'를 비롯해 각양각색의 신규 캐릭터들을 선보이고, 1월 6일까지 ‘광채의 마천루’ 스토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 모바일 RPG ‘트릭스터M’은 같은 월드에 속한 10개 서버 이용자가 한 공간에 모여 전투하는 월드 서버 콘텐츠 ‘환영학원’을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환영학원 각 지역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최고 전설 등급 아이템까지 획득 가능하다.

‘블레이드 & 소울’이 신규 반지, 귀걸이, 고대 무기를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던전 ‘시험의 전당’과 새 이야기가 펼쳐지는 에픽 ‘간막’을 추가했다. 또한 천공의 유랑선과 불법 군수공장이 영웅 던전으로 변경되는 등 개편을 진행했다.

블루포션게임즈 – 젤리스노우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밀리터리 방치형 게임 ‘월드 오브 워페어: 1942배틀쉽’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해당 게임은 2차 세계대전에서 활약한 전함과 주요 해전을 경험할 수 있다.

나이스플레이 – 모바일 RPG ‘드래고니온’은 서버 내 최강 길드를 가리는 신규 콘텐츠 ‘길드전’과 각 라운드마다 등장하는 몬스터와 보스를 처치하는 새로운 던전 ‘성원 수호 던전’을 업데이트했다.

오버부스트 스튜디오 – 모바일 게임 ‘디버스 오더’가 신규 캐릭터 ‘아냐’를 게임 내 업데이트했다. 아냐는 광역 기절을 부여하는 기술을 보유해 전방에서 활약하는    스트라이커 클래스로 다양한 콘텐츠에서 활약 가능하다.

컴투스홀딩스 – 모바일 RPG ‘이터널소드: 군단전쟁’은 한 주 동안 월드 보스와 전투를 벌여 보스에게 입힌 최대 피해량에 따라 랭킹과 등급을 부여받고, 보상이 지급되는 신규 콘텐츠 ‘월드 레이드 보스’와 도감, 소울웨폰 제작을 추가했다.

액토즈소프트 – 온라인 게임 ‘라테일’이 겨울 1차 업데이트로 선보일 신규 서브 클래스 ‘윈디아’의 이미지와 콘셉트를 공개했다. 이와 함께 새로운 시나리오, 마을, 필드, 던전 등도 추가를 예고했다.

이펀컴퍼니 – 모바일 신작 ‘갈락티코’가 15일부터 20일까지 CBT를 실시한다. 해당 게임은 동화 속 캐릭터들과 함께 실시간 길드 대전부터 협공 플레이, 전직 시스템을 즐길 수 있다.

달콤소프트 – 모바일 리듬 게임 ‘수퍼스타 더보이즈’가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 수퍼스타 더보이즈는 4세대 아이돌 더보이즈의 노래를 담고 있어 이용자들은 노래를 들으면서 즐기는 게임이다.

즈롱게임즈 – 모바일 신작 ‘아레스 크로니클’이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해당 게임은 우주를 배경으로 온 우주를 집어삼키려는 어둠에 대항하는 클래스들을 선택해 길드전을 비롯해 보스 도전, 장비 세트 제작 등을 즐긴다.

[이미지 제공 - 넥슨]
[이미지 제공 - 넥슨]

# 기타 소식

넥슨 – 연말을 맞이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사내 기부 이벤트 ‘더블유WEEK’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넥슨 판교 사옥에서 진행되며 화사와 연계된 활동 또는 구성원 주체로 마련된 기부금이 있으면 회사에서 두 배의 금액을 기부한다.

‘던전앤파이터’의 e스포츠 리그 ‘DPL 2021 윈터’가 지난 14일 진행한 결승전에서 안현수 선수가 개인전과 대장전 모두 우승을 차지하며 대회를 종료했다고 알렸다.

에픽게임즈 – 언리얼 엔진 5의 새로운 가상화 지오메트리 시스템 ‘나나이트’와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솔루션 ‘루멘’을 활용해 디테일과 라이팅이 살아있는 작품을 만들어 경쟁하는 ‘언리얼 엔진 5 나나이트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라이엇게임즈 – 지난 11월 막을 내린 ‘2021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의 전체적인 대회 시청 지표를 공개하며, 시청자수가 작년보다 32.82% 상승했다고 발표했다.

에이케이인터렉티브 – 온라인 RPG ‘천하제일상 거상’이 지난 14일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 및 리뉴얼을 실시했다. 리뉴얼된 홈페이지의 특징은 ‘어디서나 거상을 만나보세요’로 PC, 휴대폰, 태블릿 디바이스에서 커뮤니케이션을 활발히 진행할 수 있도록 디자인한 것이다.

선데이토즈 – 선데이토즈플레이와 링스게임즈가 합병해 신설된 플레이링스의 첫 해를 기념하고자 구성원들과 함께 2021년 송년 행사를 진행했다.

넷마블 -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에서 발표한 2021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6년 연속 선정됐다. 회원 17만 명이 참여한 이번 조사에서 BSTI 총 849.7점을 얻어 50위를 기록했다.

넷마블문화재단이 교육기부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10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기관 부문에 선정됐다. 교육기부 적합성·활성화 기여도, ‘공자원의 우수성·효과성, 교육기부 지속발전 가능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국제교류연맹 – 글로벌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IEF 2021 국제 e스포츠 페스티벌’이 리그오브레전드,배틀그라운드, 하스스톤 등 게임을 통해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진행하고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블리자드 – 온라인 게임 ‘하스스톤’은 세계 최고 선수들이 월드 챔피언의 자리를 놓고 치열한 대결을 벌이는 ‘하스스톤 2021 월드 챔피언십’을 19일과 20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퍼틸레인 - e스포츠 전문기업 DRX 주식회사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이번 투자를 통해 양사는 글로벌 팬덤 대상 콘텐츠, 굿즈 기획 및 제작 등 e커머스 분야, 스폰서십 e스포츠 마케팅 등의 업무를 함께 진행한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와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이 버거, 치킨 브랜드 맘스터치와 협업해 한정판 ‘서머너즈워 세트’를 선보이고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밝혔다.

쿠카게임즈 – 모바일 전략게임 ‘삼국지 전략판’이 게임분석 유튜버 ‘중년 게이머 김실장’과 장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해당 프로젝트는 12월 동안 실시되며 직접 연맹을 운영해 동맹을 모아 공성전을 진행할 계획이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가상현실 기술 기업 원이멀스가 120억 원의 신규 투자를 유치했다. 원이멀스는 이번 투자 유치를 발판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메타버스 핵심 개발사로 발돋움하는 것은 물론 실생활과 가상현실을 잇는 라이프 커넥티드 메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